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카카오게임즈 -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 상위 이용자간 경쟁 콘텐츠인 '증명의 전장'을 추가했다. '증명의 전장'은 인터 서버 콘텐츠로, 다른 서버의 이용자들과 경쟁을 펼칠 수 있다. 같은 월드에 포함된 각 서버의 랭킹 상위 100위까지의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고 매주 10시간에 한해서 자유롭게 접속 가능하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거점 점령전 리뉴얼’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거점 점령전’의 전투 및 진행 방식이 개편됐다. 우선, 점령 중인 거점 포기 없이 타 거점을 파괴 또는 해당 지역으로 거점을 이동하기 위한 전투가 가능해졌다. 또, ‘거점 점령전’ 신규 시즌 시작 시 모든 거점 점령 상태가 초기화되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대양 신규 몬스터 ‘마고리아 해적 함대’를 오늘 업데이트했다. ‘해적 함대’는 5~10척으로 함대를 이루어 대양을 유유히 항해하는 몬스터다. 근처를 지나가는 선박을 발견하면 선박을 포위해 공격한다. 함대를 지휘하는 유령 전투함은 폭발하는 불타는 유령선을 보내기에 주변에 다가오지 못하도록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험가는 ‘해적 함대’에 포위당하지 않도록 배를 움직이며 각개 격파해야 공략할 수 있다.

넷마블 -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신규 UE 등급 파이터 및 신규 스토리 모드 등을 업데이트했다. 새로 추가된 UE 등급은 최상위 파이터 등급으로 애쉬 크림존, 카구라 마키, 무카이, 마가키 등 4종이 공개됐다. 공격형 파이터 ‘UE 애쉬 크림존’은 리더스킬로 ‘녹속성 파이터 공격력 증가’를 가지고 있으며, 엘리트/보스 몬스터 상대 시 조건을 만족하여 장풍형 스킬 피해를 증가시키는 특수 버프를 획득할 수 있다.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에 신규 영웅 ‘릭터’를 업데이트했다다. ‘릭터’는 범우주적 테러진압단체 ‘NSS’의 일원으로 나타브 제국에서 태어난 정의감 넘치는 경찰이었지만, 사고로 신체의 일부를 잃고 사이보그가 돼 NSS에 합류한 신규 영웅이다. 보유 스킬로는 적을 일정 시간 침묵 및 둔화시키는 ‘전기 충격’ 전류를 방출해 마법 피해를 주는 ‘전류 폭풍’ 범위 내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키는 ‘쇠사슬 지옥’ 등이 있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신규 동료 '연 이화'를 추가하고, 메인 스토리 '최종시험'을 업데이트했다. SSR 등급 '연 이화'는 황 속성 마법사로, 화염을 다루는 연 가문의 엘리트 아가씨다. 20층 팀원들과 함께 탑을 오르며, 가문 안에서는 볼 수 없었던 탑의 민낯을 겪고 성장하는 캐릭터다. 넷마블은 '연 이화' 등장을 기념해 교복 디자인으로 제작된 의상 '발랄한 새내기'를 추가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워커홀릭 레이첼’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워커홀릭 레이첼’은 불 속성의 근거리 버퍼 영웅으로 정장과 하이힐을 장착한 직장인의 외형이며, 본인 및 아군의 생명력이 낮아지면 보호막을 형성하고 공격력에 비례해 생명력을 즉시 회복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 - ‘전략적 팀 전투’가 신규 세트 ‘룬테라 리포지드: 수평선 너머로’를 공개했다. 지난 6월 출시한 ‘룬테라 리포지드’의 후속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 ‘빌지워터’와 주인공 ‘갱플랭크’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쉬탈’ 지역이 새롭게 추가 되면서 다양한 챔피언이 합류한다. 또한, 기본 규칙이 바뀌는 지역 ‘차원문’까지 늘어나 더욱 다양한 전략을 시도할 수 있다.

‘발로란트’가 오늘 팀 기반 경쟁 시스템 ‘프리미어’의 정식 출시했다. 발로란트 내 새로운 경쟁 모드인 프리미어는 플레이어가 팀 기반 경쟁을 경험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최소 5명에서 최대 7명의 팀을 구성한 플레이어는 프리미어의 공식 일정을 통해 비슷한 실력의 상대 팀과 겨루게 된다.

유비소프트 - ‘레인보우 식스 시즈’의 8년차 시즌3 콘텐츠 업데이트인 ‘Operation Heavy Mettle’이 게임 내 정식 반영됐다. Operation Heavy Mettle은 오퍼레이터 출시, 플레이어 추천 시스템 도입, 빠른 매치 개편, 게임 밸런스 조정 등 중요 업데이트를 대거 포함하고 있다. 특히 국내 팬들의 큰 기대를 모은 한국 오퍼레이터 ‘Ram’이 정식으로 등장해 게임의 재미를 더욱 높여줄 예정이다.

 

# 기타 소식

그라비티 - ‘파이널나이트’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3에서 2관왕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완성도 높은 게임성과 풍부한 게임 콘텐츠 등으로 50여 명의 심사위원까지 매료시키며 ‘심사위원상’을 수상했다. 올해 새롭게 신설된 ‘스폰서 픽’도 수상, 2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파이널나이트는 벨트스크롤 액션 RPG로 파티 기반 플레이가 특징인 게임이다.

미국 시애틀에서 개최하는 북미 게임쇼 ‘PAX WEST 2023’에 참가하며 본사 및 해외 지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출품작 10종을 공개했다. PAX WEST는 ‘게이머의 축제’라고 불릴 만큼 유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이 출품하는 게임쇼로 9월 1일부터 4일까지 미국 시애틀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한다. 

네오핀 - 클레이튼 체인 최초로 클레이튼 거버넌스 포럼에 올라온 의제에 대해 개인 사용자들이 네오핀을 통해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거버넌스 투표’ 기능을 도입했다. 클레이튼은 의사결정 협의체인 거버넌스 카운슬을 운영 중이다. 주요 안건의 진행 여부에 대해 찬성, 반대, 기권 등 GC 멤버들의 투표로 의사결정을 진행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 ‘버프툰’이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웹툰&숏콘텐츠 공모전 ‘이왕이면 현대물’을 개최한다. 버프툰은 웹툰, 웹소설 및 엔씨 IP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지난 2018년부터 콘텐츠 창작자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서울경제진흥원이 공동주관, 영화제작사 퍼펙트스톰필름이 협찬사로 참여한다.

컴투스 -XPLA에 퍼즐몬스터즈의 인기 모바일 방치형 RPG ‘닌자 키우기 온라인’을 온보딩한다. 이 게임은 닌자 마을을 위협하는 요괴들을 물리치며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게임이다.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방치형 요소를 기반으로 했으며 아기자기한 그래픽, 특색있는 다양한 던전과 보스는 물론 수만 가지의 게임 아이템을 조합하고 덱을 구축해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시스템으로 깊이감을 더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