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엠게임 - 자사가 자체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RPG ‘퀸즈나이츠’가 정식 출시됐다. ‘퀸즈나이츠’는 방치형 게임의 본질에 집중하여 성장 체감을 확실히 느낄 수 있는 방치형 RPG다. 숙제처럼 느껴질 수 있는 콘텐츠는 지양하고 유저들이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요소를 다양하게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그라비티 - 독일 쾰른에서 개최하는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3’에 참가, 본사 및 해외 지사에서 선보이는 출품작을 공개했다. 그라비티는 올해 하반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로그라이크 게임 ‘Wetory’, 퍼즐 플랫포머 게임 ‘심연의 작은 존재들’, 벨트스크롤 액션 RPG ‘파이널나이트’, 동화풍 퍼즐 플랫포머 게임 ‘피그로맨스’ 등 타이틀 4종을 준비했다.

웹젠 -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의 한국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하반기 게임 출시를 준비한다.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는 글로벌 게임 제작사 ‘에이밍’이 개발한 게임이다. 작년 11월 일본 출시와 동시에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5위를 기록한 후, 현재까지 호응 속에 서비스되고 있다.

틸팅포인트 - 전략게임 전문 개발사 에이엔게임즈는 파라마운트와 라이선스 계약을 통해 니켈로디언의 ‘아바타: 아앙의 전설’을 기반으로 한 멀티플레이어 전략 모바일 게임을 개발한다. 2024년에 출시될 이 게임의 공식 타이틀명과 추가적인 세부 사항은 몇 달 내에 발표될 예정이다.

에스에이치인터렉티브 - 자사의 신작 디펜스 게임 '페이탈 코드 : SHIMMER PROJECT(이하 페이탈 코드)' 출시 이후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 주요 콘텐츠는 신규 스테이지 6챕터 '진창의 길'이며 신규 세틀러 '베스트라'가 오는 8월 31일 자정 이후 한정 컨택에서 확인 가능하다.

 

# 기타 소식

넥슨 - 삼성전자와 기술협약을 맺고 루트슈터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에 세계 최초로 HDR10+ GAMING 기술을 적용했다. HDR10+는 밝기와 색상표현의 범위를 확장해 실제 같은 실감나는 영상을 구현해내는 가장 최신의 이미지 변환 처리 기술로, 디스플레이 제조, 영상 콘텐츠 제작, 플랫폼 서비스 등 다양한 부문에서 활용되고 있다.

라이엇 게임즈 - 플레이어 대상 역사 교육 프로그램인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를 9월 9일부터 재개한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월 2회씩 총 8회로 기획됐으며, 서촌 미식 탐방 및 낙산 타악기 공연 체험이 교차로 진행될 예정이다.

컴투스 -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세계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이 아메리카컵 진출 라인업을 최종 확정했다. ‘SWC2023’은 9월 10일까지 각 지역 예선전을 실시한 뒤 9월 17일부터 지역컵을 개최하고 11월 4일 월드 파이널에서 올해의 ‘서머너즈 워’ 세계 최강을 가릴 예정이다.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이하 PGS) 2’를 성황리에 마쳤다. 3일간 총 18매치에 걸쳐 펼쳐진 치열한 경쟁 끝에 아메리카 지역의 ‘소닉스’가 총 159 포인트를 누적하며 PGS 2의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컴투스홀딩스 -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서울경제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등 여러 공공기관과 공공 사업 위탁 계약을 체결했다. 이 외에도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의 원활한 해외 진출을 위한 공공사업에도 참여한다. 해당 사업에는 자사의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를 지원하고 컨설팅, 마케팅, 게임 운영 및 인프라 등 각종 서비스와 자문을 담당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