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엔씨소프트 - 길드워2의 신규 확장팩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를 북미•유럽에 출시했다. 길드워2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기능도 선보인다. 천공에 떠 있는 ‘스카이워치 군도’와 ‘앰니타스’ 등 신규 맵 2종, 최대 10명의 이용자가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고 보상을 받는 신규 ‘스트라이크 미션’ 2종, 비행 마운트의 신규 스킬 등이 대표적이다.

넥슨 -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에 신규 콘텐츠 정예 던전 ‘탈태의 화산’을 추가했다. ‘탈태의 화산’은 전투의 쾌감과 조작의 재미를 극대화한 던전으로, 레벨 70, 최소 항마력 35,000 이상의 캐릭터로 주 1회 입장할 수 있다.

블리자드 - 11월 10일 출시를 앞두고 있는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I 2023(이하 모던 워페어 III 2023)이 모던 워페어 시리즈의 핵심 콘텐츠 중 하나인 캠페인 모드에서 선보이게 될 첫 번째 임무를 공개했다. 플레이어들은 알파팀과 함께 잠수복, 산소탱크, 잠수 추진 차량을 이용한 수륙 양용 전술을 구사하며 조르다야 교도소 단지에 침투, 지원군과 함께 시설 외부에 폭발물을 설치해 적군에게 후방에서 공격을 가하는 교란 작전을 펼친다.

라이엇 게임즈 - 퍼블리싱 레이블 ‘라이엇 포지’가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IP 기반의 신작 ‘누누의 노래: 리그 오브 레전드 이야기(이하 누누의 노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트레일러에서는 ‘브라움’이 등장해 사나운 늑대들에게 공격받는 ‘누누’와 ‘윌럼프’를 도와주며 이들이 프렐요드에 오게 된 이유를 묻고, ‘누누’는 엄마의 말을 따라 날개 달린 산에 있는 ‘푸른 심장’을 찾으러 왔다고 답하는 내용이 공개되었다.

네오위즈 - 일본의 TV 애니메이션 ‘금색의 갓슈벨!!’ 방영 20주년을 기념한 모바일 신작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3사는 ‘금색의 갓슈벨!!’ IP를 활용한 모바일 육성 RPG ‘금색의 갓슈벨!! 영원한 인연의 친구들’을 제작한다. 네오위즈는 게임 개발을 맡아 일본의 인기 애니메이션 IP를 활용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재미를 갖춘 게임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그라비티 - 자회사 그라비티 네오싸이언에서 8월 24일부터 라그나로크 심포니 2악장 ‘RAGNAROK 20 HEROES’의 국내 CBT를 진행한다. ‘RAGNAROK 20 HEROES’는 핵앤슬래시 요소를 더해 손쉬운 조작과 빠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레트로 RPG이다. 라그나로크의 아기자기함이 돋보이는 3D 그래픽을 바탕으로 역동적인 연출을 적용해 액션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튜디오비사이드 - 자사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와 ‘코드기아스 반역의 를르슈’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통해 코드기아스 반역의 를르슈에서 주역으로 활약하는 3종의 캐릭터 [를르슈 람페르지], [코우즈키 카렌], [C.C.]와 오퍼레이터 1종 [비렛타 누]가 출시된다.

마상소프트 - MMORPG ‘DK온라인’의 하이퍼 서버를 오픈한다. ‘하이퍼 서버’는 성장 특화 서버로 일반 서버보다 빠른 성장이 가능하며, 시즌 종료 시 ‘서버이전권’을 통해 캐릭터를 원하는 서버로 이전할 수 있어 성장이 유지된다는 점이 기존의 일반 서버와 차별화되는 하이퍼 서버만의 특징이다.

조이시티 -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에서 신규 콘텐츠 ‘연맹 대난투’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연맹 대난투’는 전 서버의 다른 연맹과 함대로 싸우는 콘텐츠다. 이용자는 준비 기간 동안 연맹의 방어 함대를 설정하고 상대 연맹의 방어 함대를 공격할 수 있어 전 서버의 모든 연맹들과 대전할 수 있다.

아크게임즈 - 자사의 모바일 판타지 어드벤처 MMORPG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이하 레오네)’가 글로벌 2천만 다운로드 달성을 축하하는 ‘썸머 페스티벌’ 1.28 버전 업데이트를 적용한다. 8월 24일부터 적용되는 ‘썸머 페스티벌’ 업데이트는 바다에서 영감을 받아, 카발라 주성은 해저 파라다이스를 상징하는 인어의 성으로 변신하고, 여름의 주인공인 시원한 비치웨어 세트와 수영복 코스튬이 등장한다.

아이디스 - 볼트렌드 게임즈에서 서비스하던 모바일 왕도 RPG ‘라스트 클라우디아’의 한국 서비스 이관 작업을 마무리하고, 오늘부터 자사에서 직접 서비스한다. 아크도 확장됐다. 기계룡 베르디오스는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적에게 뇌 속성 내성을 20 저하하는 디버프를 부여하거나, 주인공이 기계와 용 타입을 보유했을 때 크리티컬 발생률 5% 상승, 크리티컬 데미지 20%, 상시 물리 공격 데미지 부여 등 다양한 효과를 부여한다.

아이톡시 - 샤인게임즈가 개발한 신규 모바일 게임 ‘다이너스톤즈’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다이너스톤즈’는 전통적인 MOBA 장르의 조작 편의성과 독창적 캐릭터성을 기반으로, 배틀 로얄 장르의 긴박함과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하이브리드 장르인 MOBR을 표방하고 있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 - 게임 내 캐릭터 ‘마총사’의 대규모 밸런스 개편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와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데일리 미션 이벤트를 시작했다. 지난 2016년 붉은보석의 23번째 캐릭터로 게임에 추가된 마총사는 전면적인 스킬 밸런스 조정을 거치며 비로소 현재 붉은보석 캐릭터들의 최신 플레이 트렌드에 보조를 맞추게 됐다.

