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모바일 신작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를 전 세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지난 2014년 출시해 글로벌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넷마블의 대표 IP ‘세븐나이츠’를 기반으로 개발된 방치형 RPG로 ‘저용량’, ‘저사양’, ‘쉬운 게임성’을 전면에 내세운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 -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성장 시스템 ‘각인’을 업데이트했다. ‘각인’ 시스템은 기존 장비에 새로운 능력을 부여해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용자들은 ‘각인’을 통해 장비를 개조 및 강화하여, 더욱 강력한 힘을 얻어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다.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에 신규 스킬 시스템과 장비를 추가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로 추가된 '패시브 스킬'은 습득 시 능력치가 자동으로 상승하는 ‘획득 효과’와 슬롯 장착 시 효과가 적용되는 ‘장착 효과’로 나뉜다. '획득 효과'는 스킬 획득 시 즉시 효과가 적용되며, '장착 효과'는 특정 조건에서 공격 피해, 방어력 증가 등의 효과가 증가한다.

넥슨 -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메인 스토리 1부 최종편 4장 ‘프레나파테스 결전’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오랜 여정 끝에 학생들에게 돌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선생님과, 그 가운데서 이뤄지는 기적에 대한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 MMORPG ‘리니지M’이 6일 ‘DRAGONIC: 용의 진노’ 업데이트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DRAGONIC: 용의 진노’는 ‘투사’와 ‘군주’ 클래스를 리부트하는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9월 20일부터 리부트된 클래스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위메이드플레이 -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의 인기 콘텐츠 '마녀의 탑'을 개편하고 서비스를 재개한다고 6일 밝혔다. 2019년 3월까지 월 단위 이벤트로 진행되었던 ‘마녀의 탑’은 하루 평균 40만여 명의 이용자를 기록한 인기 콘텐츠다.

뉴버스 - 에스지알에이 스튜디오가 개발한 전략RPG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의 글로벌 퍼블리싱을 9월 19일로 확정했다. ‘드래곤에어 : 침묵의 신’ 제작자는 인터뷰를 통해 ‘던전 앤 드래곤’으로 대표되는 서양 다크 판타지의 서사적인 느낌을 재현하기 위해 일반 RPG 게임 1.5배 규모의 자원을 투입했고, 그중에서도 콘텐츠와 아트 작업에 집중했다고 밝혔다.

 

# 기타 소식

넥슨 -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제로하나컴퓨터박물관의 전체 소장품 4,573점을 기증받았다. 전체 기증품 4,573점은 개인용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위주로 구성된 컴퓨터류, 게임 콘솔 및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게임기류와 도서 및 기타 IT 기기로 구성된 기타류 등이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펄어비스 홈 원’으로 초청해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검은사막’과 ‘검은사막 모바일’ 콘텐츠 크리에이터 20여 명이 참석했다. 강연 주제는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방법, 콘텐츠 기획과 채널 운영에 대한 노하우 등이 담겼다.

넷이즈게임즈 - 9월 21일부터 나흘간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리는 세계 3대 게임쇼 ‘도쿄게임쇼 2023’에 사상 최초 단독 전시관을 운영한다. 이번 도쿄 게임쇼에 넷이즈게임즈는 글로벌 게임쇼 취지에 맞게 자체 개발 게임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산하 제작 스튜디오와 협력한 여러 게임을 전면에 내세울 예정이다.

그라비티 - 서울랜드 주최로 진행하는 2023 오덕 페스티벌 내 ‘라그나로크 코스프레 패션쇼’ 참가 신청을 시작한다. 이중 라그나로크 코스프레 패션쇼 참가 신청은 9월 6일부터 9월 22일까지 별도의 참가 신청 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과 레전드 야구 만화 ‘공포의 외인구단’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해당 시나리오에서는 선수들의 훈련을 진행해 기여도를 쌓으면 특화 스킬이 열려 더욱 강력한 구단을 육성할 수 있다. 두 트레이너는 이달 26일까지 진행되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를 통해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 -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4일간 진행된 ‘언리얼 페스트 2023 서울’이 개발자 및 크리에이터의 큰 관심과 참여 속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4일간 공통 분야와 게임, 영화&TV/라이브 이벤트/애니메이션, 건축/자동차/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산업 분야를 아우르는 25개의 세션이 진행된 이번 언리얼 페스트에는 총 20,000여 명의 개발자 및 크리에이터들이 참석하며 지난해에 이어 또다시 역대 최대 참석자 수를 경신했다.

슈퍼캣 - 자사 인디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에서 활동하는 개발자의 개발 편의 향상에 주력한 결과 최단기간에 매출 5억원을 돌파하는 게임이 등장하는 등 긍정적인 지표가 나타나고 있다. 펑크랜드는 지난 1월 사용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개발 편의 향상과 수익 창출 집중을 위한 전면 리뉴얼을 진행한 바 있다. 개발툴, 게임 프레임, 사용자환경(UI)을 개편해 사용성을 높였고, 자동 완성, 오타 감지, 툴팁 표시 등 스크립트 기반 플러그인을 도입해 개발자 편의성과 생산성을 강화했다.

위메이드 - 자회사 라이트스케일이 이더리움 레이어2 크로마 메인넷을 성공적으로 론칭했다. 크로마는 롤업을 활용한 레이어2로, 현재 주류를 차지하고 있는 옵티미스틱 롤업에 영지식 증명을 결합한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 영지식 롤업은 기술적 난이도가 높으나 옵티미스틱에 비해 블록 확정 속도가 빨라, 크로마는 추후 100% 영지식 롤업으로 업그레이드해 나갈 방침이다.

위믹스3.0 기반 DAO & NFT 플랫폼 나일이 세계 최초 골프 포인트 NFT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을 공개했다. 레이스 투 위믹스 챔피언십은 선수와 팬 모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탄생한 나일의 첫 번째 스포츠 네이트 NFT 컬렉션이다. SBS골프와 함께하는 KLPGA 정규투어의 신개념 골프 포인트 시스템 ‘위믹스 포인트’ 랭킹 1위부터 60위까지 총 60개의 NFT로 구성됐다.

컴투스 -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가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에 온라인과 오프라인 공간을 잇는 ‘컨벤션 센터’를 론칭한다.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생활을 온라인에 구현하는 올인원 메타버스로, 일∙경제∙놀이 등을 디지털 세계에서 자유롭게 펼치는 실제 삶의 공간으로 마련되고 있다. 지난 달 출시와 함께 메타 커뮤니티 공간 ‘스페이스’를 공개했으며, 두 번째 공간 ‘컨벤션 센터’로 이용자들에게 실감나는 메타버스 행사 환경을 선보인다.

원유니버스 - 경상북도 교육청과 독도 교육용 VR 실감형 메타버스 환경을 구축한다. 이번 메타버스 플랫폼은 독도 방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상북도 내 학생들에게 독도의 역사적, 지리적 중요성에 대한 교육 목적이다. 비대면, 디지털 전환으로 인한 교육환경의 변화로 새로운 학습 모델 필요성이 대두되는 가운데, 실제와 유사한 3D 실감형 교육 콘텐츠로 학생들의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