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미미미 게임즈 - 잠입 액션게임 ‘섀도우 갬빗: 저주받은 크루’를 오늘 출시했다. ‘섀도우 택틱스’ 개발사 미미미 게임즈의 신작 ‘섀도우 겜빗’은 현재 PC와 PS5, 엑스박스 등에서 이용 가능하다. 섀도우 갬빗은 디지털 버전으로만 이용 가능하며 스탠다드 에디션과 서포터 에디션 두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넷마블 -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대규모 편의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배틀 배속 시 애니메이션 고품질 지원 기능 추가, 보상 일괄 획득 기능, 아이템 일괄 사용, 성정편 표시 기능, 퀘스트 클리어 보상 연출, 보구 연출 스피드 등 총 15개 항목이 진행된다.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 킹덤 마을을 업데이트하고, 킹덤 간 대결을 펼치는 대회 'NT: SUMMER’를 개최한다. 킹덤 마을에서는 킹덤원들과 함께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길드 콘텐츠다. 킹덤원들은 오염된 필지를 개척해 킹덤 마을로 만들고, 필지에서 목재나 석재 등 도구 제작과 마을 건설에 필요한 자원을 채집하는 활동을 할 수 있다.

그라비티 - 3D 플랫포머 ‘ALTF42’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스테이지 ‘유적지 동굴’을 추가했다. 유적지 동굴은 고대 유적지와 현대적 관광지, 상충하는 두 공간이 주는 기묘한 조화가 매력적인 스테이지다. 석상, 해골 등 유적지와 테마파크, 박물관을 연상시키는 함정을 갖춰 ALTF42 특유의 코믹성과 긴장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위메이드커넥트 - '갓 오브 아이들: 머지 마스터'를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12개국에 출시했다. '갓 오브 아이들'은 같은 등급의 장비를 합쳐 상위 등급으로 만드는 머지 방식과 자동으로 캐릭터가 성장하는 방치 시스템, 터치만으로 플레이가 가능한 클리커 조작을 기반으로 즐기는 캐주얼 모바일 RPG다. 

카카오게임즈 - ‘패스 오브 엑자일’의 신규 리그, ‘선조들의 심판’을 19일 정식 출시한다. 신규 리그 ‘선조들의 심판’에서는 10개 부족과 토너먼트 대전을 치룬다. 이용자는 승리를 위해 경기마다 달라지는 상대의 전장 및 조합을 분석하고 최적의 전사를 배치해야 한다. 토너먼트에서 승리할 때마다 선조들의 ‘호의’를 얻을 수 있다. 이를 활용해 새로운 전사를 모집하거나 토너먼트에 사용할 아이템을 구입 가능하다.

반다이남코 - 8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COEX B2홀에서 개최되는 ‘반다이남코코리아 FUN EXPO 2023’에 참가한다. 이번 ‘반다이남코코리아 FUN EXPO 2023’에서 부스를 마련해 다양한 게임 타이틀을 선보일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3D 액션 격투 게임 '철권 8'을 공개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은 물론, 8월 25일 발매되는 ‘아머드 코어 VI 루비콘의 화염’을 발매 하루 전에 플레이할 수 있다.

사이게임즈코리아 -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서 제29탄 카드팩 ‘Heroes of Rivenbrandt 미스탈시아의 영웅’의 신규 추가 카드를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제29탄 카드팩에 엘프 클래스의 ‘빛나는 얼음수정족 릴리’와 네크로맨서 클래스의 ‘죽음의 요람 민트’ 등 총 18장의 신규 카드와 더불어 리더스킨이 포함된 ‘고고한 천둥 로마로니아’ 카드가 추가됐다.

 

#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음성 AI 학회 ‘인터스피치’에 4년 연속으로 논문을 게재했다. 올해로 24주년을 맞은 인터스피치는 음성 AI 분야 세계 최대 규모 학회 중 하나다. 전 세계 자연어 처리, 음성인식 인공지능 전문가와 언어 및 음성학자들이 참여하고 있다. ‘INTERSPEECH 2023’ 행사는 8월 20일부터 나흘 간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열린다.

넷이즈게임즈 - 텍사스주 오스틴에 신규 게임 스튜디오 ‘티마이너스제로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신규 스튜디오 대표는 소니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오스틴, 바이오웨어 오스틴 등 다수의 스튜디오 설립을 총괄했던 리치 보겔이 맡는다. 리치 보겔은 국내에도 잘 알려진 역사적인 글로벌 대작 ‘스타워즈 갤럭시’, ‘스타워즈 구 공화국’, ‘울티마온라인’ 등의 개발을 지휘했다.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ROS 2023’ 한국 지역 대표 선발전을 개최한다. 10년 만에 개최하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 ROS 2023은 10월 6일부터 8일까지 인도네시아에서 열릴 예정이다. 한국을 포함해 대만, 동남아시아 등 7개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대표팀이 참가, 최강팀의 영예를 두고 경쟁한다.

컴투스 -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세계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 아시아퍼시픽 B조 예선 경기가 18일과 19일 양일간 실시된다. ‘SWC2023’ 월드 챔피언을 향한 첫 관문인 예선전은 각 지역컵에 출전하는 대표 선수 선발전으로, 한국, 기타 동아시아, 일본, 동남아&오세아니아 등 4개 조가 포함된 아시아퍼시픽 지역과, 아메리카·유럽 지역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넥슨 - ‘나이트 워커’가 디렉터 영상을 통해 시즌 2 업데이트 계획과 개발 방향성을 발표했다. 지난 17일 저녁 공개된 ‘히스토릭 인터뷰’ 영상에서 ‘나이트 워커’ 김태집 디렉터가 출연해 업데이트 예정인 ‘에들레르 테마’를 ‘나이트 워커’의 새로운 시즌으로 명명하고, 시즌 2 로드맵과 시스템 개편 계획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블리자드 -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3 2023의 출시일을 공개했다. 11월 10일 다양한 플랫폼으로 전세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풍부하고 몰입감 넘치는 캠페인, 역대 최대 규모의 콜 오브 듀티 좀비 전장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새로운 오픈 월드 좀비 경험, 그리고 인기 전장과 신규 전장을 망라하는 역대 최고 수준의 모던 워페어 멀티플레이어 전장 모음을 선사한다.

위메이드 -글로벌 게임사들과 블록체인 게임 3종의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3종의 게임은 다음과 같다. ‘씨파이어 네트워크(싱가포르)’의 전략적 카드 배틀 게임 ‘매직 카드 듀얼’, ‘프로젝트시드(아랍에미리트)’의 신작 판타지 액션 RPG ‘아웃랜드 오디세이’, ‘스페이스프로브(한국)’에서 개발 중인 ‘레이드 오브 레전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