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카카오게임즈 - ‘에버소울’에 불사형 정령 ‘멜피스’ 및 신규 콘텐츠 ‘에덴 연합 작전’을 업데이트했다. ‘멜피스’는 하늘신의 유물 ‘아야무르’에서 탄생한 정령으로, 자매인 ‘브라이스’와 함께 밤의 일족 내에서 ‘쌍둥이 처형인’으로 불린다. 이 정령은 단일의 적을 상대하는데 특화돼 있으며, ‘브라이스’와 함께 하는지 여부에 따라 각기 다른 능력을 발휘한다.

‘아키에이지 워’에 신규 직업 ‘총사’를 업데이트했다.이번에 업데이트된 ‘총사’는 ‘아키에이지 워’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최초로 등장한 신규 직업이다. 기존 원거리 직업인 ‘활’, ‘지팡이’ 직업과 비교해 사거리는 짧지만, 강력한 범위 공격으로 다수의 적을 빠르게 섬멸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상태 이상 기술을 보유해 색다른 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신규 캐릭터 ‘미미’를 추가했다다. 새롭게 등장한 ‘미미’는 중열에서 거대한 풍선과 함께 하는 여름빛 토끼 소녀로, 유니온 버스트인 ‘토끼씨 서머 임팩트’와 스킬로 멀티 타깃에게 추가 대미지를 입히고 자기 강화와 방어력 감소를 통해 강적을 물리친다. 신규 스토리 이벤트 ‘리틀 서머 메모리즈 물가에서 찾아낸 작은 행복’을 오픈했다.

 

넥슨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신규 시즌 ‘붐힐 운동회’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시즌에서는 ‘붐힐마을’ 운동회를 기반으로 디자인된 마이룸 테마와 함께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마라톤 수프림’, ‘울트라 코튼’ 등 신규 카트, ‘해설위원 에띠’, ‘코치 로두마니’ 등 신규 캐릭터와 함께 ‘공동묘지 비밀의 수도원’, ‘아이스 아찔한 헬기 점프’ 등 새로운 트랙에서 주행을 즐길 수 있다.

'서든어택’에 믹스 시스템과 포인트 상점을 개편했다. 먼저, ‘MSR-200 Soccer’, ‘다크 핑거 캐릭터’, ‘리퍼 인식표’ 등 다양한 신규 아이템 추가로 구성품을 전면 리뉴얼 했으며, 높은 등급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믹스 재료 슬롯을 확장했다. 또, 포인트 상점 무기 종류 개편과 함께 ‘UAR_v2’, ‘NA-94’ 등 신규 무기 13종을 추가했다.

넷마블 - 마블 퓨처파이트’에 ‘엑스 포스 Vol.2’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신규 캐릭터 ‘오메가 레드’를 비롯해 ‘케이블’의 ‘하트 오브 다크니스’, ‘스트라이프’의 ‘클래식’, ‘도미노’의 ‘크라코아 엑스 포스’ 등 신규 유니폼 3종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 ‘진격의 거인’ 콜라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진격의 거인’에 등장하는 ‘확고한 신념 엘런 예거’와 ‘불굴의 날개 리바이 아커만’이 추가됐다. 또한 이전 ‘진격의 거인’ 콜라보 업데이트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거인화 능력 엘런 예거’, ‘최강의 병사 미카사 아커만’, ‘최강의 병사 리바이’, ‘훈련병단 앨런 예거’를 재출시했다.

위메이드 - '나이트 크로우' 첫 번째 서버 이전을 실시한다. 50레벨 이상 캐릭터 보유 이용자들이 9월 6일까지 서버를 이전할 수 있다. 서버 이전은 ‘캐릭터 이전’과 ‘길드 이전’으로 구분된다. 서버 이전 시 보유한 기술과 아이템 등 모든 자산이 함께 이동한다. 이용자들은 그동안 성장시킨 캐릭터를 그대로 활용해, 새로운 환경에서 ‘나이트 크로우’를 즐길 수 있다.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의 25.2 업데이트를 테스트 서버에 적용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총기 ‘드라구노프’를 정식으로 선보였다. 드라구노프는 7.62mm 탄약을 사용하는 지정사수소총으로,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존 지정사수소총보다 반동이 강하고 발사 속도가 느린 반면, 더 높은 헤드샷 피해량을 자랑해 교전에서 다양한 변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태생 5성 신규 소환수 ‘피닉스’ 등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태생 5성 소환수 ‘피닉스’는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궁수·마법사형 소환수로 각 속성에 따라 다양한 특수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불 속성 피닉스의 경우 사망 시 패시브 스킬 ‘영원불멸’ 통해 불멸의 힘으로 부활할 수 있으며, 어둠 속성 피닉스는 적에게 부활 불가를 부여할 수 있다.

