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 ‘아머드 코어 6 루비콘의 화염)’을 전 세계 동시 발매했다. 아머드 코어 6 루비콘의 화염’은 프롬 소프트웨어가 지금까지 쌓아온 액션 게임의 집대성이다. 탄탄한 세계관, 거대한 환경, 보람차면서도 손맛이 있는 게임 플레이가 ‘아머드 코어’ 시리즈에 완전히 새로운 긴장감 넘치는 체험을 제공한다.

넥슨 -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던전 콘텐츠 ‘시간의 근원’을 개편하고,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시간의 근원’은 보스 ‘파풀라투스’에게 입힌 대미지로 결정되는 랭킹에 따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 콘텐츠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파풀라투스’의 기존 패턴이 완화되고 새로운 패턴을 사용하는 신규 페이즈가 추가된다.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신규 사이드 스토리 콘텐츠 ‘메모리얼 퀘스트’를 업데이트했다. ‘메모리얼 퀘스트’는 중요한 사건의 후일담 또는 캐릭터, NPC들의 숨겨진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인기 NPC ‘지나 그레이스’를 주인공으로 한 ‘지나의 말할 수 없는 비밀’ 퀘스트가 공개됐다.

넷마블 - 북미 자회사 잼시티가 ‘유니버셜 게임즈 앤 디지털 플랫폼’과 협력하여 개발한 증강현실 기반 모바일 게임 ‘쥬라기 월드 얼라이브’를 국내에 출시했다. 이용자는 길거리를 돌아다니며 티라노사우르스 등의 공룡을 수집 및 육성하여 전투를 벌일 수 있다. 이와 함께 길드에 가입해 전세계 다양한 이용자들과 전투를 펼치거나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에 월드 17 ‘두 명의 마왕’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월드와 함께, 새로운 영웅 ‘동부의 패자 모리안’을 추가해 전투의 재미를 더했다. ‘모리안’은 군사 도시 ‘사울’의 주지사로, ‘사울’을 위한 정치를 펼쳐 주민과 군인에게 좋은 귀감이 되는 인물이다. 또, 엄청난 노력파로 사람들에게 인정받기 위해 꾸준히 노력한다.

크래프톤 -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아킨타’ 맵의 신규 지역 추가를 중심으로 한 8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은 아킨타 맵 업데이트, 신규 모드 ‘인간 vs AI’ 추가, ’SL8’ 신규 커스터마이징 추가, 에이스 리그 진행, 서바이버 패스 Vol.22 공개 등이다.

위메이드플레이 - 모바일 SNG '러브 레시피'를 한국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러브 레시피’는 이용자가 레스토랑을 경영하며 현실 세계에서 경험하고 만날 수 있는 사람들과의 이야기를 담아낸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게임이다. 다채로운 꾸미기 콘텐츠와 함께 다른 이용자들과의 소셜 네트워킹을 즐기는 이 게임은 독창적인 아바타 시스템, 이용자 중심의 채팅 도구들로 동남아 시장에서의 소프트 론칭에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조이시티 - 자사가 개발한 농구 게임 ‘3on3 프리스타일’에서 초월 등급 캐릭터 ’데콘’을 업데이트하고 ‘FS 아카데미’ 등 콘텐츠 개편을 실시했다. 신규 유저가 누릴 수 있는 콘텐츠와 혜택을 통합하여 보다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으며, ‘신규 레벨업 보상’ 등 새로운 혜택이 추가됐다. 또한 트레이닝 퀘스트를 수행하며 계정 레벨을 올리면 육성에 필요한 다양한 재화가 제공되어 보다 수월하게 성장할 수 있다.

볼드플레이게임즈 - 자사가 개발 중인 킬러 액션 TPS 슈팅 게임 ‘블랙 스티그마’의 BI를 공개했다. ‘블랙 스티그마’는 한순간에 동료에서 적으로 변한 킬러들 간의 대결을 그리고 있는 액션 TPS 슈팅 게임이다.

