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레벨 인피니트 - ‘승리의 여신: 니케’와 액션 RPG ‘니어: 오토마타’의 대규모 컬래버레이션을 실시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글로벌 대형 IP 간의 절묘한 만남으로, 28일까지 약 4주간 진행되며, 기간 한정 모집에서 요르하 부대 소속의 안드로이드이자 SSR 등급 캐릭터 ‘2B’와 ‘A2’가 등장한다.

크래프톤 - ‘디펜스 더비’의 첫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유닛 ‘역병술사’를 선보인다. 역병술사는 야수 종족의 마법 속성 유닛으로 공격한 몬스터를 일정 시간 동안 감염시키는 특수 능력 ‘역병’을 가지고 있다. 감염된 몬스터를 공격하면 몬스터는 추가 피해를 받으며, 감염 피해는 역병술사가 준 피해량에 비례해 증가한다. 신규 유닛 출시를 기념해 ‘더비 난투 - 역병술사 미러전’도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 - ‘이터널 리턴 1.0’에 67번째 신규 캐릭터 ‘아비게일’을 추가했다. '아비게일'은 순간 이동과 광역 피해 스킬로 무장한 캐릭터다. 주요 스킬로 강한 스킬 피해를 입히는 ‘바이너리 스핀’, 부채꼴 모양의 공간을 베어내 스킬 피해를 입히는 ‘호라이즌 클리브’, 차원의 틈새를 지나 적 주변 위치로 순간 이동해 스킬 피해를 입히는 ‘워프 슬래시’ 등을 보유하고 있다.

넷마블 -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플러스 등급 영웅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롭게 공개된 ‘광기의 창조자 멜키르’는 공격형 근거리 영웅으로 아군의 안정성을 증가시키는 버프를 제공하며, 일정 범위 내 아군에게 지속적으로 스킬 쿨타임을 감소시키는 능력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 - ‘미니게임천국’이 신규 이벤트 팀 배틀 ‘학교대항전 – 고등학교 편’을 오픈했다. 학교대항전은 동일 학교 소속 플레이어들의 합산 점수로 순위를 겨루는 팀 배틀 콘텐츠로, 2000년대 ‘미니게임천국’ 시리즈 서비스 당시 전국적 반향을 일으켰다. 신작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대항전은 ‘고등학교’를 기준으로 진행된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에서 PVE 전략 전투 콘텐츠 차원홀에 ‘차원 레이드’ 등 콘텐츠를 추가했다. ‘차원 레이드’는 ‘차원홀’의 더욱 강력해진 보스 몬스터를 상대로 단독으로 공격 덱을 구성해 공략하는 싱글 플레이 콘텐츠다. 차원 레이드의 보스는 차원 카르잔에서 시작해 일주일 단위로 5개 차원을 이동하며, 이에 맞서 천공의 섬을 지키기 위한 전투가 각 차원 별로 3개 페이즈에 걸쳐 펼쳐진다.

 

# 기타 소식

블리자드 - ‘오버워치 스쿨 토너먼트’, ‘대학 토너먼트’ 및 ‘직장인 토너먼트’를 통해 “함께 즐기는 오버워치, 건전한 e스포츠 문화 정착”이라는 비전을 제시해 온 오버워치 2가 개학 시즌을 맞아 ‘방과후 PC방’ 토너먼트를 새롭게 선보이고, 9월 1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본 토너먼트는 오버워치와 게임을 사랑하는 만 12 세 이상의 수도권 소재 중, 고등학생부터 대학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다.

크래프톤 -10월 인도 현지에서 대한민국과 인도 수교 50주년을 기념하는 ‘인도-한국 인비테이셔널’ 이스포츠 친선전을 주최한다. 인도-한국 인비테이셔널은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인도 뉴델리의 프라가티 마이단 전시장에서 유관중 대회로 열린다. 특히 크래프톤이 인도 지역을 위해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로 승부를 겨루게 된다.

넷마블 - MARBLEX가 ‘멀티체인 워프’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 ‘멀티체인 워프’는 서로 다른 블록체인 생태계 간 교류를 가능케하는 서비스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BNB체인 이용자는 MBX 생태계 내 게임, NFT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마브렉스는 지난 2월 BNB체인과 MBX 생태계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으며, BNB체인 이용자들의 유입에 따라 MBX 생태계가 보다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위메이드 - 위믹스 옴니체인 네트워크를 위한 이니셔티브 ‘우나기’를 공개했다. 우나기는 옴니체인을 통해 서로 다른 블록체인 간 경계를 허문다.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을 중심으로, 다양한 블록체인과 디앱을 하나로 연결해 초거대 생태계를 조성한다. 더 많은 이용자가 쉽고 간편하게 블록체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XPLA는 XPLA 메인넷의 거버넌스 코인 ‘XPLA’가 글로벌 최상위권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인 크립토닷컴’에 공식 상장됐다. 2016년 설립된 크립토닷컴은 규제 대응과 보안 및 개인 정보 분야의 업계 선두 주자로 전 세계 8,000만명 이상의 사용자로부터 신뢰받는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