빅게임스튜디오 -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에서 시즌 4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시즌 4 업데이트에서는 시즌 마도사 3종 추가와 함께 운명의 문과 기사단 대항전, 아레나 등 새로운 시즌이 시작된다. 지난 시즌 1의 시즌 캐릭터, 클로버 학원 아스타, 미모사, 야미와 동일한 콘셉트로 클로버 학원 ‘샤롯·로즈레이’, ’푸에고레온’, ‘잭·더 리퍼’ 등이 공개됐다.

나이언틱 - ‘포켓몬 고’에 팔데아지방에서 발견된 포켓몬들이 등장하는 ‘팔데아의 모험’이 진행된다.지난 26일부터 양일간 진행된 ‘Pokémon GO Fest 2023’에서 트레이너들이 울트라 언록 보너스를 달성함에 따라 새로운 이벤트 ‘팔데아의 모험’이 열리게 됐다. ‘팔데아의 모험’은 9월 5일 오전 10시부터 5일간 진행되며 나오하, 뜨아거, 꾸왁스, 맛보돈 등 팔데아지방 포켓몬들이 최초로 등장한다.

 

# 기타 소식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3 시즌 3’의 파이널 경기를 진행한다. PMPS 2023 시즌 3 파이널은 9월 1일부터 3일간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 ‘드림 아레나’에서 유관중으로 진행된다. 입장권은 티켓링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이번 PMPS 2023 시즌 3 파이널 경기는 현장을 방문하는 팬들의 귀가 시간을 고려해 지난 시즌보다 2시간 이른 오후 3시부터 시작한다.

위메이드플레이 - 신작 '어비스리움 매치'의 사내 테스트를 진행했다. '어비스리움 매치'는 위메이드커넥트의 대표 게임 중 하나인 '어비스리움' 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위메이드플레이의 모바일 퍼즐게임이다. ‘어비스리움 매치’는 원작 IP의 흥행 요소인 힐링을 녹여낸 하이브리드형 캐주얼 게임으로 개발되고 있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 아시아퍼시픽 지역 일본 예선을 실시한다. ‘SWC2023’은 ‘서머너즈 워’ 세계 최강자를 선발하는 글로벌 대회로, 올해도 챔피언을 가리기 위해 8월 초부터 글로벌 전역에서 월드 파이널을 향한 첫 번째 관문인 예선을 진행 중이다.

라이엇 게임즈 - ‘리그 오브 레전드’의 165번째 챔피언 ‘브라이어’를 공개했다. 신규 챔피언 ‘브라이어’는 새로운 메커니즘 '광분'을 선보인다. 브라이어가 스스로를 도발해 ‘광분’ 상태에 빠질 경우, 이동과 타겟팅 등 기본적인 조작이 불가능해지는 대신 더욱 날렵한 움직임과 향상된 능력이 부여되며, 가장 근접한 챔피언을 추격한다. 

위메이드 - 글로벌 블록체인 보안업체 서틱을 위믹스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 40원더스의 일원으로 맞이한다. 고유번호 9로 합류하는 서틱은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에서 가장 신뢰받는 웹3 보안 파트너다. 롱휘 구 교수를 비롯한 컬럼비아와 예일 대학교 교수들을 주축으로 2018년 미국 뉴욕에서 설립된 이래, 현재 사업 및 서비스를 전세계로 확대 중이다.

넷마블문화재단 -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등이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본·결선을 9월 5일부터 6일까지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게임의 순기능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을 고양과 건강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지난 2009년부터 꾸준히 개최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