즈룽게임 - 자사가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SRPG ‘랑그릿사’가 ‘영웅전설: 여의 궤적’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확정했다. ‘랑그릿사’ x ‘영웅전설: 여의 궤적’ 콜라보 업데이트로 ‘영웅전설: 여의 궤적’ 인기 캐릭터 반 아크라이드, 아니에스 클로델, 일레인 오클레르가 신규 영웅으로 등장한다.

이글 인포메이션 - 자사가 서비스하는 방치형 RPG 모바일 게임 ‘농땡이 강호’가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방치형 RPG 게임 농땡이 강호는 올해 9월에 국내 정식 론칭할 예정이며 플레이어가 복잡한 조작을 필요 없이 누구나 손쉽게 레벨업 할 수 있다.

RocketWerkz - 생존 게임 ‘ICARUS’에 신규 지역 ‘프로메테우스’를 추가한 대규모 확장 DLC ‘신세계’를 24일 스팀에 출시했다. 이번 DLC에서는 위험한 외계행성 ‘프로메테우스’를 배경으로, 지구와 유사하게 테라포밍 하는 과정에서 끔찍한 변이가 발생한 드레드윙, 용암헌터, 니들러, 드락, 드리프터 등 외계 생명체들로 가득한 지역을 선보인다.

 

# 기타 소식

The Pokémon Company -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Pokémon Sleep’의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가 1천만 회를 달성했다. 지난 7월, 안드로이드와 iOS 마켓에 출시된 ‘Pokémon Sleep’은 귀여운 포켓몬이 대거 등장하는 것은 물론, 플레이어의 수면을 계측하는 콘텐츠를 내세워 발매 한달만에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수 1천만 회를 돌파했다.

Niantic.inc - 오는 9월 14일 Monster Hunter Now 출시를 앞두고 세계적인 록밴드 ONE OK ROCK과 협업으로 새로운 뮤직 비디오 ‘Make It Out Alive’를 제작한다. ONE OK ROCK과 Monster Hunter Now의 콜라보레이션 뮤직비디오는 8월 29일 22시에 ONE OK ROCK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세계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의 태국 오픈 퀄리파이어가 오는 26일 열린다. 9월 중순까지 각 지역 선발전과 예선전을 치르고 10월 중순까지 지역컵을 진행한 뒤, 11월 4일 태국 방콕에서 월드 파이널에서 세계 챔피언을 선발한다.

컴투스홀딩스 -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이하 겜프야 2023)’의 ‘공포의 외인구단’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헐크파운데이션’과 기부 협약을 체결했다. 출간 40주년을 맞은 공포의 외인구단은 주인공 오혜성과 라이벌 마동탁의 치열한 야구 대결, 엄지를 향한 삼각관계 등 탄탄한 스토리를 갖춘 한국 대표 스포츠 만화로 손꼽힌다. 이번 ‘겜프야 2023’ 야구 게임과의 최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만화 속 주인공 3인방이 ‘겜프야 2023’의 트레이너로 재탄생한다.

넷마블 - 넷마블에프앤씨 자회사 메타버스월드가 8월 25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2023 서울팝콘'에서 개발 중인 MMO 소셜 게이밍 오픈월드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를 소개하고, 버튜버 '리나'를 공개한다. 메타버스월드에서 개발 중인 '그랜드크로스: 메타월드'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현실과 가상 세계가 융합된 MMO 소셜 게이밍 기반의 오픈월드다.

테이크원컴퍼니 - 주요 음반 판매 사이트와 음원 사이트를 통해 ‘블랙핑크 더 게임’의 공식 OST ‘THE GIRLS’가 발매됐다. ‘THE GIRLS’는 YG엔터 K팝 대표 걸그룹 블랙핑크가 부른 첫 번째 OST로, 지난 5월 출시된 블랙핑크의 첫 공식 모바일 게임 ‘블랙핑크 더 게임’의 공식 OST다.

알앤지솔루션 - 국내외 모바일 게임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모바일 게임 서비스 브랜드 ‘슈퍼픽셀’을 공개하며, 본격적으로 모바일 게임 사업에 진출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