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오버워치 2’가 영웅 별 스킬을 익혀 뛰어난 실력을 증명할 수 있는 신규 싱글플레이어 모드인 ‘영웅 연마’를 처음 선보인다. 영웅 연마는 기존 플레이어는 물론, 신규 입문자까지 누구나 즐겁게 참여 가능하며, 기간 제한 없이 언제라도 즐길 수 있는 무료 신규 콘텐츠다. 훈련용 봇, 장애물, 점프 패드가 가득한 코스에서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즐기며 도착점에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의 차기 콘텐츠인 10.2 업데이트 ‘꿈의 수호자’가 오늘 공개됐다. ‘꿈의 수호자’에서는 새로운 세계수 아미드랏실이 뿌리를 내린 신규 지역 ‘에메랄드의 꿈’에서 주요 대장정 퀘스트가 펼쳐진다.

넥슨 -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신규 직업 ‘도깨비’ 및 권역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7일 진행된 생방송 ‘청풍명월’에서 최초 공개됐으며, 신규 직업 ‘도깨비’와 신규 권역 ‘달’이 오는 21일 추가된다.

넷마블 -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콘텐츠 ‘전설 보스 총력전’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전설 보스 총력전’은 전 서버의 모든 이용자가 특정 시간대에 입장 가능한 콘텐츠로 협동을 통해 강력한 전설 보스 ‘슈테임’을 사냥할 수 있다. 전설 보스는 ‘불’, ‘물’, ‘대지’, ‘바람’ 등 4가지 속성이 존재하며, 각 속성마다 고유의 스킬 효과를 지니고 있어 공략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네오위즈 -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아기 고양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아기 고양이’는 이용자가 직접 고양이의 여행 준비를 돕고 관찰하며 상호작용하는 인터렉션 콘텐츠다. 신규 시설인 ‘여행 용품 상점’과 ‘아기 고양이의 집’을 건설하면 아기 고양이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함께 출현하는 ‘황금 나비’를 모아 아기 고양이를 세계 다양한 명소로 보낼 수 있다.

그라비티 -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이 모바일 레트로 RPG ‘RAGNAROK 20 HEROES’의 핵심 콘텐츠인 총력전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총력전은 RAGNAROK 20 HEROES의 핵심 PVP 콘텐츠로 1개 이상의 캐릭터를 60 레벨까지 성장시키면 오픈된다. 최소 5명, 최대 20명의 캐릭터를 진영에 배치해 턴제로 전투를 진행하며 승리한 팀은 일정 기간 동안 마나 광산에서 점령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틸팅포인트 - 에메랄드 시티 게임즈는 MGM TV에서 방영된 인기 드라마 바이킹스:발할라 IP를 활용한 동명의 모바일 실시간 전략 게임 ‘바이킹스:발할라’를 넷플릭스 게임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 정식 출시했다. 바이킹스:발할라에서 유저는 아버지의 살인 및 가족의 땅 정복에 책임 있는 사람들을 찾아 복수하고자 하는 스칸디나비아의 귀족 계급인 ‘야를’의 역할을 맡게 된다.

웹젠 - PC MMORPG ‘뮤 온라인’에서 시즌 19 업데이트와 함께 게임 회원들을 위한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즌 19의 첫 ‘스피드 서버’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스피드 서버’는 게임 회원들이 신규 캐릭터를 빠르게 육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버다.

위메이드 - 매드엔진에서 개발한 MMORPG ‘나이트 크로우’가 18번째 서버그룹 ‘엘리기오’를 9일 낮 12시 오픈한다. 17일에는 월드 던전 시즌3 첫 전투가 시작된다. 8월 31일부터 9월 6일까지 진행된 서버 이전을 통해 경쟁 구도가 재편되어, 한층 더 흥미진진한 전쟁이 펼쳐질 것으로 전망된다.

레벨 인피니트 - 넥스트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협동 슈팅 게임 ‘싱크드’의 PC 버전을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출시했다. ‘싱크드’는 황폐화된 지역인 ‘메리디언’을 배경으로, 플레이어는 용감한 러너가 되어 나노 기술로 변형된 끔찍한 나노들을 상대하며 귀중한 나노 연료 자원, 네르바를 찾아 나선다.

