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나이언틱 - Capcom의 세계적인 인기 시리즈 ‘Monster Hunter’를 현실 세계로 가져오고, 새로운 세대의 헌터들이 친구들과 함께 수렵을 즐길 수 있는 ‘Monster Hunter Now’를 출시했다. 총 9가지 언어를 지원하며, 전 세계의 공원에서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출시와 함께 AR 카메라 모드, 그룹 사냥, 장비설정 등의 다양한 기능들이 공개됐다.

 

라이엇 게임즈 - ‘리그 오브 레전드’의 165번째 챔피언 ‘브라이어’를 라이브 서버에 정식으로 업데이트했다. 브라이어는 스스로를 도발해 ‘광분’ 상태에 휩싸이면 플레이어가 제어할 수 없게 되지만,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 등 다양한 능력치가 증가하는 독특한 메커니즘을 갖고 있다. 이에 브라이어는 테스트 서버 공개 시점부터 플레이어들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유비소프트 - 오픈 월드 모터 스포츠 게임 더 크루의 신작인 ‘더 크루 모터페스트’를 정식 출시했다. 더 크루 모터페스트는 PS, Xbox, PC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다. 프랑스 리옹에 소재한 유비소프트 아이보리 타워에서 개발한 더 크루 모터페스트는 하와이의 오아후섬을 배경으로 Lamborghini Revuelto, Toyota Supra, Lotus Evija 등 50가지 이상의 차량 브랜드와 600 종류 이상의 탑승물을 통해 화려하고 실감나는 레이싱 경험을 플레이어에게 선사한다.

위메이드 - ‘나이트 크로우’가 신규 콘텐츠 ‘보스 토벌’을 업데이트했다. 보스 토벌은 다른 이용자들과 힘을 합쳐 제한 시간 15분 내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고 보상을 획득하는 콘텐츠다. 보스 몬스터는 하루 세 번 낮 12시와 저녁 8시, 자정 12시에 등장한다. 보스 토벌 일일 퀘스트와 주간 퀘스트를 완료하면 ‘공헌주화’, ‘성장 비약’, ‘모리온’ 등 다양한 아이템이 지급된다. 17일에는 ‘월드던전 시즌3’ 첫 전투가 열린다. 

웹젠 - ‘뮤 모나크’의 사전 예약 접수를 9월 14일 오전 11시부터 진행한다. ‘뮤 모나크’는 웹젠이 지난해 2월 '뮤오리진3' 출시 이후 '뮤' IP로 선보이는 MMORPG 장르의 모바일 게임이다. 타락한 '뮤' 대륙에 마왕이 부활하면서 더 큰 혼란이 일자 각 지방 영주들이 새로운 제국 건설을 위해 전쟁을 선포하고 마왕을 잠재울 봉인석 조각을 찾는 여정을 그린다. '뮤 모나크'는 기존 뮤IP 모바일게임 시리즈와는 달리 원작인 PC버전 '뮤 온라인'의 시각적 요소와 게임성을 그대로 계승했다. 

엔씨소프트 - ‘리니지W’가 ‘요정’ 클래스 리부트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요정’ 클래스 이용자는 스턴 상태에서 생존력을 높이는 ‘엘리멘탈 배리어’ 시전자의 HP를 지속 회복하는 ‘엘리멘탈 큐어’ 상대의 능력치를 저하시키는 ‘워터 디지즈’ ’워터 디지즈’ 스펠의 효과가 강화된 ‘워터 디지즈: 스피릿’ 등 4종의 신규 스펠과 속성별로 개선된 13종의 스펠을 사용할 수 있다.

넥슨 - ‘던전앤파이터’에 시즌 9 ‘선계 : 하늘 아래 첫 번째 세계’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던파’의 월드맵이 ‘선계’까지 확장되고, 액트 퀘스트 ‘선계로 가는 길’을 통해 입장할 수 있는 신규 지역 ‘백해’가 등장한다. ‘백해’에서는 안개의 도시 ‘청연’을 비롯해 새로운 콘셉트의 일반 던전과 상급 던전, 특수 던전 등이 펼쳐진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신규 콘텐츠와 편의성 개선을 담은 시즌 4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신규 테마 ‘공동묘지’를 배경으로 하는 공용 트랙 4종과 스피드전 트랙 ‘WKC 상하이 서킷’을 추가하고, ‘드라키’, ‘꼬마유령’ 등의 시즌 신규 캐릭터를 공개했다. 또한 드리프트 시 트랙 위에 새겨지는 라인을 꾸밀 수 있는 치장 파츠 ‘스키드’를 업데이트해 게임 내 꾸미기 요소를 한층 더 넓혔다.

