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카카오게임즈 - ‘이터널 리턴 1.0’에 66번째 캐릭터 ‘아르다’를 추가했다. ‘아르다’는 고고학을 연구하는 콘셉트의 캐릭터로, 유물에 내제된 잠재력을 사용해 전투를 펼친다. ‘아르다’는 ’생명의 나무’ 또는 ‘운석’을 채집할 시 주변 적을 침묵시키는 패시브 스킬, 이용자가 지정한 방향으로 두루마리를 전개해 피해를 입히는 ‘샤마쉬의 두루마리’, 입방체를 소환해 피해를 입히는 ‘바빌론의 입방체’ 등을 보유하고 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의상의 육성 우마무스메 2명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육성 우마무스메 ‘RUN&WIN 나이스 네이처’와 ‘하얗고 고결한 격려의 복장 킹 헤일로’를 공개했다. 이들은 스토리 이벤트 ‘울려라, 함성! 트레센 학원 응원단’에 등장하는 우마무스메로, 봄 팬 감사제를 맞아 열리는 운동회의 응원단 의상을 선보인다.

스마일게이트 - '로스트아크'에 신규 에피소드 ‘운명의 빛’을 업데이트했다. 일곱 개의 아크를 모두 모은 후 진행되는 이야기로, 게임의 제목이기도 한 ‘로스트아크’의 진정한 의미와 행방에 대한 중요한 실마리들이 공개됐다.

넷마블 -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학살의 흡혈귀 바토리’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학살의 흡혈귀 바토리’는 어둠속성의 원거리 버퍼로 흡혈귀 콘셉트에 맞게 박쥐를 이용해 공격하며, 자신의 생명력이 특정 수치 이하일 때 생명력 흡수 증가 능력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위메이드 - ‘나이트 크로우’가 ‘클래스 체인지’ 시스템을 공개했다. 레벨 50 이상, 2차 전직을 완료한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는 체인지 시스템을 이용해 원하는 클래스로 변경할 수 있다. 무기 외형은 최대 3개까지 이전이 가능하다. 기술 단계, 아이템 속성 등 모든 요소가 변경한 클래스에 그대로 적용된다.

컴투스 - '낚시의 신'이 새로운 낚시터 ‘신기루 해협’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신규 콘텐츠인 신기루 해협은 각 단계를 클리어해 나가며 더 먼 해협으로 진출할수록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낚시터다. 매일 단계가 초기화되는 대신 특정 단계를 넘어갈 때마다 새로운 지원 버프를 선택할 수 있는 등 매번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넥슨 - ‘바람의나라: 연’에 인기 무협 만화 ‘천랑열전’과의 컬래버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천랑열전’ 주요 등장 인물들이 외형과 환수로 등장한다. ‘바람의나라: 연’ 특유의 도트 그래픽으로 표현된 ‘연오랑’, ‘월하랑’, ‘모용비’, ‘결마로’ 등을 만날 수 있으며, 경공 모션을 추가해 무협의 특색을 담아냈다.

빅게임스튜디오 -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에 신규 캐릭터 율리우스를 추가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클로버 왕국에서 가장 강력한 마도사인 마법제 ‘율리우스’가 픽업 캐릭터로 등장하며, 커스텀 픽업 소환 시스템이 추가됐다. 마법기사단 정상에 군림하며 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마법제 ‘율리우스’는 시간 마법 속성을 활용한 시간 정지 스킬이 특징이다.

컴투스홀딩스 -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서버 통합 PvP 콘텐츠인 ‘콜로세움’을 새롭게 오픈했다. 다음달 5일까지 한정적으로 열리는 ‘콜로세움’은 통합 결투장으로 소속 서버에 제한 없이 누구나 다른 유저를 상대로 대결을 펼칠 수 있다. 나만의 전술에 따라 공격과 수비 진형을 지정해두면 자동으로 결투가 진행된다. 승리한 유저에게는 이벤트 아이템 ‘씨앗’ 10개가 지급된다.

 

# 기타 소식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시리즈 2’의 그랜드 파이널 진출팀을 발표했다. 한국 팀은 중위권에서 착실히 포인트를 쌓으며 5위로 안정적인 순위를 기록한 ‘다나와 이스포츠’와 그랜드 파이널 직행 티켓의 마지노선 순위인 8위를 지켜낸 ‘젠지’가 그랜드 파이널에 진출했다.

에픽게임즈 - 에픽 온라인 서비스의 ‘크로스 플레이 오버레이’를 콘솔 플랫폼으로 확대 지원하는 한편, 지원하는 모든 플랫폼에서 기능을 강화한 SDK 1.16을 출시했다. 크로스 플레이 오버레이는 PC뿐만 아니라 콘솔까지 지원 범위를 넓혔기 때문에,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는 물론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에서 원활하게 작동되어 플레이어는 7억 개 이상의 에픽게임즈 계정에서 친구를 찾고 연결해 플레이할 수 있다.

블리자드 - 오버워치 2가 다양한 콘텐츠로 무장한 새로운 시즌인 ‘오버워치 2: 침공’의 출시를 기념해 글로벌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와 협업해 ‘GENTLE TOKKI’ 에디션 팩을 선보인다. ‘GENTLE TOKKI’ 에디션 팩은 오버워치 2에 등장하는 한국 국적의 인기 영웅인 D.Va를 뮤즈로 한다. D.Va의 시그니처 헤드기어를 젠틀몬스터 만의 독창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두 가지 컬러로 선보인다.

넥슨 - ‘던전앤파이터’의 첫 단독 오케스트라 공연 ‘던전앤파이터 심포니’를 개최한다. 9월 17일 서울 잠실 롯데콘서트홀에서 오후 2시와 6시, 2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전자 악기와 락 사운드 기반의 ‘던파’ OST를 오케스트라와 합창 편곡으로 감상할 수 있다. ‘혼돈의 왕좌’, ‘폭룡왕 바칼’까지, 27개의 명곡을 선보인다.

그라비티 - 8월 17일부터 멀티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V: 부활’의 국내 CBT를 진행한다. ‘라그나로크V’는 전세계 500만 명 이상의 유저가 즐긴 ‘라그나로크 발키리의 반란’의 정식 후속작이다. 라그나로크V 국내 CBT는 8월 17일 오전 11시부터 24일 자정까지 국내 유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