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온라인 RPG ‘테일즈위버’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신규 캐릭터 ‘예프넨 진네만(이하 예프넨)’을 업데이트했다. ‘예프넨’은 조력자 ‘동글’과 함께 5가지 무기를 다루는 새로운 형태의 전투 스타일이 특징이다. 전투 상황에 따라 기본 공격 무기인 ‘소드’, 사거리가 긴 ‘파이크’, 강력한 대미지의 ‘액스’, 범위 공격이 가능한 ‘우르미’, 디버프 효과의 ‘치즐’ 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6차 승급 및 신수 변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800레벨 달성 후 승급 임무를 완료하면 6차 승급이 이뤄진다. 이와 함께, 6차 승급 보상으로 받은 ‘신수 보패’ 착용 시 일정 시간 동안 ‘신수 변신’ 기술을 사용해 사신수로 변신할 수 있다.

에이스톰에서 개발한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에 신규 콘텐츠 ‘승리로 향하는 길’을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승리로 향하는 길’ 던전을 완료하면 장비 특수 효과 재감정에 필요한 신규 재료인 ‘굴라 알레아’와 이를 다량 포함한 ‘알레아 큐브’, 다양한 등급의 ‘시계’ 장비, ‘무결의 네페쉬’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넷마블 -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워 오브 렐름’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오딘’이 착용 가능한 ‘100만 년 전 어벤져스’를 비롯해 ‘안젤라’의 ‘아스가르드의 암살자’, ‘말레키스’와 ‘인챈트리스’의 ‘워 오브 렐름’ 등 신규 유니폼 4종을 공개했다.

MMORTS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을 오는 8월 9일 글로벌(중국, 베트남 등 일부 국가 제외)에 정식 출시한다.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은 넷마블에프앤씨의 오리지널 IP ‘그랜드크로스’를 기반으로 한 첫 게임으로, 모바일 및 PC에서 모두 즐길 수 있도록 크로스플랫폼으로 준비 중이다.

카카오게임즈 - ‘아키에이지 워’에 대규모 전투 콘텐츠 ‘렐름 던전’을 포함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렐름 던전 ‘공간의 틈’은 렐름에 속한 8개 서버 이용자들이 한 곳에 모여 강력한 보스 몬스터를 두고 경쟁을 펼치는 콘텐츠다. 아울러 카카오게임즈는 ‘공간의 틈’에서 사냥 시 획득한 재료 아이템으로 제작 가능한 신규 영웅 등급 방어구도 선보일 예정이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바닷속 용왕님의 궁전 ‘수궁’을 선보였다. 검은사막 모험에 도움을 주는 ‘반려동물’의 레벨을 제거했다. 모험가는 반려동물들의 소셜 액션을 레벨 제한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전리품도 가장 빠른 속도로 주울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영웅의 최상위 등급이 ‘6성’으로 확장됐다. 레벨 50을 달성한 ‘5성’ 영웅은 ‘6성’ 등급으로 진화하고 막강한 스킬을 발휘할 수 있다.

네오위즈 - 모바일 3매치 퍼즐 RPG ‘마석기사단’이 강림의 신규 시즌 ‘알렉-파괴의 별’을 개최했다. ‘강림’은 전설 등급의 영웅을 포함한 전설 영웅 조각, 고대 주화 등 고급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PvE 콘텐츠다. 새로운 보스 ‘알렉’이 등장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시즌에서는 강림 누적 점수에 따라 ‘알렉 전용 칭호’를 지급한다.

스튜디오비사이드 -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의 신규 서브 스트림 ‘굿바이 타나베린’과 함께 신규 각성 사원 1종 ‘그리핀 라이더 크리스’와 신규 SSR 사원 ‘플라가’가 출시됐다. ‘굿바이 타나베린’은 기존 유저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던 서브 스트림 ‘사육제’에서 등장한 사원 ‘크리스’를 중심으로 구성된 스토리로, 서브 스트림 ‘사육제’의 대단원을 마무리하는 스토리이다.

웹젠 - 모바일 MMORPG ‘R2M’의 7월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기념 이벤트 3종을 선보인다. 다수의 아이템을 재료로 사용해 다른 보상으로 변환 가능한 ‘에기르의 보물상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와 함께 ‘[이계] 왕의 무덤’ 던전 1층, ‘메테오스의 탑’ 던전의 6층도 추가됐다. 이외에도 직업별 1종씩의 전설 변신 ‘스카디’, ‘엘리바가르’, ‘칼로체’, ‘락세스’와 영웅 변신 ‘리게이아’, 희귀 변신 ‘테로스’를 추가했다.

쿡앱스 -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방치형 액션 RPG ‘광전사 키우기’에서 네이버 웹툰의 주말 인기 연재작인 회귀 액션 판타지물 ‘투신전생기’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한 다음 ‘이세계 진입 버튼’을 클릭하면 시즌 콘텐츠에 진입하게 되며, 곧바로 연출되는 세계관 주요 시놉시스부터, 각종 미션들을 차례대로 공략하면 투신전생기와 연관된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다.

액션스퀘어 -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정봉의 초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초월할 수 있게 되는 ‘정봉’은 초월 시 ‘무퇴군기’ 스킬을 획득하게 된다. 해당 스킬 사용 시 ‘정봉’이 특정 시간동안 상태 이상 면역이 되고, 자신 주변에 깃발을 꽂으며 적을 공격하며, 깃발 주변 아군은 다양한 능력치를 획득하게 된다.

