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오늘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를 전세계(중국, 베트남 등 일부 지역 제외)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출시 버전에는 원작 이야기를 즐길 수 있는 스토리 모드, 스테이지를 격파해가는 모험 모드 외에도 점령전, 모의 전투실, 아레나, 시련 구역 등 다양한 콘텐츠가 존재하며, 총 69종의 캐릭터가 등장한다. 전투는 캐릭터의 속성, 스킬, 배치 등을 고려한 전략적 플레이가 재미 요소다.

넥슨 -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메인 스토리 1부 최종편의 두 번째 이야기 ‘거짓된 성소 공략전’을 추가했다. ‘거짓된 성소 공략전’은 7월 21일 업데이트된 메인 스토리 1부 최종편 1장 ‘샬레 탈환 작전’을 완료하면 즐길 수 있으며, 이번 스토리에서는 학생들과 선생님이 각종 위협으로부터 ‘키보토스’를 수호하고 거짓된 성소를 공략하는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MMORPG ‘히트2’에 ‘인터 난투장’을 포함한 7월 업데이트 ‘EPISODE 2. 무너지는 경계’를 도입했다. ‘인터 난투장’은 월드 내 이용자들이 모여 본인의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대규모 PvP 콘텐츠로 매주 토요일 오후 9시에 열린다.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세 번째 신규 혼돈 보스 ‘속박된 파나스’를 업데이트했다. ‘속박된 파나스’는 ‘통곡의 고성 주둔지’ 68레벨 사냥터 ‘무너진 탑’에 등장하며, 넓은 범위로 가해지는 강력한 마법 공격과 화려한 방어 스킬이 특징으로, 결사원들과 함께 변화하는 보스 패턴을 파악하며 공략해야 한다.

카카오게임즈 -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에 여름맞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각 클래스 별 스킬 밸런스가 조정됐다. ‘디펜더’의 ‘올려 치기’, ‘아크 메이지’의 ‘낙뢰’, ‘세인트’의 ‘부활’ 등 모든 클래스의 일부 스킬 밸런스 조정이 이뤄졌으며, 스킬들의 성능이 상향됐다.

앱노리 - 신작 VR 게임인 ‘올인원 썸머 스포츠 VR’이 피코 7월 25일 글로벌 스토어 전체 유료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아름다운 열대 섬에서 제트스키, 낚시, 비치발리볼 등 9가지 여름 스포츠 종목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올인원 스포츠 타이틀로 올해 6월 말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이후 유료 앱 순위 전체 1위를 달성했다.

로드컴플릿 - 자사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서비스를 10월 초의 에필로그 업데이트를 마지막으로 유지보수 형태로 전환한다. 당초 시즌3 업데이트를 계획 중이었지만, 최근 게임산업을 둘러싼 여러 상황이 변경됨에 따라 현 퀄리티를 유지하며 업데이트를 지속하기는 어렵다는 판단 아래 오는 10월 5일, ‘에필로그’ 콘텐츠를 마지막 업데이트로 개발 방향을 변경하게 됐다.

골프존 - 모바일 골프 게임 ‘골프존M: 리얼스윙’ 첫 번째 메인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모드와 국내 신규 코스를 추가했다. 출시 후 진행된 첫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모드로 골퍼들이 자신의 한계에 도전한다는 컨셉의 ‘본좌의 골프’ 모드가 추가됐다. ‘본좌의 골프’ 모드는 18홀까지 연승을 목표로 AI와 대결을 펼치는 플레이로, 패배 시 하루 최대 3회까지 재도전이 가능하다.

웹젠 - 모바일 MMORPG ‘뮤 아크엔젤’에서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뮤 아크엔젤' 캐릭터 1080레벨 이상의 이용자들에게 전투력 상승이 가능한 성장 콘텐츠 '크리쳐'가 열린다. 신규 강화 콘텐츠인 ‘원소 해방’도 추가한다. 6차 이상 원소 세트 장비의 각 차수 별 모든 부위의 원소 증폭 최대 레벨을 달성하면 ‘원소 해방’ 기능이 오픈 되고, ‘해방의 수정’ 아이템을 사용하여 원소 해방 진행 시 다양한 세트 효과와 대량의 옵션을 제공한다.

 

# 기타 소식

스마일게이트 - 인디 게임 전문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입점작 영역을 VR 게임으로 확대한다. 스토브인디는 VR 게임 서비스를 시작하며 총 11종의 게임을 런칭했다. 특히, 최근에 스토브인디에서 출시한 11종의 VR 게임 중에는 조선 좀비 디펜스, 옥토레이드VR 등 여러 게임쇼를 통해 게이머들의 눈길을 끌었던 VR 인기작이 포함돼 있다.

넥슨 -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FIFA 온라인 4’와 ‘FIFA 모바일’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친선경기를 치르는 팀 K리그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이번 친선경기는 오는 27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치러진다. 팀 K리그는 K리그 구단에서 선발된 22명의 선수들로 이뤄지며, 유니폼 전면에는 올 9월 중 적용될 새로운 게임 타이틀 로고가 새겨진다.

카카오게임즈 - 신작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가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아레스’는 지난 24일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 후 약 5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달성에 이어, 26일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컴투스 - 메타버스 자회사 컴투버스가 올인원 메타버스 ‘컴투버스’의 첫 번째 공간인 ‘스페이스’의 정식 론칭일을 오는 8월 1일로 오후 2시로 확정했다. 해당 공간은 기업 회원과 개인 회원 모두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입장과 동시에 음성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며, 스몰톡, 음성 메모, 보드 등 여러 유용한 기능으로 그룹 내 멤버와 소통할 수 있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글로벌 사회공헌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하고 WWF에 멸종 위기 펭귄 보호를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전달된 기부금은 WWF의 생물 다양성 보전 활동 중에서도 지속가능한 어업 전환과 해양 동물 서식지 보전을 위한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넷마블 -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이하 마브렉스)의 거버넌스 코인 MBX가 일본 암호자산 시장 내 화이트리스트에 등재됐다. 마브렉스는 프로젝트 확장의 일환으로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인 자이프(Zaif)와의 협의를 통해 오는 10월 중 MBX 코인을 자이프에 상장 예정이다.

엔씨소프트 - 엔씨가 항공기상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생성 AI 기술을 활용해 항공 기상정보를 제작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항공기상청은 안전한 항공운항을 위해 위험 기상을 감시하고 정확한 항공예보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항공기상정보를 효율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크로스 플레이 서비스 플랫폼인 ‘퍼플’에서 PC MMORPG 4종의 서비스를 시작한다. 퍼플 서비스를 시작하는 PC 게임 4종은 ‘리니지 리마스터’,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이다.퍼플은 엔씨 게임을 PC와 모바일에서 끊김 없이 즐길 수 있는 크로스 플레이 플랫폼으로, 2019년 서비스를 시작했다. 리니지M, 리니지2M, 리니지W 등 6종의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인텔라 X -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가 웹3 IP 라이선싱 프로토콜 기업 ‘스페이스포트’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스페이스포트’는 웹3 라이선싱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지식재산권의 웹3 진출을 돕는 기업이다. 크리에이터, 브랜드 등이 보유한 새로운 IP 발굴은 물론, IP를 갖춘 웹2 기반의 콘텐츠들을 웹3로 전환하고, IP 수익화를 지원해준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