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올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NEW AGE(뉴 에이지)’의 3차 업데이트로 신규 지역 ‘생명의 요람, 카르시온’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보스 ‘감시자 칼로스’와 ‘카링’의 난이도 세분화를 통해 신규 난이도가 추가되며, 일부 난이도에서 신규 보스 아이템 ‘파멸의 징표’, 충정의 투구’, ‘니키로이드’가 드롭된다.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 4’’와 ‘FIFA 모바일’의 리브랜딩을 9월 21일과 22일 각각 실시한다.이로써 ‘FIFA 온라인 4’와 ‘FIFA 모바일’은 9월 21일과 22일 ‘FC 온라인’과 ‘FC 모바일’로 브랜드가 변경된다.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신규 아르카나 재능 ‘알케믹 스팅어’와 ‘다크 메이지’를 추가하는 여름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와 함께, 아르카나 종합 레벨을 기존 100레벨에서 150레벨로 확장하고, 레벨 성장에 따른 캐릭터 능력치 한도를 높인다. 또, 최고 150레벨 달성 시에는 크리티컬 상한치를 2% 높여주는 보너스 혜택을 제공한다.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신규 트랙 2종을 포함한 ‘시즌 3: Catch Me If You Can’의 중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트랙 ‘포레스트 폭포속으로’, ‘WKC 멕시코 투어링 랠리’에서 주행을 즐길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요정형 정령 ‘다프네’를 업데이트했다. 이 정령은 일정 시간 동안 모든 아군이 받는 대미지의 일부를 대신 받을 수 있다. 또, 받은 대미지의 일정 비율만큼 주변에 피해를 입히는 활약을 펼친다.

사이게임즈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2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캐릭터 ‘★5 [별의 선도자 마리나]’, ‘★5 [음양련의 신입생 쿠에트]’, ‘★4 [저주받은 정보 상인 시온]’이 추가됐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의 개인 사냥터 ‘마르니의 밀실’ 개편 및 신규 지역 ‘울루키타’를 선보였다. 최근 이용자가 몰리면서 모험가들이 더욱 쾌적하게 사냥터를 즐길 수 있도록 ‘마르니의 밀실’을 기존 1일 1시간에서 최대 1일 11시간으로 늘렸다.

컴투스 - 게임 개발사 올엠이 ‘크리티카’ IP기반의 신작 모바일 게임 ‘크리티카 서바이버’의 출시를 앞두고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크리티카’ 서바이버’는 올엠이 서비스한 PC MORPG ‘크리티카’ IP로 제작된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이다.

컴투스홀딩스 -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가 개발한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경쟁의 재미를 한 차원 높인 인터서버 던전 ‘시련의 전당’을 새롭게 오픈했다. 총 4개 서버 유저들이 하나의 던전을 공략하는 콘텐츠로 강력한 보스들이 등장하고, 이들을 처치하면 높은 성취감을 얻을 수 있다.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의 25.1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했다. 배틀그라운드의 오래된 전장 중 하나인 미라마 맵에 고유 콘셉트와 하드코어함을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다양한 개선사항을 적용했다.

액션스퀘어 -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강동이교의 초월 업데이트와 삼국패스 시즌5 마린룩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초월할 수 있게 되는 ‘강동이교’는 초월 시 ‘꽃과 나비의 춤’ 스킬을 획득하게 된다. 해당 스킬 사용 시 ‘강동이교’가 공명하여 잠시 무적상태가 된 후, 날개를 생성하여 주변 적에게 피해를 준다.

‘킹덤’ IP를 활용한 ‘킹덤 : 왕가의 피’의 CBT 일정을 공개했다. CBT는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원스토어 베타존을 통해 안드로이드 유저들을 대상으로 5일간 진행된다.

밸로프 - 온라인 게임 ‘알투비트’가 ‘8월 여름방학’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출시되는 ‘서클’ 콘텐츠는 유저들 간의 인게임 커뮤니티를 강화할 수 있으며 서클룸과 마크를 꾸밀 수 있게 준비되어 있다.

XD Entertainment - 자사에서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할 예정인 모바일 전략 역할수행게임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의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 ‘소드 오브 콘발라리아’는 명작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2D 도트풍 그래픽에 다채로운 전략을 가미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SRPG이다.

SPGame - 자사의 RPG ‘TT: 타이니 테일즈’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정식 출시했다. ‘TT: 타이니 테일즈’는 빛과 마법의 판타지 월드를 배경으로 즐기는 모바일 RPG이다.

 

# 기타 소식

넥슨 -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에 BJ와 팀을 꾸려 참여하는 23세 이하 대회 ‘서든하이’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18주년 전야제 이벤트를 실시한다. 8월 17일까지 2000년생부터 생일이 지난 2008년생 이용자는 누구나 사전 선정된 BJ팀들 중 원하는 팀을 선택해 ‘서든하이’에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컴투스 - 메타버스 전문 기업 컴투버스가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의 메타 커뮤니티 공간 ‘스페이스’ 내 그룹 작명대회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지난 8월 1일 서비스를 시작한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에 구현하는 컴투스의 올인원 메타버스로, 일∙경제∙놀이 등 대부분의 생활을 디지털 세계에서 자유롭게 펼치는 실제 삶의 공간으로 마련되고 있다.

넷마블 -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20기를 모집한다. 지난 2013년 발족한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뉴미디어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이다.

유니티 - 앱 및 게임 비즈니스 개발자를 위한 유니티 레벨플레이 활용 방법과 다양한 인사이트를 살펴보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행사 ‘유니티 개발자 밋업’을 오는 8월 17일에 개최한다. 행사는 온-오프라인 병행되어 진행되는 만큼 오프라인은 유니티 서울 오피스에서 진행되며, 온라인은 줌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된다.

한국게임화연구원 - 엠나인아카데미와 게이미피케이션 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게이미피케이션에 대한 실효성 있는 교육 체계 구축, 게이미피케이션 교육 진행, 게이미피케이션 공동연구 정보교류 및 세미나 개최에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