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오리지널 직업 ‘음양사’를 선보이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음양사'는 ‘음양패’를 무기로 사용해 다수의 인원이 치열한 전투를 펼치고 있는 상황에서 효과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음의 기운’을 활용해 적의 방어력을 약화시키고 ‘양의 기운’을 통해 자신을 포함한 팀원의 방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모바일 ‘시즌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시즌 캐릭터 육성시 ‘투발라 장비’와 ‘지식 경험치 500%’ 혜택을 제공해 빠른 성장을 지원한다. 신규 모험가의 진입장벽을 낮췄고, 기존 모험가 서브 캐릭터 육성 등 편의성을 높였다. 신규 클래스 ‘위자드’도 업데이트됐다.

컴투스홀딩스 -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영웅 ‘헤르테네’가 등장한다. 헤르테네는 원거리 공격 스킬을 갖춘 아마존 종족의 비병이다. 탈 것 ‘로로’와 함께 날아다니며 적진의 후방으로 빠르게 파고들어 진형을 무너뜨린다.

클로버게임즈 -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잇츠미’가 여름 시즌을 맞아 출시 후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수영복 출시와 함께 신규 콘텐츠 ‘수영’이 추가된다. 수영 가능 태그가 있는 특정 코스튬을 입은 이용자는 게임 내 은하수폭포에서 수영이 가능해진다.

 

# 기타 소식

포켓몬코리아 - 2023년 7월 28일부터 2023년 10월 31일까지 제주도 일대에서 ‘하늘 나는 피카츄 프로젝트 in JEJU’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사람과 사람, 사람과 지역을 연결함으로써 여행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제주도만의 독특한 매력을 알리기 위한 취지로 진행된다. 그 이름에 걸맞게 제주도 일대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위메이드 - 장현국 대표가 일본 웹3 콘퍼런스 ‘웹엑스’에 기조연설자로 나서 ‘블록체인 게임: 게임의 경계를 허물다’를 주제로 발표했다. 위메이드는 7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일본 도쿄국제포럼에서 열리는 ‘웹엑스’에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하고 있다. 단독 전시 부스를 마련해 위믹스3.0 메인넷의 진일보한 생태계를 알리며 일본 블록체인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의 예선전 대진표를 공개했다. 지난 6월 올해 참가자 모집을 진행했으며, 신청자 가운데 월드 아레나 시즌 24·25 성적을 기준으로 선수를 선발, 오는 8월 5일부터 약 한 달간 지역별 예선과 선발전을 치른다.

갈라게임즈 - 지난 21일부터 나흘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샌디에이고 코믹콘 인터내셔널(SDCC, 이하 샌디에이고 코믹콘)에 참가했다. 갈라게임즈는 특별 전시관에서 신규 게임 ‘라스트 엑스페디션’을 공개했다. 라스트 엑스페디션은 블록체인 게임 최초의 언리얼 엔진 5 기반 게임이다.

쿠카 게임즈 -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삼국지 소재의 시즌제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지 전략판’이 글로벌 인기 삼국지 게임 ‘진 삼국무쌍 8 엠파이어스’와 컬래버레이션을 확정했다. ‘삼국지 전략판’ 전장에 ‘진 삼국무쌍 8 엠파이어스’ 최고 인기 여장수 ‘무쌍 여령기’와 관우 아들로 이름 높은 ‘무쌍 관평’이 콜라보의 일환으로 새롭게 합류한다.

앤유PC방 - 농심과 함께 오프라인 브랜드 위크 캠페인을 진행한다. E스포츠 게임 문화와 함께 펼쳐지는 이번 브랜드 위크는 농심 레드포스 팀의 공식 리그 경기부터, 온라인 마케팅 채널과 레드포스 PC 아레나 오프라인 행사까지 통합적으로 펼쳐지는 마케팅 캠페인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