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메인 스토리 1부 최종편의 세 번째 이야기 ‘아트라하시스의 방주 점령전’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학생 ‘토키’와 ‘나기사’도 만나볼 수 있다.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에피소드2: 운명의 땅’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최초의 크로스렐름 콘텐츠 ‘시간틈바귀’가 추가됐다. 같은 렐름 01부터 05까지의 플레이어들이 시간틈바귀 1지역 ‘록소돈 능선’에서 만나며, 57레벨 달성 후 간단한 퀘스트를 완료하면 입장할 수 있다.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MMORPG ‘히트2’에 1주년 대규모 업데이트 ‘최후의 총성’을 적용하고 신규 클래스 ‘쌍권총’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보스 몬스터의 스킬을 랜덤으로 소환해 다양한 버프 효과를 적용받을 수 있는 신규 스킬 시스템 ‘투혼’과 인터서버 던전 ‘레시티 연구실’의 3층 지역 등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했다.

엔씨소프트 - MMORPG ‘리니지W’가 신규 보스 ‘안타라스’를 업데이트했다. 지룡 ‘안타라스’는 리니지 IP를 대표하는 4대 드래곤 중 하나로, 리니지W에 최초로 등장하는 드래곤이다. 이용자는 안타라스 레이드에 도전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PC MMORPG ‘아이온 클래식’이 ‘DOMINANCE Part 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아이온 클래식’ 이용자들은 오늘부터 신규 인스턴스 던전 ‘비탄의 벽’과 최상위 PVE 장비 ‘비운의 군단 지휘관 무기/방어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MMORPG ‘리니지2’가 ‘천상의 탑’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천상의 탑’은 기존 월드 사냥터 보다 높은 경험치를 제공해 캐릭터를 효율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신규 콘텐츠다. 신규 레이드 ‘천상대전’도 추가된다.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하는 대규모 업데이트 ‘개벽: 하늘을 여는 자’를 실시했다. 신규 월드 ‘아랑’을 추가했다. 아랑 이용자는 국내뿐 아니라 대만•일본 이용자와도 파티 던전 및 토벌전을 즐길 수 있다. 신규 무기 ‘주술도’는 블소2에서 선보이는 여덟 번째 무기로, 명계의 힘을 사용해 원거리 공격을 펼친다. ‘부적’을 통해 대상에게 해로운 효과를 부여하고 ‘마령’을 소환해 연계 공격을 가한다.

카카오게임즈 -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에 신규 던전 콘텐츠 '골드 러시’를 추가했다. '골드 러시'는 전투력에 따라 10단계로 구성됐고 높은 등급의 던전일수록 보상이 크다. 이용자는 하루에 한 번씩 던전에 입장할 수 있고, 제한 시간 동안 처치한 몬스터의 양에 따라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최신 콘텐츠인 ‘변칙’이 오는 9월 2일 정식 적용된다. 기존 클래식 모드를 대체하는 변칙은 정기적으로 시즌이 바뀌는 하스스톤 등급전 모드로, 시즌마다 선별된 카드 목록과 특별한 규칙 조건이 적용될 수 있다. 9월 2일 정식 적용되는 변칙 모드의 첫 시즌 형식은 ‘불가사의’다.

위메이드플레이 -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2'에 만렙 이용자를 위한 콘텐츠 ‘출동! 별자리 수호대'와 주말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 만렙 이용자 전용 콘텐츠로 선보인 ‘출동! 별자리 수호대'는 악당 두목으로 분한 애니팡 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팡이’를 물리치고 별자리들의 보금자리를 찾아주는 퍼즐 플레이 기반의 신규 콘텐츠다.

밸로프 -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 용병 ‘라야 이라마’를 공개했다. ‘라야 이라마’는 큰당을 연주하여 이로운 교화를 얻거나 해로울 효과를 주어 적을 제압하는 일반 용병이다.

라이엇 게임즈 - ‘발로란트’가 팀 기반 경쟁 시스템 ‘프리미어’의 정식 출시 소식을 알리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선공개했다. 프리미어는 발로란트 내 새로운 경쟁 모드로 플레이어가 팀을 구성해 팀 기반 경쟁을 하는 시스템이다. 약 1년간의 시범 운영 과정을 거쳐 오는 8월 30일(수) 정식 출시한다.

CCP 게임즈 - 자사의 우주 MMO ’이브 온라인’에서 ‘이브 작전: 신의 관문 이벤트’를 시작했다. 아크 이벤트로 알려진 이번 이브 작전에서는 미스터리 해적의 우두머리인 데스리스가 새롭게 소개되며 플레이어는 숨겨진 스타게이트의 위치를 발견할 수 있는 단서를 찾아야 한다.

뉴버스 - 세컨드 디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CCG ‘마블스냅’의 PC 버전을 출시하고, 이를 오늘부터 스팀에서 정식 서비스한다. 이번 PC 버전 출시를 통해 이용자는 글로벌 인기작인 <마블스냅>을 더욱더 큰 화면에서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PC에 최적화된 쾌적한 게임 환경과 고퀄리티 그래픽을 통해 게임에 더욱 몰입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그라비티 - 레트로 전문 게임 개발사 CRT 게임즈와 아케이드 게임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그라비티는 이번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으로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의 성공적인 론칭 및 서비스를 위해 CRT 게임즈와 전략적으로 업무 협업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위메이드 - 장현국 대표가 ‘코리아블록체인위크2023(이하 KBW2023)’ 메인 콘퍼런스 ‘임팩트’에서 키노트 발표를 한다. 발표는 9월 5일 오전 11시 15분 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시작한다. 주제는 ‘위믹스 메가 에코 시스템: 게임을 넘어서’다.

크래프톤 -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의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가 신세계푸드의 노브랜드 버거와 ‘스페셜 토너먼트’를 개최한다. 디펜스 더비 스페셜 토너먼트는 노브랜드 버거가 후원하는 이벤트성 대회로, 게임 인플루언서들이 우승 상금 500만 원을 두고 치열한 승부를 펼친다. 대회는 베팅팀 따효니, 인간젤리, 던과 배틀팀 러너, 철면수심, 얍얍 두 팀으로 나눠 총 6경기로 진행된다.

컴투스 - 개막하는 ‘게임스컴 2023’에서 자사의 다양한 인기 타이틀로 글로벌 유저들을 만난다. 이번 게임스컴에서 컴투스는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서머너즈 워’ IP 시리즈 2종인 RPG ‘천공의 아레나’와 MMORPG ‘크로니클’, 컴투스로카의 VR 액션 게임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 등 다양한 장르의 자사 게임으로 팬들과 적극 소통하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