XD.Inc - 자사에서 직접 개발한 크로스플랫폼 파밍액션 ARPG ‘토치라이트: 인피니트’가 8일 신규 시즌 ‘영원한 미궁의 도시’를 업데이트했다. 폐허로 변한 고대 도시에 진입하여 재료를 수집해 도시 재건을 마치면 통로를 연결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영원한 미궁의 도시’ 시즌이 열리면서 9번째 히어로인 ‘속세를 떠난 마령 아이리스’가 등장한다. ‘아이리스’는 전투 중 마령을 소환해 강력한 도우미로 육성시킬 수 있다.

자사에서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전략 역할수행게임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이하 SOC)’의 글로벌 사전예약 신청자가 8일 기준 200만명을 돌파했다.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는 SRPG 명작 게임들을 현대적 감성으로 되살린 뉴 클래식풍의 대서사시를 그리고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4399코리아 -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전략게임 ‘EOC: 문명정복’의 사전등록을 실시한다. ‘EOC: 문명정복’은 한국, 로마, 일본 등 세계 9대 문명을 기반으로, 서로 다른 특징을 지닌 문명과 영웅을 육성시키며 문명의 대전장에서 승리하는 것이 목표다.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 자사 대표 축구 IP ‘eFootball 2024’ 버전을 7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개선된 게임 플레이 및 신규 기능 부스터가 추가됐으며, 글로벌 엠버서더 리오넬 메시 및 스포츠의 상징적인 팀들과의 파트너십 갱신 등 다양한 소식이 발표됐다.

 

# 기타 소식

호요버스 - 오픈월드 어드벤처 RPG '원신'과 액션 RPG ‘붕괴3rd'의 가을 팝업스토어를 현대백화점 3개 지점에 오픈했다. 9월 8일부터 개최되는 이번 팝업스토어 현장에서는 '원신'과 '붕괴3rd'를 테마로 꾸며진 굿즈 판매존과 풍성한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 - 신작 모바일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가 6일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및 매출 1위에 이어 8일 구글 플레이 인기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현재 인기 부문에서는 앱스토어 대만 3위, 태국 5위, 구글플레이 일본 4위를 기록하고 있고 매출 부문에서는 앱스토어 태국 2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의 아시아퍼시픽 지역 동남아∙호주 예선이 9월 9일부터 이틀간 열린다. ‘SWC2023’은 이번 동남아·호주와 유럽 지역 경기를 끝으로 올해 예선전을 모두 마무리하고 지역컵 준비에 돌입한다. 지역컵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각 지역에서 선발된 대표 선수들이 무대에 올라 관중의 응원과 함성 아래 월드 파이널을 향한 도전에 나설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 -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가 ‘공포의 외인구단’ 컬래버레이션 효과로 마켓 인기 순위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 가장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것은 강력한 선수 육성이 가능한 신규 시나리오의 등장이다. 선택한 훈련에 따라 ‘오혜성’이나 ‘마동탁’의 기여도를 높이고 특화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엠게임 - 자사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RPG ‘퀸즈나이츠’가 구글플레이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달성했다. ‘퀸즈나이츠’는 3D 카툰 렌더링 방식의 비주얼로 시원한 타격감과 빠른 성장체감을 느낄 수 있는 방치형 RPG로, 온·오프라인 상태 모두 풍부한 보상을 제공하여 무과금, 소과금 유저도 격차의 스트레스 없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PC방 전국 투어 행사 ‘겜방곡곡 검사유랑단’의 첫 지역으로 서울 지역 모험가들을 9월 9일 만난다. 9월 9일 서울을 시작으로 9월 23일 제주, 10월 14일 광주, 10월 28일 대전, 11월 18일 부산을 방문한다. ‘겜방곡곡 검사유랑단’에는 검은사막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각 지역 별로 함께해 모험가들과 이벤트를 즐길 예정이다.

위메이드 - 경영 시뮬레이션, FPS, 방치형/수집형 RPG 등 다양한 장르 블록체인 게임 3종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위메이드는 위믹스 플레이에 완성도 높은 게임을 온보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내외 게임사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위믹스 생태계를 계속해서 확장할 계획이다.

네오위즈 -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가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사 ‘아바랩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바랩스는 주요 레이어1 블록체인 프로토콜 ‘아발란체’를 개발했다. 이용자가 아발란체 네트워크에서 프라이빗 블록체인을 만들 수 있는 ‘서브넷’과 코딩이 필요 없는 구독형 블록체인 서비스 ‘아바클라우드’ 등을 지원한다. 웹2 게임 개발사가 블록체인 생태계를 이해하고 웹3 게임 등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아카드3’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