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스마일게이트 - '로스트아크'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이클립스’를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군단장 레이드 ‘어둠군단장 카멘’을 비롯해 성장 콘텐츠 ‘초월’, 육성 지원 프로그램 ‘카멘 로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어둠군단장 카멘’은 역대 군단장 레이드 중 최고의 난이도를 자랑한다. 노말 난이도는 3개의 관문, 하드 난이도는 4개의 관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입장 가능한 아이템 레벨은 각각 1,610과 1,630이다.

라이엇 게임즈 - ‘전략적 팀 전투’의 신규 세트 ‘룬테라 리포지드: 수평선 너머로’를 정식 출시했다. 지난해 6월 출시한 ‘룬테라 리포지드’의 후속 업데이트인 ‘수평선 너머로’에는 신규 지역 ‘빌지워터’와 다양한 해적 챔피언들이 참전한다. 다수의 적에게 광역 공격을 선사하는 빌지워터 유닛들은 ‘수평선 너머로’ 세트에서 새로운 전략 및 전투 구도를 형성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 ‘리니지2M’이 ‘크로니클 X. 구원의 장: 집결 EP3. 아덴 대침공’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용자들은 오늘부터 서버 침공전, 매직캐논 클래스 리뉴얼, 신규 초월 신화 아가시온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서버 침공전은 150개의 서버가 무작위로 1vs1 매칭돼 보스와 사냥터를 두고 전투를 벌이는 신규 전투 콘텐츠다.

블레이드 & 소울이 신규 고대 던전 ‘혼돈의 냉각로’를 13일 공개했다. ‘혼돈의 냉각로’는 대지의 정화 작용을 억제하려는 역천회의 이야기로 이용자는 보스 몬스터 ‘마간’을 공략하여 ‘적월 허리띠’, ‘천곤 원기석’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신속한 대응 전투로 공략하는 것이 특징이다.

넷마블 -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신규 SSR 동료 베스파를 업데이트했다. 꿀벌 모습의 베스파는 황 속성 전사로 적군의 공격을 방해하는 마비 스킬을 보유, 1:1로 적군을 마크할 수 있고, 속도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캐릭터는 자기 능력을 과신해 일을 그르치는 경우가 있으나, 동료에 대한 믿음이 강한 일면도 있다.

넥슨 - 리모트 플레이 서비스 ‘넥슨링크’를 자사 ‘히트2’에 첫 적용한다. ‘넥슨링크’는 PC에서 실행 중인 넥슨 게임을 모바일과 연동해 원격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다. 넥슨은 21일 ‘히트2’에 ‘넥슨링크’ 베타 서비스를 처음으로 도입하며, 이후 여러 게임으로 확장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엑스엘게임즈 - 달빛조각사의 새로운 버전,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를 오늘 11시 한국 및 대만, 기타 아시아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 는 소설 달빛조각사의 원작 IP를 활용한 MMORPG다. 이번에 오픈하는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는 기존 달빛조각사 게임과는 다른 별개의 게임이며, 구글과 애플의 모바일과 PC 플랫폼으로도 동시 서비스된다.

 

# 기타 소식

 

 

위메이드플레이 - '애니팡 사천성'에 글로벌 인기 IP '헬로키티' 가 등장하는 제휴 콘텐츠를 선보인다.산리오의 대표 인기 캐릭터 '헬로키티'는 ‘애니팡 사천성’과의 제휴를 통해 12월 12일까지 퍼즐 플레이와 꾸미기, 이벤트에 등장한다. 내년 50주년을 맞이하는 ‘헬로키티’와 국내 모바일 퍼즐 게임 장르에서 10년째 TOP10에 올라있는 ‘애니팡 사천성’의 만남으로 기대를 모은다.

넷마블문화재단 - 23일 넷마블 사옥에서 개최 예정인 제18회 '넷마블게임콘서트'를 앞두고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블리자드 - 하스스톤 플레이어들을 위한 반가운 혼돈이 찾아온다. 티탄 확장팩의 최신 미니 세트로서 38종의 신규 카드들이 담긴 ‘울두아르의 몰락’이 9월 20일 선보인다. 울두아르의 몰락에서는 악명 높은 요그사론이 풀려나, 지나는 곳마다 광기를 퍼트리는 신규 중립 전설 하수인으로 참전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