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기타 소식

넷마블 - 스튜디오드래곤과의 합작 드라마 ’아라문의 검’ 방영을 기념해 개발 중인 초대형 MMORPG ‘아스달 연대기: 아라문의 검(가칭)’ 코멘터리 인터뷰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MMORPG ‘아스달 연대기: 아라문의 검’ 개발 총괄을 맡은 넷마블에프앤씨 장현진 PD와 드라마 ’아라문의 검’을 집필한 김영현, 박상연 작가가 출연해, 드라마의 게임화 과정을 공개했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아 챔피언십2023’이 아시아퍼시픽 지역 및 유럽 지역 예선을 모두 마무리하고 지역컵 출전 라인업을 최종 확정했다. 지난 9월 9일과 10일 오후 2시 올해 마지막 예선인 D조 동남아·호주 경기를 진행했다. 이로써 9일 결승에서 맞붙었던 DILIGENT-YC와 MONKEYGXCLAS는 나란히 아시아퍼시픽컵에 동남아·호주 지역 대표로 출전하게 됐다.

메타보라 - 넵튠이 준비중인 PvP 배틀 기반 멀티 게임 플랫폼 ‘스킬블리츠’가 글로벌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메타보라 싱가폴은 가칭이었던 ‘보라배틀’의 게임명을 ‘스킬블리츠’로 확정하고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한국, 중국, 싱가포르를 제외한 글로벌 전 지역에서 진행되는 사전등록은 구글 플레이와 갤럭시 스토어, 앱 스토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넥슨 - ‘삼성 강남’에서 9월 22일까지 운영되는 ‘메이플스토리’의 팝업스토어 ‘몬스터하우스’의 주말 사전예약이 1분 내 매진됐다. 9월 9일 첫 오픈 후 이틀간 사전예약제로 운영된 ‘몬스터하우스’는 도트 감성으로 재탄생한 깜찍한 배경과 소품이 마련된 포토존, 다양한 공식 굿즈 및 컬래버 제품이 인기를 끌었으며, 오늘부터는 현장 방문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네오플 - 제주경찰청, 대한적십자사 제주지사와 손잡고 제주도 내 범죄 피해자들의 조속한 일상 회복을 위한 사려 깊은 후원을 진행한다. 네오플은 지난 8일 제주경찰청, 제주적십자사와 ‘범죄 피해자 경제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주도 내 범죄 피해자 및 가족들의 생활 안정 지원을 위해 3,000만 원의 기금을 제주적십자사에 기탁했다.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페이지를 오픈했다.  이번 사전예약 페이지에서는 사전예약 소식뿐만 아니라 다가올 업데이트 소식도 공개했다. 우선 21일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일 3차 신규 직업 트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룬나이트, 미케닉, 길로틴 크로스 등 총 13종의 다양한 직업 선택지로 유저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