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네오위즈 - 오는 9월 출시 예정인 ‘P의 거짓’이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 국내 이용자들과 만난다. 이번 행사는 오는 8월 17일부터 20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하남에 위치한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개최된다. 스타필드 하남점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대형디스플레이를 통해 ‘P의 거짓’을 전시하고, 게임 데모 버전을 체험할 수 있는 시연대를 마련할 예정이다.

넥슨 -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MMORPG ‘히트2’에서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히트2’는 8월 23일 ‘고독한 추격자’ 업데이트를 통해 원작에는 없던 ‘히트2’만의 오리지널 클래스 ‘쌍권총’를 추가한다. ‘쌍권총’은 두 개의 권총을 활용해 강력한 원거리 광역 스킬을 구사하며, 독자적인 전투 시스템으로 폭주 게이지를 지니고 있어 폭주 상태로 전환해 위력적인 추가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MMORPG ‘프라시아 전기’의 대규모 업데이트 ‘DLC – 에피소드2: 운명의 땅’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DLC – 에피소드2: 운명의 땅’은 ‘리네아 대륙’ 최상위 거점 ‘론도 대성채’ 오픈 이후 펼쳐지는 두 번째 에피소드로, 서로 다른 렐름이 매칭되어 특정 지역에서 벌이는 결사 연합 대전 ‘시간틈바귀’, 신규 지역 ‘크론’ 등 DLC 의미에 걸맞은 대규모 업데이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 신규 서버를 열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 서버 ‘디오네’는 ‘아레스’의 6번째 월드로, 총 2개의 서버로 구성됐다. 지난 25일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현재까지 모든 월드에 ‘혼잡’ 상태가 이어지면서, 이용자들에게 더욱 쾌적한 플레이 제공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버디 탐험 지역 ‘니플하임 옛터2’를 추가했다. 버디와 새롭게 탐험할 수 있는 ‘니플하임 옛터2’에는 ‘까마귀 고개’, ‘죽은 자들의 쉼터’, ‘토둠’, ‘흑색 거성’이 포함되며, 이용자들은 이곳에서 각종 희귀 몬스터 카드와 전리품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웹젠 - 8월 3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진행된 수집형RPG ‘라그나돌’의 베타 테스트를 참가자들의 큰 호응 속에 종료했다. 이번 ‘라그나돌’ 베타 테스트 참가자들은 일부 대전 및 협력 콘텐츠를 제외한 대부분의 콘텐츠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었으며,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라그나돌’만의 독창적인 게임 특징에 대해 호평했다.

밸로프 -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 장비 2종과 신규 코스튬 ‘스위트 케이크’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자신과 주변 아군을 보호 효과를 부여하는 ‘크루세이더 투구’, 시간을 흩트리는 모래바람을 날려 상대의 망토 게이지를 소멸시키고 충전되지 않게 하는 ‘시간지기 망토’ 등 강력한 스킬을 보유한 신규 장비 2종을 새롭게 추가했다.

에픽게임즈 - ‘포트나이트’가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최신 인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과의 컬래버 이벤트인 ‘저주를 풀어라!’를 선보인다.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 작품 속 주술사들이 사용하는 ‘주술’을 직접 익혀 사용할 수 있으며, 주인공 ‘이타도리 유지’와 ‘고죠 사토루’ 등의 캐릭터들도 퀘스트와 아이템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파라이트 게임즈 - 러거우 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전략게임 ‘콜 오브 드래곤즈’의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콜 오브 드래곤즈’는 ‘라이즈 오브 킹덤즈’ 개발진의 신작으로, 글로벌 시장을 강타했던 전략게임의 노하우와 3D 입체지형을 반영한 전략요소를 더해 한 단계 진화한 게임성을 선보인다.

 

# 기타 소식

네오위즈 - 네오위즈는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3(이하 비익스 2023)’가 오는 10일 개막한다. 이와 함께, 참여작 중 우수 게임을 선정하는 ‘비익스 어워드(BIGS AWARD)’도 열린다. 심사와 투표를 통해 선정된 최종 우수작들을 대상으로 상금과 마케팅 등 총 1억 원 상당의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로, 오는 10월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넥슨 -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 4’의 전국 고등학교 반 대항 축구대회인 ‘넥슨 챔피언스 컵’을 개최한다. 8월 14일까지 같은 학급에 소속된 고등학생 1, 2학년이라면 누구나 반 단위로 사연을 접수해 대회에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이 중 선정된 8개 반은 8월부터 11월까지 토너먼트에 돌입하며, 상금 500만원은 우승 팀의 소속 학교에 교육비로 기부된다.

엔씨소프트 - MMORPG ‘블레이드 & 소울’이 9일 랭킹 이벤트 ‘소울 아레나 화신강림’을 진행한다. 소울 아레나는 지정된 보스를 공략해 순위에 따른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다. 이용자는 9월 6일까지 게임 내 중부 상업지구에 있는 시공석을 조작하여 ‘살무사’, ‘소양산’ 등 두가지 보스 몬스터를 만날 수 있다.

컴투스 -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세계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이 첫 예선인 한국 대표 선발 경기를 오는 12일 오후 2시 실시한다. 예선전은 월드 파이널을 향한 첫 번째 관문으로, 아시아퍼시픽 지역, 미주 지역, 유럽 지역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경기에서는 아시아퍼시픽 지역에서도 한국이 소속된 A조 선수들이 12일과 13일 양일간 단 두 장의 지역컵 진출 티켓을 두고 승부를 가릴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 구성원들이 참여하는 사내 소프트웨어 개발 행사 '플레이잼 2023'을 개최한다. 한편 AI를 화두로 진행하는 ‘플레이잼 2023’에서는 다양한, 혁명적, 걸작, 최고, 품질, 오일 페인팅, 감성적 등을 키워드로 AI가 제작한 행사의 대표 이미지가 포스터와 게시판을 통해 공개되었다. 회사 측은 자체 AI 프로그램 ‘애니’가 ‘AI’의 영문 철자를 기하학적으로 재구성해 급격한 변화와 파도처럼 일상에 밀려오는 인공지능을 심볼화했다고 설명했다.

네오핀 - 일본의 대형 금융지주 SBI홀딩스의 웹 3 부문 자회사 ‘SBINFT’사와 일본공략 강화 및 양사 글로벌 웹3 도약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네오핀과 SBINFT는 상호 생태계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브릿지 역할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