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웹젠 - 서브컬처 수집형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공주(이하 라그나돌)’를 9월 7일에 정식 출시한다. ‘라그나돌’은 웹젠이 퍼블리싱 하는 수집형RPG 장르의 정통 서브컬처 게임이다. 일본에서 2021년 10월에 출시된 후 애플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던 작품으로 게임의 세계관, 캐릭터 일러스트, 게임 플레이 방식 등에서 독특한 특징을 갖추고 있다.

디볼버디지털 - 도잉크소프트에서 개발한 느와르 펑크 액션 어드벤처, 건브렐라를 9월 14일에 발매한다. 건브렐라는 빠르게 줄어드는 천연자원에 의존하는 세계를 배경으로 한, 다소 거친 분위기의 횡스크롤 어드벤처 게임이다. 우산의 형상을 한 고구경 화기인 ‘건브렐라'로 무장하여 한 편의 복수극을 즐길 수 있다.

엔토리 -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퓨전 무협 MMORPG '지천’의 캐릭터를 최초 공개했다. ‘지천’은 퓨전 무협 MMORPG로, 제3세력의 출현과 함께 붕괴된 정파, 사파, 마교, 낭인 등 각 세력들이 힘을 모아 빼앗긴 땅과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한 전투가 메인 스토리이다. 특히 화려하면서 매혹적인 무협 의상은 물론 각각의 직업에 맞는 특색 있는 무기와 압도적인 스킬 연출 등이 국내 무협 팬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 기타 소식

라이엇 게임즈 -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이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국가대표(이하 LoL 국가대표)를 응원하는 오프라인 팬미팅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팬미팅은 450여 명의 LoL 팬들과 함께 경기도 광명에 위치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컴투스 -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세계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에서 일본 대표 선수로 KAMECHAN, TAKUZO10가 선발됐다. 이번 일본 예선은 아시아퍼시픽컵 출전권 2장이 부여된 C조 경기로, 최근 대표 발탁을 마친 한국과 기타 동아시아 지역 예선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됐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3(이하 PMPS 2023)’ 시즌 3를 덕산 이스포츠의 우승으로 성황리에 마쳤다. 덕산 이스포츠는 PMPS 2023 시즌 1에 이어 시즌 3의 우승컵을 들어 올리면서 올해 2관왕을 차지했다. 또한 이번 우승으로 PMPS 통산 5회 우승을 기록해 지난 시즌까지 디플러스 기아와 4회 우승으로 동률이었던 최다 우승 기록을 갈아치우며, 명실상부 국내 최정상 팀으로 자리매김했다.

카카오게임즈 -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이 ‘구원자의 날’을 맞아 특별 방송을 진행했다. 나인아크 김철희 PD가 직접 방송 진행을 맡았으며, 9월 업데이트 예고 및 개편 현황, PD와 함께하는 정령의 유물 이야기, BEST OST TOP5 순서로 이뤄졌다.

넷마블 -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20기 발대식을 넷마블 지타워에서 실시했다. 현업 실무자와 함께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 ’마블챌린저’ 공식 네이버 블로그 포스팅 작성, 게임 리뷰 및 각종 트렌드 분석,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 및 실행, 사회공헌활동 지원 등을 경험할 예정이다.

넷이즈게임즈 - 비대칭 대전 모바일 게임 ‘제5인격’이 글로벌 유저 3억명 돌파를 달성했다. 제5인격은, 출시 이후 5년간 다양한 업데이트와 새로운 시도를 통해 전세계 유저들에게 주목받아 왔다. 미스터리가 가득한 ‘장원’이라는 세계관 속에서, 입체적 배경 스토리를 지닌 다양한 캐릭터를 출시해 국내에서도 두터운 매니아 층을 보유하고 있다.

XPLA - 일본의 대표적인 블록체인 메인넷 ‘오아시스’가 웹3 해커톤, ‘비욘드 바운더리스’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데모 데이’를 성료했다. 이번 해커톤에서는 세 개의 주제 분야에서 각 세 팀씩, 총 9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