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 ‘하스스톤’에 차기 확장팩 ‘티탄’이 출시됐다. 145장의 새 카드 세트에는 11종의 새로운 전설 티탄 하수인이 포함되어 있으며, 각각의 티탄은 일반 공격에 앞서 구사할 수 있는 세 가지 고유 능력을 지니고 있다. 카드를 덱으로 끌어 능력을 강화하는 신규 키워드 ‘제련’등이 추가됐다. 

크래프톤 - 독립 스튜디오 5민랩이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의 업데이트를 1일 진행하고 신규 레전드 ‘티문’을 출시했다. 스매시 레전드의 35번째 레전드인 ‘티문’은 거인이 봉인된 가방을 활용해 적을 공격하는 돌격수 타입의 레전드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매시 패스 정규 시즌 ‘챕터 10: 출동, 고스트 스매셔!’가 시작됐다. 

넷마블 -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 신규 지역 ‘하늘섬’, 신규 쿵야 2종 등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하늘섬’은 정령섬 내 신규 지역으로 201레벨을 달성하고 정령섬 및 화산섬의 더럽땅을 모두 해제하면 오픈된다. ‘귤쿵야’와 ‘파인애플쿵야’ 등 2종의 새로운 쿵야를 공개하고, 신규 자원 ‘황폐한 밭’, ‘경작한 밭’, ‘흙더미’ 등 경작밭 3종과 작물 5종을 추가했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스페셜 영웅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영웅 ‘검은 정의 실베스타’는 땅 속성의 근거리 탱커로 창을 휘둘러 적을 공격하며, 방어에 성공하면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되고 치명타 방어 효과가 적용되는 것이 특징이다. 

엔씨소프트 - ‘아이온 클래식’에 ‘DOMINANCE Part1’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오늘부터 월드 콘텐츠에 처음으로 등장하는 ‘요새전’을 즐길 수 있다. 요새전은 아이온 IP의 대표 RvR 콘텐츠다. 다양한 서버가 매칭되는 월드에서 이용자들은 점령 가능한 요새를 두고 치열하게 전투를 벌이게 된다. 

카카오게임즈 -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첫 번째 업데이트 콘텐츠 ‘혼돈의 성운’과 해당 콘텐츠의 첫 번째 시즌 ‘침식'을 적용했다. '혼돈의 성운'은 뫼비우스 섹터, 어비스 호라이즌, 코즈믹 레이드로 구성됐다. ‘혼돈의 성운’은 매 시즌마다 전장의 특성이 달라져 다양한 전략적 플레이가 요구된다. 

테이크원컴퍼니 - ‘블랙핑크 더 게임’의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완료하고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콘셉트의 포토카드 ‘한여름 밤의 꿈’, 신규 콘텐츠 ‘멀티 스케줄’ 모드, 시즌 한정 의상 ‘마린룩’과 모션 ‘러브식 걸’을 비롯 캐릭터 신규 의상 및 모션 추가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공개된다. 

컴투스홀딩스 -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생존자 ‘파냐’가 등장했다. 파냐는 권총으로 가장 약한 적을 사격해 치명타를 입히고, 가장 공격력이 높은 적은 ‘투척 함정’을 던져 제압한다. 특히, 전장에서 민첩하게 움직여 적의 제어를 피할 수 있는 강한 생존력을 갖췄다. 

 

# 기타 소식

넥슨 - 'FIFA 온라인 4’가 2년 연속 'K 리그 유스 챔피언십'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2023 GROUND.N K 리그 유스 챔피언십’은 7월 14일 초등부를 시작으로 개막했으며, 7월 28일에는 고등부 대회 K 리그 U18, U17 챔피언십의 결승전을 충남 천안축구센터에서 진행했다. 중등부 대회 K 리그 U15, U14 챔피언십은 8월 9일 개최될 예정이다. 

네오위즈 - 인텔라 X는 자체 개발 중인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가 웹3 오라클 플랫폼 ‘체인링크 랩스’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체인링크 랩스’는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탈중앙화 ‘오라클 솔루션’을 기반으로, 온체인 스마트 컨트랙트와 자산 가격, 웹 API, IoT 장치, 결제 시스템 등 블록체인 외부의 다양한 오프체인 데이터의 연결을 지원한다.

IEF - ‘IEF 2023’의 국가 대표 선발전이 예향의 도시 전주에서 열린다. 사단법인 국제교류연맹은 올해 11월 중국 후난성 창사시에서 열리는 ‘IEF 2023’ 출전권이 걸린 국가 대표 선발전을 오는 9월 전라북도 전주시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 9월 14일과 15일 양일간 전북대학교에서 8강전부터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