하이크(HIKE)가 서비스하는 슈팅액션 게임 ‘앤빌’이 스팀을 통해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앤빌은 다양한 캐릭터를 선택해서 여러 명의 플레이어가 협력해 스테이지를 진행하는 로그라이크방식의 톱다운 슈팅액션 게임이다. 지난 2021년 스팀을 통한 얼리 액세스로 많은 글로벌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아왔다.

썸에이지 -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모바일 ‘데카론M’에서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게임 내 최고 성능을 지닌 신규 고대 등급 아이템 ‘그란디아의 반지’가 추가되며 저레벨 구간의 무분별한 PK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지역이 피톤성까지 확장됐으며, 보스 몬스터의 등장 주기와 처치 시간 등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보스 시간표를 추가해 편의성이 개선됐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 - ‘붉은보석’ 20주년 기념 특별 미니 게임, ‘서바이벌 모드’를 업데이트하고 풍성한 여름 이벤트를 추가로 실시했다. 서바이벌 진행 중 각 플레이어들은 맵 상에 흩어져 있는 몬스터를 쓰러뜨리고 보물상자를 열어 각종 버프 효과 및 장비를 획득해 강해져야 하며 다른 모험가를 쓰러뜨릴 때마다 서바이벌 포인트를 얻게 된다.

라이언게임즈 - PC 스팀 플랫폼을 통해 자사가 글로벌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게임 ‘소울워커’에 여름맞이 신규 레이드 '콜래트럴 대미지'를 업데이트했다. '콜래트럴 대미지'의 보스 벨레토는 사성삼림 중 일원인 러그만의 최측근으로, 우수한 육체 능력과 재능을 바탕으로 무술을 달인의 경지까지 체득하고 있는 강력한 상대다.

디엔에이 - 자사가 서비스하는 신작 모바일 RPG ‘탁트오퍼스’와 애니메이션 ‘탁트오퍼스 데스티니’의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운명(코제트)’을 출시했다. 신규 캐릭터 ‘운명(코제트)’은 게임 ‘탁트오퍼스’의 20년 전을 담은 애니메이션 ‘탁트오퍼스 데스티니’에 등장하는 캐릭터다.

 

#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자사가 서비스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한 PC 온라인 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의 팬들을 위한 축제 ‘엑자일콘 2023’이 오는 7월 29일 개막한다.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는 ‘엑자일콘 2023’ 기간 중 ‘패스 오브 엑자일’ 시즌 16에 대한 정보 및 ‘패스 오브 엑자일2’, ‘패스 오브 엑자일 모바일’에 대한 신규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 -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위퍼블릭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DAO의 구성부터 모든 활동을 투명하게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와 함께, 위퍼블릭을 이용할 수 있는 가상자산 지갑 애플리케이션 ‘위퍼블릭 월렛’을 선보였다.

위믹스와 나일이 헬로 웹쓰리가 주최하는 NFT 축제 ‘HELLO NFT! 2023’에 다이아몬드 스폰서십으로 참여한다. 위믹스-나일 부스는 위믹스와 NFT 홀더, 창작자 등 나일 파트너들을 위한 교류의 장이 될 예정이다. 총 세 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크래프톤 - 독립 스튜디오 라이징윙스의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가 사전예약자 수 100만을 돌파했다. ‘디펜스 더비’는 타워 디펜스 장르에 치열한 심리전과 4인 PvP 배틀을 더한 새로운 재미의 전략 디펜스 게임이다.

EA -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주최하는 K리그와의 파트너십 계약을 4년 연장 체결했다. EA 코리아는 K리그와 함께 글로벌 FC FUTURES 프로그램을 한국에서도 구축해 나갈 예정이며, 교육부와 손잡고 학교체육 활성화를 지원하는 등 한국 축구 및 게이머 팬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예정이다.

사이게임즈코리아 -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의 e스포츠 대회 ‘섀도우버스 코리아 오픈 2023 시즌 3’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참가자 모집은 27일부터 내달 7일까지 별도의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 만 14세 이상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섀도우버스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그 - ‘그랜드체이스 클래식’이 2주년을 맞이했다. ‘그랜드체이스 클래식’은 원작에 비해 지난 2년동안 여러가지 변화를 시도했다. 신캐릭터 ‘데카네’과 ‘아이’, 신규 지역 ‘해리어’, 특수던전 ‘테로카 공성전’, ‘시간의 사원’ 등 컨텐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캐릭터 밸런스 개편 및 편의성 개선 등으로 발전된 모습을 보여왔다.

핑거 - 한국형 ESG 메타버스 ‘독도버스’에서 멸종된 강치를 낚시게임을 통해 ‘메타강치’로 합성할 수 있는 기능을 오픈했다. 독도버스 사용자들은 가상으로 ‘낚시게임’을 즐기고, 획득한 물고기들을 ‘어류합성’을 통해 ‘메타강치’로 전환시킬 수 있다.

마상소프트 - DK온라인의 ‘하이퍼 서버’ 사전예약 이벤트를 오픈했다. 다음 달 24일에 오픈하는 ‘하이퍼 서버’는 기존 서버에서보다 빠른 성장이 가능한 성장 특화 서버로, 신규 및 라이트 유저도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