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펄어비스 -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대륙 ‘아침의 나라’와 신규 클래스 ‘초령’을 업데이트했다. 모험가는 무당령전, 구미호전, 손각시전, 금돼지왕전 등 ‘설화집’을 통해 아침의 나라를 즐길 수 있다. 설화집을 완료하면 이야기 속에 등장했던 우두머리들과 다시 만나 겨루는 ‘검은 사당’을 이용할 수 있다. 신규 아이템 ‘새벽의 장비’도 추가됐다. 검은 사당 도전 완료 시 얻을 수 있는 ‘홍익의 불꽃’으로 제작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넷마블 - 메타버스월드의 블록체인 메인넷 FNCY가 웹3 자격 증명 데이터 네트워크 GALX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GALXE는 웹3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플랫폼으로 1,1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갤럭시는 Optimism, Polygon, Arbitrum 및 2,900개 이상의 파트너들과 함께 다양한 유형의 보상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가 '이달의 우수게임 2023 하반기' 프론티어 부문에 선정됐다. 지난 7월 출시한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조회수 60억회를 돌파한 네이버웹툰 '신의 탑'을 기반으로 한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다. 원작을 압도적 퀄리티의 그래픽으로 한 편의 애니메이션처럼 즐길 수 있고, 쉽고 간편한 게임성을 내세운다.

크래프톤 - ‘펍지 네이션스 컵 2023 개최를 맞아 서울 성수동에서 PNC 2023 팝업 스토어를 17일까지 운영한다. 서울 성수동 테이스트앤드테이스트 플래그십 스토어에 오픈한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PNC 2023 개최를 기념하는 다양한 콜라보 메뉴와 PNC 2023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 -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이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국가대표의 출전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워리어즈’ 브랜드의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본 영상 속에는 한국적인 의상과 공간 표현 속 태극마크를 달고 등장하는 대한민국 LoL 국가대표와 이들을 응원하는 또 다른 전사, 워리어즈의 모습이 담겼다.

넥슨 - ‘데이브 더 다이버’가 ‘2023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사업인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내 우수게임에 대한 시상과 홍보 지원을 통해 게임 창작을 활성화하고 제작 의욕을 고취시키는 데 의의를 둔다. ‘데이브’는 서면 및 발표심사와 게임 유저 투표 결과 점수를 종합해 ‘일반게임-프론티어’ 부문으로 선정됐다.

엔씨소프트 - 국내 게임사 최초로 자체 개발한 AI 언어모델 ‘VARCO LLM’ 기술 고도화에 나선다. 엔씨는 자율주행로봇 전문기업 트위니와 ‘로봇 제어 솔루션’ 연구개발 등 포괄적 업무 협약을 담은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로봇 제어 솔루션은 사람이 자연어로 명령을 내리면 로봇이 그 명령을 수행할 수 있도록 거대언어모델이 자동 번역하는 기술이다.

위메이드 - ‘나이트 크로우’가 '2023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블록버스터) 부문을 수상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은 국산 게임 창작 활성화와 게임업체 제작 의욕 고취를 위해 1997년부터 26년째 이어지고 있다. ‘나이트 크로우’는 게임 이용자 투표와 서면 및 발표 심사를 통해 일반게임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