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웹젠 - 서브컬처 신작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공주(이하 라그나돌)’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라그나돌’은 요괴를 소재로 한 독특한 세계관과 캐릭터 디자인, 카드 배열 방식의 ‘스피드 체인 배틀’ 전투 시스템 등 기존 서브컬처 게임들과 차별화된 요소를 갖추고 있다.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MU Origin 3)'에서 신규 던전을 비롯해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던전은 ‘마혼 던전’과 ‘궁극기 던전’ 2종이다. ‘마혼 던전’은 8환 1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마혼들이 보스 몬스터로 등장한다. 던전 클리어 시 마혼 수정 및 마혼 진화 재료 등을 얻을 수 있다.

넥슨 - PC·콘솔용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이 두 번째 DLC 캐릭터 ‘스트리트파이터’의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고, ‘스트리트파이터’를 14일 출시한다. ‘스트리트파이터’는 ‘DNF Duel’ 두 번째 DLC 캐릭터로, 맹독 지뢰, 바늘, 폭탄 등 다양한 암기를 사용하는 남격투가다.

대규모 PvP 팀 대전 신작 ‘워헤이븐’의 세계관과 캐릭터 설정을 모티브로 한 웹툰 ‘이 주길럼의 전장’을 연재한다. ‘이 주길럼의 전장’은 인기 웹툰 ‘열렙전사’ 작가 김세훈과 협업해 선보이는 누아르풍 웹툰이다. 조직에게 배신당한 주인공 ‘이길럼’이 전쟁이 곧 안식처라는 모순된 가치가 공존하는 ‘워헤이븐’의 세계에서 동명의 인물 ‘길럼(블레이드)’으로 깨어나며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다룬다.

컴투스 - 비행 슈팅 게임 ‘스트라이커즈1945: RE’(개발사 피버 게임즈)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호주 및 인도네시아 지역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선출시를 진행했다. ‘스트라이커즈1945: RE’는 일본 게임사 사이쿄의 ‘스트라이커즈1945’ 시리즈 IP를 기반으로 재탄생한 모바일 비행 슈팅 게임이다.

엠게임 - 자사의 자체개발 방치형 RPG ‘퀸즈나이츠’의 신규 스테이지 추가 및 각 던전별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존 25개로 이루어진 챕터에서 5개의 챕터를 신규로 추가했다. 1개의 챕터당 스테이지는 50개로 이루어져 있으며, 유저는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보스 몬스터의 처치 가능 여부를 통해 캐릭터 성장을 직접적으로 체감해 볼 수 있다.

그라비티 - PC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 제로’의 신규 에피소드 2 Part.1 ‘아루나펠츠 교국 수도 라헬’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에피소드 2 Part.1 ‘아루나펠츠 교국 수도 라헬’은 오딘의 신전에서 아스가르드로 향하는 문을 열지만 아스가르드가 아닌 휘겔에 불시착한 뒤 그곳에서 마을 주민들을 돕고 사절단과 함께 아루나펠츠 교국 수도 라헬로 향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아이디스 -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왕도 RPG ‘라스트 클라우디아’에 신 유닛 ‘폭식의 골로스’와 SSR등급 신 아크 ‘폭식제 아바돈’ 등 신규 업데이트를 반영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정식 공개된 폭식의 골로스는 ‘모든 것을 먹어 치우는 폭식의 마법생물’이라는 이명으로 불리는 신 유닛으로, 적을 쓰러뜨릴 때마다 더 강해지고, 배가 고파지면 광포한 힘을 개방해 날뛴다는 특징을 갖추고 있어 특정 상황에서 큰 효과를 발휘한다.

아이디얼게임즈 - 포스트 아포칼립스 전략 디펜스 게임 ‘좀비시티: 더 레볼루션’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다. ‘좀비시티: 더 레볼루션’은 지구 최후의 날을 주제로 한 모바일 전략 디펜스 게임으로 자원을 수집하여 군대를 모집하고 기지와 기술을 업그레이드하며 강력해지는 좀비 공격에서 살아남는 생존 스토리를 다루고 있다.

창유 -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 플라잉덩크(이하, 프리스타일2: 레볼루션)’가 일본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 ‘도쿄리벤저스’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확정했다. ‘도쿄리벤저스’는 타임슬립에 의해 12년 전 과거로 돌아간 주인공 ‘하나가키 타케미치’가 ‘도쿄만지회’의 싸움에 휘말려 사망한 중학교 시절 여자친구 ‘타치바나 히나타’를 구하기 위한 성장을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요스타 - 자사가 서비스하고 하이퍼그리프에서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 ‘명일방주’와 ‘몬스터 헌터’의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에서는 6성 ‘키린R 야토’와 5성 ‘레우스S 느와르 코르네’를 비롯해 1성 ‘테라 대륙 조사단’이 신규 오퍼레이터로 업데이트됐다.