Aiming - 인기 애니메이션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이하 던만추)’ 시리즈의 배틀 액션 RPG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 배틀 크로니클(이하 ‘던크로’)’을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던크로’는 ‘던만추’ 시리즈 최신작으로 애니메이션 스토리를 바탕으로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함께 실감나는 배틀을 경험할 수 있는 액션 RPG이다.

올라프 게임즈 - 자사가 직접 개발한 신개념 슈팅 액션 로그라이크 게임 ‘엑스 인베이더’를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을 통해 얼리 엑세스로 출시했다. 올라프 게임즈가 개발한 ‘엑스 인베이더’ 이용자가 마스터 해커 'X'가 되어 디지털 월드를 해킹하는 스토리를 가진 게임으로, 다양한 무기와 해킹 애드온을 활용해 자신만의 전투 빌드를 구성해 화면을 가득 메우는 적들을 소탕하는 게임이다.

원유니버스 - 신작 ‘챔피언스 아레나’를 정식 출시했다. 챔피언스 아레나는 원유니버스에서 개발한 차세대 턴베이스 RPG다. 이용자는 100개 이상의 챔피언으로 자신만의 파티를 구성해 PvP ‘아레나’와 탐색, 코옵 모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각 전투에 맞는 파티를 구성하는 전략적 재미와 탄탄한 콘텐츠, 글로벌향 그래픽이 강점이다.

 

# 기타 소식

컴투스 - 자회사 컴투스로카가 자사 VR 게임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이하 다크스워드)’를 ‘PICO’와 ‘메타’에 이어 전 방향 트레드밀 기기인 ‘옴니 원’에 선보이게 된다. 옴니 원은 버츄익스에서 준비 중인 전 방향 트레드밀 기기로 VR 기기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자의 움직임을 그대로 게임 캐릭터에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한정된 공간에서 현실감 넘치는 가상현실을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게이밍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넥슨 -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MMORPG ‘히트2’가 서비스 1주년을 맞아 네네치킨과 함께 제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9월 20일까지 한 달간 ‘히트2’의 신규 클래스로 디자인된 패키지에 오리엔탈 파닭, 청양마요치킨, 치즈스노윙치킨이 각각 포함된 ‘히트투머치 세트’ 3종을 선보인다.

에이스톰에서 개발한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가 24일 바른치킨과 제휴를 맺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나이트 워커’에서 신규 레이드 던전 ‘티타노마키아’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던전은 1명부터 최대 4명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16인 레이드 ‘나글파르의 눈’과 입장횟수를 공유한다.

라이엇 게임즈 - 발로란트 이스포츠가 2024년부터 규모를 확장해 운영한다. 2024년 발로란트 이스포츠의 첫 국제 대회인 마스터스 개최지는 스페인 마드리드로 결정됐다. 2024년 열리는 첫 마스터스에는 각 국제 리그별 킥오프 대회를 통과한 상위 2개 팀이 참가한다. 총 8개 팀은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마스터스에 출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에픽게임즈 -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신규 게임을 선 출시하는 개발자에게 일정 기간 게임 수익의 100%를 제공하는 ‘에픽 퍼스트런’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에픽게임즈는 ‘에픽 퍼스트런’ 프로그램을 통해 신규 PC 게임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 선 출시하는 개발자에게 출시 후 첫 6개월간 발생되는 게임 수익의 100%를 제공하고, 해당 기간 이후에는 기존의 수익 배분 정책에 따라 88%의 수익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레벨 인피니트 - 최초의 단독 행사 ‘인투 더 인피니트: 레벨 인피니트 쇼케이스’에서 신작 라인업과 업데이트 정보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트위치, 유튜브 등에서 생중계됐으며, 레벨 인피니트와 글로벌 파트너사가 함께 선보일 게임에 대한 정보와 소식이 공개됐다.

나이블록 - P2E 게임 ‘퍼즐판타지’가 지난 7월 글로벌 오픈베타 서비스 시작 1개월 만에 가입자 10만 명을 돌파했다. 퍼즐판타지는 퍼즐 RPG 장르의 P2E 게임으로 판에 있는 여러 색 퍼즐 조각을 재배열해 세 개 이상씩 모아 터뜨리면 조각이 터질 때 쌓인 점수가 대미지로 치환, 적을 공격하는 데 사용하는 방식으로 퍼즐 콤보를 완성시키면서 강한 공격을 통해 적을 쓰러뜨리는 게임이다.

넷마블 -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이하 마브렉스)’가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 앱토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마브렉스는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서로 다른 블록체인 생태계 간 서비스 교류를 가능케하는 ‘마브렉스 워프’ 서비스를 통해 앱토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MBX 생태계 내 게임, NFT 등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위메이드 - 폴란드, 벨라루스, 홍콩, 한국 개발사와 블록체인 게임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위믹스 플레이는 MMORPG, SNG, FPS 등 다양한 장르 게임을 지속적으로 확보하며, 글로벌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블록체인 메인넷 위믹스3.0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 ‘40원더스’에 해시쿼크가 합류했다. 해시쿼크는 40원더스로서 위믹스3.0 메인넷의 보안성과 안정성을 고도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웹3 인프라 다수를 구축하고 운영해 온 기술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밸로프 -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 길드워’가 글로벌 오픈 후 게임 토큰인 ‘VEL’의 시세가 급상승했다. ‘VEL’은 ‘이카루스M: 길드워’에서 사용되는 게임 토큰으로 ‘위믹스’를 통해 밸로프에서 발행되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