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PC 슈팅게임 ‘베일드 엑스퍼트’에 ‘어셈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어셈블’ 업데이트는 얼리 액세스 중 얻은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실시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다. ‘펀딩 시스템’을 삭제하여 누구나 쉽게 게임성을 즐길 수 있도록 개선했다. 보유한 무기도 100% 금액으로 다시 판매할 수 있어 무기 선택에 대한 부담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

‘서든어택’에 18주년 패스 및 프로미스나인 캐릭터를 출시했다. 서비스 18주년 기념 패스는 9월 7일까지 전용 퀘스트 완료 시 획득할 수 있으며, 18주년패스티켓을 이용해 레벨을 올리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인기 아이돌 프로미스나인 신규 캐릭터를 출시했다. 

블리자드 - 콜 오브 듀티: 워존 및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 2022의 시즌 05가 오늘 시작된다. 참신한 반전이 담긴 스토리를 중심으로, 모던 워페어 II 2022와 워존을 채우는 인상적이면서도 방대한 무료 콘텐츠를 통해, 전장을 달리는 플레이어 요원들의 행보에 박진감과 즐거움을 더한다.

넷마블 -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의 첫 번째 업데이트로 신규 캐릭터 SSR '화련'과 메인 스토리 '에반켈의 잠어'를 추가했다. 신규 캐릭터 SSR '화련'은 라헬을 지키려는 '스물다섯번 째 밤'에 의해 오른쪽 눈을 잃은 붉은 마녀 종족이다. 메인 스토리에 추가된 '에반켈의 잠어'는 웹툰 '신의 탑'의 1부 '최종 시험'을 다루고 있다.

크래프톤 -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를 전 세계 동시 출시했다. 디펜스 더비는 타워 디펜스 장르에 심리전과 4인 PvP 배틀을 더한 전략 디펜스 게임이다. 스카우팅을 통해 카드를 획득하고 덱을 구성하여 최후의 1인이 될 때까지 몬스터로부터 자신의 캐슬을 방어해야 한다. 

컴투스홀딩스 -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컴투스의 레전드 IP ‘미니게임천국’ 컬래버레이션 트레이너 영입이 한층 수월해졌다. 이달 15일까지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로 등장하는 ‘집토끼’와 ‘시드’를 얻을 확률이 증가한다. ‘원숭이’ 트레이너는 이달 22일까지 쉽게 영입할 수 있다.

조이시티 - ‘3on3 프리스타일’에 초월 등급 캐릭터 ’진저’를 업데이트하고 연습 모드를 개편했다. ‘진저’는 인사이드에서 다양한 선택지를 가진 다재다능한 캐릭터지만 빅맨과의 호흡이 필수적인 단점이 존재했으나 이번 초월 등급 해방을 통해 빅맨과의 호흡없이 혼자서도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네오위즈 - ‘브라운더스트2’에 신규 이벤트 팩 ‘서머 나이트’를 업데이트했다. ‘서머 나이트’는 여름 한정으로 출시된 이벤트 팩으로 8월 30일까지 플레이 가능하다. 해당 팩은 튜토리얼을 완료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체험 가능하며, ‘라텔’, ‘세라’, ‘유스티아’, ‘그레이’ 등 브라운더스트2의 주요 캐릭터들이 여름 밤 풀 파티를 즐기는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넷마블 - TPS MOBA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의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페이지를 오픈하고 콘솔 버전 개발 관련 쇼케이스 영상을 공개했다. 오픈과 함께 공개된 영상에서는 PC 플랫폼에서 얼리액세스 중인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을 플레이스테이션5에서 구동 및 조작할 수 있게 구현한 과정을 비롯해 PS5 듀얼센스 컨트롤러를 활용한 원활한 조작, 3D 오디오 기능, CBT 일정 및 스펙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엠게임 - 모바일 방치형 RPG ‘퀸즈나이츠’의 사전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6월 28일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한 ‘퀸즈나이츠’는 한 달 만에 100만명을 달성했다.‘퀸즈나이츠’는 마왕에게 납치된 여왕을 구하기 위해 기사단장과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로 화려한 스킬, 속도감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시원하고 박진감 넘치는 방치형 RPG다.

넥슨네트웍스 - 2023년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넥슨네트웍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 QA 및 게임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넥슨이 개발하고 퍼블리싱하는 모든 게임의 운영과 품질 관리를 담당한다. 이번 채용은 게임 QA 직군에서 두 자릿수 규모로 이루어진다.

넥슨 - 8월 3일부터 총 5일간 제8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의 ‘Round 1’을 개최한다. 온라인 절대평가 방식으로 치러지는 ‘Round 1’은 넥슨 사내 공모전을 통해 채택된 임직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던전앤파이터’, ‘블루 아카이브’, ‘FIFA 온라인 4’, ‘마비노기’ 등 넥슨 인기 게임 IP 6종을 활용한 다채롭고 재미있는 총 8개의 문제가 출제된다.

네오핀 - 웹3 게임사 마그마바이트에 투자 단행 및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실시간 배틀 웹3 게임 갤럭시 커맨더스를 온보딩한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갤럭시 커맨더스를 네오핀에 온보딩한다. 향후 게임 내 기축 통화의 디파이 상품도 네오핀에서 출시할 계획이다. 네오핀은 최근 인도네시아 최대 게임사 아가테와 파트너십 체결했다.

엔에이치엔 클라우드 - 게임사 클로버게임즈의 신작 RPG ‘잇츠미’에 ‘NHN앱가드’와 ‘게임베이스’를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클로버게임즈가 지난 7월 국내 출시한 ‘잇츠미’는 판타지 세계 속 직업과 현대적인 직업을 자유롭게 선택해 채집, 낚시, 벌목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생활형 RPG다. 

엔에이치엔 - 환경재단과 함께 건강한 생태계 보전을 위한 ‘꿀숲벌숲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노을공원에 ‘NHN PLAY숲’을 조성했다. ‘NHN PLAY숲’은 최근 이상 기후 현상으로 급감하고 있는 꿀벌 개체수 회복에 기여하고자 NHN이 환경재단과 함께 조성한 밀원수림이다. 꿀벌의 주요 먹이원인 밀원수를 식재해 생물 다양성을 보호하고 기후 위기 문제 해결에 동참하고자 기획됐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