디엔에이 -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탁트오퍼스 부제: 운명은 새빨간 선율의 거리를(이하 탁트오퍼스)’에 신규 캐릭터 ‘세헤라자데’를 추가했다. 신규 캐릭터 ‘세헤라자데’는 사람들과 쉽게 어울리지 않고 싸움에 책임감이나 의미를 두지 않는 염세적인 성향을 가진 소서러스로, 오는 27일 점검 전까지 획득 가능하다.

원유니버스 - 차세대 턴베이스 RPG ‘챔피언스 아레나’가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우선 챔피언스 아레나는 이날부터 19일까지 라비나와 자프리나, 지아 등 신규 레전더리 챔피언 3종을 추가하고 이와 관련한 픽업 이벤트를 실시한다.

 

# 기타 소식

에픽게임즈 - 게임 개발자와 다양한 산업 분야의 크리에이터를 위한 전반적 기능 향상 및 흥미로운 신규 실험 기능을 선보인 언리얼 엔진의 최신 업데이트 버전, 언리얼 엔진 5.3을 출시했다. 이번 언리얼 엔진 5.3 업데이트에서는 크게 렌더링, 애니메이션 및 시뮬레이션, 버추얼 프로덕션 부분에서 향상된 기능과 실험단계의 새로운 렌더링,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 기능들이 도입됐다.

펄어비스 - 한국전통문화대학교와 '문화유산 가치 창출 및 전문인력 양성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은 디지털 문화유산 가치 창출 및 고증을 위한 상호 협력 및 지원, 디지털 문화유산 인재 양성 및 기술 발전 지원, 상호 협력사업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행정적 제도적 지원 등이다.

넥슨 -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의 오프라인 행사 ‘FC PRO 페스티벌’을 EA와 함께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 오디토리움에서 진행한다. ‘FC PRO 페스티벌’은 9월 21일과 22일에 예정된 ‘FC 온라인’과 ‘FC 모바일’ 리브랜딩 이후 처음 선보일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다.

넷마블 -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이하 마브렉스)가 게임토크노믹스를 개편하고 신규 게임 라인업으로 링 게임즈의 ‘스텔라 판타지’를 공개했다. ‘스텔라 판타지’는 이용자가 모험가가 돼 신비로운 세계 리테라를 여행하며 성장하는 수집형 RPG다. 지난 4월 PC버전 론칭 이후 고퀄리티 아니메 스타일과 조작의 자유도를 높인 게임 플레이로 글로벌 유저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대회는 e스포츠대회 9종목과 정보경진대회 16종목 등 총 25종목으로 치러졌으며, 각 종목별 우승자 총 25명은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등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컴투스 - 국내 대표 창작 스토리 공모전인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3’이 성황리에 작품 접수를 마감했다. 컴투스는 올해 공모전의 공동 주관사로 참여한 위지윅스튜디오와 함께 총 2차에 걸쳐 면밀히 작품을 심사하고 최종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특히 향후 영화, 드라마, 웹툰, 웹소설 등 다양한 콘텐츠로 발전 가능한 참신한 창작 스토리 발굴에 더욱 초점 맞춘다는 계획이다.

씨씨알컨텐츠트리 - 자사의 슈팅 게임 ‘포트리스M’ 샤크미사일배 대회를 실시한다. ‘포트리스M’ 샤크미사일배 대회는 금일부터 오는 13일까지 총 7일 동안 진행된다. 매일 오후 12시부터 12시 30분까지 1부, 오후 8시부터 8시 30분까지 2부 리얼대난투 모드 개인전을, 매일 오후 12시부터 12시 30분까지 1부, 오후 8시부터 8시 30분까지 2부 클래식 모드 개인전을 오픈한다.

Niantic.inc - 오는 10월 7일, 8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의 현장 이벤트 ‘Pokémon GO City Safari: 서울'에 대한 상세정보를 공개했다. 새로운 현장 이벤트 ‘Pokémon GO City Safari: 서울’은 포켓몬과 함께 서울 도시 전체를 모험의 무대로 삼아 탐험하며, 역사적인 명소와 현지 인기 장소까지 모두 즐길 수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 모바일 퍼즐 게임 ‘상하이 애니팡’이 서비스 8주년을 맞이하며 누적 하트 사용 수 54억 개를 돌파했다. 2015년 9월 출시된 ‘상하이 애니팡’은 9월 5일 기준, 게임 내 정규 퍼즐 스테이지 플레이를 위해 사용된 하트의 누적 사용 개수가 54억 3천만 개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