[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카카오게임즈 -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를 통해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2명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육성 우마무스메 ‘[삭월의 마・셰리] 카렌짱’과 ‘[Titania] 파인 모션’을 추가했다. 또한, 서포트 카드 2종 ‘SSR [화창한・열정♪] 하루 우라라’와 ‘SSR [사랑스러운 금란회합] 이쿠노 딕터스’를 업데이트해 육성의 재미를 한층 더했다.

네오위즈 - 온라인 MMORPG ‘신 천상비’가 '전광석화’의 시즌3를 진행한다. 오는 10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전광석화’ 시즌3 서버는 캐릭터 육성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다양한 콘텐츠의 재미를 제공한다. 먼저, 해당 서버에서는 캐릭터 성장 진행에 필요한 속성수련 및 강화수련의 효과가 최대 100배로 증가된다. 또, 매일 다양한 ‘상승부’ 및 ‘배율부’를 지원하며, 은전의 습득량 역시 증가한다.

 

# 기타 소식

라이엇 게임즈 - 제2회 아시아 스타 챌린저스 인비테이셔널(ASCI) 2023의 결승전에서 DRX 챌린저스가 중국(LDL) 서머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던 맥스를 3대2로 제압하고 정상에 올랐다. 승부처인 5세트에서 DRX 챌린저스는 킬 스코어와 골드 획득량 모두 팽팽하던 상황에 순간이동을 활용한 백도어 전술이라는 승부수를 띄웠고 완벽하게 성공시키면서 3대2로 승리, 우승을 차지했다. 결승전에서 내셔 남작을 스틸하는 등 맹활약한 정글러 '스폰지' 배영준이 MVP로 선정됐다.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가대항전인 ‘PNC 2023’이 개최국인 대한민국의 우승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신명관 코치가 이끈 대한민국 대표팀은 ‘서울’ 조기열 선수, ‘이노닉스’ 나희주 선수, ‘로키’ 박정영 선수, ‘헤븐’ 김태성 선수가 분전한 끝에 18개 매치에서 총 172 포인트를 쌓아 올리며 다른 팀들을 제치고 개최국의 자존심을 살렸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e 스포츠 대회인 ‘SWC2023’에서 TRUEWHALE이 아메리카컵 우승을 차지했다. 치열한 접전 끝에 우승은 3 대 2로 TRUEWHALE이 차지하게 됐다. 오랜 시간 강자로 군림했으나 대회에서는 다소 아쉬운 성적을 냈던 TRUEWHALE은 우승이 확정되자 감격한 모습으로 시상 무대에 올라 박수 갈채를 받았다. BIGV는 준우승자로 등극, MADREAMDY와 RHYS는 각각 3위에 올랐다.

넥슨 -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의 항저우 아시안게임 한국 국가대표팀 선전을 기원하는 응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FC 온라인’ 대회는 오는 24일 예선전을 진행해 27일 결승전을 치르며, 한국 국가대표팀은 신보석 지도자, 곽준혁 및 박기영 선수, 박찬화 및 박기홍 전력분석관으로 결성돼 아시안게임 첫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e스포츠에서 메달 획득에 도전한다.

넷마블 -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버추얼 아이돌 '메이브'가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 광장에서 열린 '2023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행사에서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날 메이브는 여의도 광장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 "그 어떤 순간들을 마주하더라도 나의 길을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믿고 나아간다면 더 빛나는 내일이 찾아올 거라고 믿는다"며 대한민국 청년의 날을 축하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6일 지타워에서 게임아카데미 부트캠프 3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부트캠프 3기에는 총 42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약 한달 동안 게임 개발 과정에 대한 온라인 교육을 이수했으며, 자신이 만든 게임을 앱마켓에 출시하는 기회가 경험을 쌓았다.

위메이드 - SK플래닛과 블록체인 및 플랫폼 시장 생태계 확장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위메이드와 자회사 전기아이피는 SK플래닛 지분 7.08%, 5.31%를 모회사 SK스퀘어로부터 인수한다. 인수금액은 위메이드 200억 원, 전기아이피 150억 원으로, 총 350억 원이다.

북미 게임사 발리스LLC 스튜디오369와 스포츠 게임 2종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농구, 축구, 야구 등 다양한 스포츠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게임이 출시되면 ‘발리스’, ‘엘헤페풋볼’의 NFT를 위믹스 플레이 마켓플레이스에서 사고 팔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XPLA’가 웹3 인프라 기업 ‘네프타’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네프타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계기로웹3 게임 개발자들의 XPLA 생태계 진입이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웹3 게임 개발에 필수적인 기능들을 담고 있는 ‘네프타 툴박스’가 XPLA 메인넷에 연결되어 손쉬운 개발 환경이 구축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