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네오위즈 - 자사가 퍼블리싱하고 원더포션이 개발 중인 2D 액션 플랫포머 게임 ‘산나비’가 게임의 정식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PC 게임 플랫폼 사이트 ‘스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산나비 정식 베타 버전은 멀티 엔딩 중 한 가지의 엔딩의 전체 스토리를 포함하고 있다. 특히, 총 4개의 스테이지와 신규 보스 2종도 직접 체험 가능하다.

블리자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의 다음 업데이트인 10.1.7 ’현신의 격노’가 오는 9월 7일 한국에서 적용될 예정이다. 현신의 격노에서는 용군단 출시 이후 여러 업데이트를 통해 계속 되어온 용군단 이야기의 다음 장을 확인하고 올 하반기 공개되는 10.2 대장정의 서막을 살짝 엿볼 수 있다.

그라비티 - 멀티플랫폼 MMORPG ‘라그나로크V: 부활’의 국내 CBT 사전 등록을 실시했다. 라그나로크V: 부활은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동화 속 세상에 빠진 듯한 느낌을 주는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용병 시스템, 펫 시스템, 대규모 파티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더해 게임의 재미를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유조이게임즈 -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픽셀 히어로’에 쌍둥이 영웅 ‘황혼의 천사-리라&시리아’를 추가했다. 오늘부터 ‘픽셀 히어로’에 다시금 등장하는 쌍둥이 영웅 ‘황혼의 천사-리라&시리아’는 서버 오픈 초기에 한정 등장했던 인기 영웅으로, 어둠의 마법과 빛의 마법을 동시에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쌍둥이 영웅을 활용하면 적을 강력하게 공격할 수도, 아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도 있어 효율적인 덱 구성이 가능하다.

엑스큐게임즈 - 자사에서 개발 중인 수집형 RPG와 SLG가 결합된 모바일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게임 ‘인피니티 사가X’의 글로벌 사전예약 이벤트를 오늘부터 3분기 내로 예정돼 있는 정식 서비스 전까지 실시한다. 인피니티 사가X는 누적 가입자 900만 명을 보유한 글로벌 1위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 온보딩되어 서비스되는 모바일 블록체인 게임이다.

썸에이지 - 플레이트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RPG ‘마녀자판기’를 국내에 소프트 런칭했다. 이 게임은 가상의 방대한 섬 그리드 아일랜드를 배경으로, 무리한 연금술로 자신이 살던 왕국에서 쫓겨난 천재 마녀 ‘클로에’가 잃어버린 명예와 부를 다시 찾아 떠나는 이야기가 그려진다.

아크게임즈 - 자사의 모바일 판타지 어드벤처 MMORPG ‘레오네: 레전드 오브 네버랜드’가 여름 시즌 특별 콘텐츠와 이벤트를 추가하는 ‘썸머 페스티벌’의 사전 예약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실시한다. 8월 24일부터 시작되는 ‘썸머 페스티벌’ 업데이트는 신규 플레이 모드와 카발라 주성이 바닷속 인어의 성으로 변신하고, 새로운 모티브인 꽃정령이 등장하며 다양한 수영복 패션/꽃정령 변신 아이템들이 추가된다.

 

# 기타 소식

펄어비스 - 검은사막 모바일 이용자 행사 ‘하이델 연회’를 8월 26일 개최한다. 하이델 연회는 매년 여름 시즌에 열리는 정기 행사로 모험가들과 함께 오프라인에서 만나고 업데이트 방향을 발표하는 이용자 행사다. 서울에 위치한 반얀트리 호텔에서 진행되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라이브 방송으로 글로벌 모험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다.

에이스프로젝트 -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리얼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나인업 프로야구’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KBO 7월 MVP 투표’ 결과 KT 위즈 고영표 투수가 1위에 최종 선정됐다. 지난 8월 3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진행된 KBO 7월 MVP 투표에는 고영표 투수 외에도 KT 김민혁, KT 벤자민, 절정의 타격감을 이어가고 있는 한화 노시환, 팀 자체 7월 최우수 선수로 선정된 NC 다이노스 마틴 등 여러 선수들이 후보에 선정됐다.

XPLA - ‘올라GG’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올라GG는 중남미 지역에서 가장 큰 웹 3 게임 커뮤니티로 40만 명 이상이 참여하고 있다. 다양한 웹3 콘텐츠를 만들고 즐기며 이벤트를 통해 참여자들에게 보상을 부여하고 수익을 공유한다.

인텔라 X - 자체 개발 중인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가 웹3 게이밍 인프라 프로토콜인 ‘에인션트8’과 생태계 확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텔라 X는 ‘에인션트8’의 게임 인프라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블록체인 게임 길드를 포함한 커뮤니티는 물론, ‘에인션트8’이 자체 운영 중인 ‘스페이스3’를 통해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와 대규모 참여 캠페인을 기획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