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퍼펙트 월드 게임즈 - 호타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퍼펙트 월드 게임즈가 퍼블리싱 하는 SF 오픈월드 RPG ‘타워 오브 판타지’ 3.2버전 ‘청룡강림’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출시 1년만에 신규 서버를 오픈하였으며, ‘구주’의 신규 지역 ‘진주’도 함께 업데이트되었다.

위메이드맥스 - 자회사 라이트컨에서 개발한 신작 카드 게임 ’발키리어스’ 출시를 예고했다. 이용자는 매력적인 캐릭터 ‘발키리’ 카드를 수집하고 덱을 구성해 다양한 방식의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스토리, 아레나, 토너먼트 등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엑스엘게임즈 - 달빛조각사의 새로운 버전,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가 오는 9월 13일로 출시일을 확정하고 캐릭터 사전 선점 이벤트와 사전다운로드 일정을 공개하는 등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는 기존 달빛조각사 게임과는 다른 별개의 게임이나, ‘달빛조각사: 다크게이머’ 역시 소설 달빛조각사의 원작 IP를 활용한 MMORPG로 모바일, PC 플랫폼으로 서비스된다.

 

# 기타 소식

유비소프트 - 자사의 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스트리머 팀 배틀 ‘2023 시즈킹’을 저녁 7시에 개최한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는 최근 8년차 시즌3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 전용 서버, 한국 오퍼레이터, 한국 특화 스킨 등의 한국 콘텐츠를 대거 추가하며 국내 팬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넷마블 - 넷마블문화재단은 5일 오후 1시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넷마블문화재단 김성철 대표 및 본선 참가자 1,50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을 개막했다. 올해 행사는 ‘다시 우리 e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5~6일 양일간 진행되며,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대상으로 진행된 지역예선을 거쳐 선발된 장애·비장애학생, 지도교사, 보호자 등 1,500여 명의 참가자들이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위메이드 - 장현국 대표가 5일 개막한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3(이하 KBW2023)’ 메인 콘퍼런스 ‘임팩트’에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장현국 대표는 위믹스가 지향하는 진정한 의미의 메가 에코 시스템에 대한 청사진을 공개했다. “우나기를 통해 8개의 서로 다른 체인 생태계가 위믹스와 함께 융합돼 하나로 연결된 거대 생태계, 메가 에코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며 발표를 마쳤다.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의 신규 블록 익스플로러 ‘위믹스 스캔’이 정식 출시됐다. 위믹스 스캔은 기존 위믹스 익스플로러와 함께 운영된다. 지갑 주소가 보유하고 있는 코인 자산의 USD 환산 가치, 누적 검증 데이터 상위 25개 NCP 순위, 네트워크에 사용된 실제 가스비 등 보다 자세한 데이터 정보와 지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XPLA - KBW2023 기간 동안 다양한 블록체인 행사에 참여하고, 네트워킹 세션을 개최하는 등 웹3 산업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이규창 컴투스USA 대표는 5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되는 KBW 메인 이벤트에 패널로 참여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