위메이드 - ‘미르4’가 신규 성장 콘텐츠 ‘마령주’를 오늘 공개했다. ‘마령주’는 캐릭터의 능력치와 전투 스킬을 상승시키는 아이템이다. 캐릭터 레벨이 128, 138, 148, 158, 168이 되면, 순차적으로 총 5개를 장착할 수 있다. 제작에는 정령석, 용의 구슬, 재화 등이 필요하다. ‘마령주’를 장착하면 전투력이 상승한다. 전용 성장 재료 또는 정령석과 마령주를 사용해 3, 6, 9 레벨로 성장시키면 추가 능력치를 높일 수 있다. 

컴투스 - 비행 슈팅 게임 ‘스트라이커즈1945: RE’를 정식 출시하고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신작 ‘스트라이커즈1945: RE’는 일본 게임사 사이쿄의 ‘스트라이커즈1945’ 시리즈 IP를 기반으로 국내 개발사 피버 게임즈가 개발하는 모바일 비행 슈팅 게임이다. 기존 작품 속 비행 기체는 물론이고 스테이지와 챕터별 보스의 패턴까지 원작의 재미는 살리면서, 스테이지별 스킬 조합과 기체 강화 등 성장 요소들을 도입해 새로운 즐거움을 더했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새로운 던전 ‘월드 보스’와 5성 바람 속성 소환수 하프술사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새로운 콘텐츠인 ‘월드 보스’는 성역을 습격한 보스를 공략하는 던전 콘텐츠로 최대 15종의 소환수를 이용, 4개의 팀을 구성해 전투를 진행해야 한다. 각 팀마다 특정 능력치를 높여주는 특별한 버프를 부여할 수 있으며, 상황과 콘셉트에 맞는 조합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카카오게임즈 - RPG ‘에버소울’에 추석 이벤트 ‘달려라! 달밤의 토끼 질주!’와 신규 길드 레이드 보스 ‘흑기사’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이벤트는 추석 명절 콘셉트로 진행되며, 정령 ‘지호’와 ‘순이’, ‘아키’, ‘루테’가 에덴의 한가위를 맞아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다. 10월 5일까지 이벤트 스테이지 ‘춘향가’와 ‘수궁가’를 플레이하고 재화를 모아 정령 ‘지호’, ‘순이’의 한복 코스튬과 한가위 테마 오브제 등을 받을 수 있다. 

넷마블 -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 이마젠 궁극 진화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마젠을 한 단계 더 성장시킬 수 있는 '궁극 진화'가 가능해진다. 궁극 진화를 하면 이마젠의 외형이 변화되고, 새로운 스킬이 오픈된다. 궁극 진화를 할 수 있는 이마젠은 '코나', '용암사자', '루치' 불 속성 이마젠 3종으로 순차적으로 종류가 더 추가될 예정이다. 

넥슨 - PC·콘솔용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이 14일 두 번째 DLC 캐릭터 ‘스트리트파이터’를 출시했다. ‘아크시스템웍스’와 ‘네오플’의 협업으로 탄생한 18번째 캐릭터 ‘스트리트파이터’는 원작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을 반영함과 동시에, ‘DNF Duel’만의 수려한 2.5D 그래픽 스킬 표현으로 캐릭터의 개성을 담아내어 몰입감 높은 전투 액션을 완성시켰다. 

 

#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가 팝업스토어 ‘도구리 짤줍전’을 서울숲 아트태그하우스에 오픈했다. 이번 ‘도구리 짤줍전’은 사회초년생 도구리의 직장생활 애환을 담은 다양한 ‘짤’을 소개한다. 팝업스토어 입구에서 도구리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무료로 전시회 입장 티켓과 L홀더, 도구리 직업도감 포토카드 등을 받을 수 있다.

크래프톤 -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한 합작회사의 사명이 ‘오버데어’라고 발표했다. 기존에 ‘프로젝트 미글루’로 알려졌던 출시 예정의 메타버스 서비스의 이름도 ‘오버데어’로 동일하다. 크래프톤은 네이버제트와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한 합작회사 ‘오버데어’의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취득 후 합작회사의 지분은 크래프톤이 85%, 네이버제트가 15%를 보유하게 된다.

OP.GG - 글로벌 게임 서비스 플랫폼 OP.GG는 웹사이트 고객센터에 GTP 챗봇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오늘부터 OP.GG 플랫폼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웹사이트 우측 상단에 위치한 챗봇 버튼을 통해 GPT 챗봇을 사용할 수 있다. OP.GG는 챔피언 분석, 전적 검색, 아이템 정보 등 리그 오브 레전드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서비스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