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신의 탑: 새로운 세계’에 첫 번째 오리지널 스토리 '시아시아의 위험한 바캉스'를 업데이트하고, 신규 캐릭터로 '비올레'와 '시아시아'를 선보인다. '시아시아의 위험한 바캉스'는 스토리를 기반한 이벤트로, 하츠, 십이수, 하유리, 화련, 비올레, 시아시아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흥미진진한 여름 이야기를 담고 있다.

넥슨 - ‘프라시아 전기’에 첫 렐름 이전을 시작한다. 첫 렐름 이전은 캐릭터를 동일 월드 내 다른 렐름으로 이전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8월 20일까지 5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신청할 수 있다. 렐름 이전 신청 시 캐릭터명 및 결사명을 변경할 수 있고, 계정당 ‘계정 이전’ 1회, ‘결사 이전’ 2회까지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 - ‘아키에이지 워’의 첫 월드 서버 이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월드 서버 이전은 동일한 서버군 내에서만 캐릭터를 옮길 수 있었던 지난 서버 이전과 다르게, 모든 월드의 서버를 대상으로 자유롭게 이전 가능하다. 55레벨 이상의 캐릭터를 원하는 서버군으로 옮겨 새로운 마음으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전은 계정 당 총 3회까지 지원된다.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 길드 콘텐츠를 추가했다. '길드 레이드'는 제한 시간 내에 다수의 길드원과 협력하여 여러 난이도와 기믹을 가진 보스 몬스터를 사냥하는 컨텐츠다. 길드 보스로 추가된 '절망의 대공 바르바토스'는 기계로 만들어진 거대한 용으로, 보스 기믹에 따라 메카닉 '골리앗'에 탑승해 포격을 쏟아 붇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레이드를 즐길 수 있다.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의 신규 콘텐츠 ‘환상의 시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환상의 시련’은 베이스 레벨 60에 열리는 최초의 레이드 던전 콘텐츠로 최대 15명의 유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환상의 시련은 클리어 시 개인 보상, 파티 보상, 팀 보상 등 최대 3종의 보상으로 코스튬, 스킬북 등을 얻을 수 있다.

 

# 기타 소식

네오위즈 - 17일부터 신작 ‘P의 거짓’의 한국 콘솔 패키지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콘솔 패키지 사전 예약은 PS4와 PS5 버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일반판과 한정판 ‘콜렉터즈 에디션' 각각 64,800원, 179,800원이다. 일반판은 게임 패키지와 ‘개구쟁이 세트’로 구성됐으며, 한정판은 일반판 구성에 디지털 콘텐츠인 축제자 가면, 베니니 시그니처 코트 및 안경과 스틸북 및 스틸포스터, LP앨범, 금속뱃지 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 AI 언어모델 ‘VARCO LLM’을 공개했다. ‘VARCO’ 브랜드로 운영되는 자체 언어모델의 종류는 크게 기초 모델, 인스트럭션 모델, 대화형 모델, 생성형 모델로 나뉜다. 각 LLM은 매개변수의 규모에 따라 성능이 구분된다. 해당 모델은 개발 초기 단계부터 엔씨가 직접 선별한 고품질 데이터를 위주로 학습해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비즈니스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위메이드 -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2023’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한다. 위메이드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신작을 B2C관에서 공개한다. 200부스 규모로 마련될 대형 전시 공간에서는 위메이드엑스알이 개발 중인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와 라운드원스튜디오의 야구 게임 ‘라운드 원 베이스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블리자드 - 하스스톤 전장을 탈바꿈시킬 시즌 5가 8월 23일 출시된다. 다섯 번째 시즌을 맞이한 전장 선술집에는 신규 영웅과 전장에 처음 선보이는 7단계 하수인이 등판하며, 새로운 ‘변형물’ 규칙들도 더해져 색다른 재미를 선물한다. 공개된 첫 신규 영웅은 ‘폭풍군주 토림’이다.  폭풍군주 토림은 65 골드를 소모한 후에 얻을 수 있는 7단계 하수인을 게임이 시작할 때 발견할 수 있는 지속 영웅 능력 ‘용사 선택’을 지니고 있다.

넥슨 - MMORPG ‘히트2’에서 독립유공자 후손을 지원하는 ‘815런’을 공식 후원했다. ‘815런’은 한국해비타트가 지난 2020년부터 주최해온 행사로 매년 광복절을 기념해 독립유공자에 대한 감사함을 되새기고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는 기부 마라톤이다. 캠페인에서 조성된 기금은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사용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