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스마일게이트 - ‘에픽세븐’이 여름 한정 영웅 ‘레테’를 새롭게 선보이고 여름 특별 서브 스토리 ‘한여름의 파라다이스’의 후반부 콘텐츠도 오픈했다. 신규 영웅 ‘레테’는 8월 3일까지만 만나볼 수 있는 여름 한정 영웅이다. 5성 등급의 냉기속성 전사 영웅으로 빠른 속도가 장점이다. 

넷마블 - ‘워너 브라더스’와 협업해 개발한 모바일 퍼즐 RPG ‘DC 히어로즈 앤 빌런즈’를 20일 출시했다. ‘DC 히어로즈 앤 빌런즈’는 ‘악의 정수’에 대항해 배트맨, 원더우먼, 조커, 할리퀸 등 60여개의 인기 영웅들과 악당들로 팀을 구성하고 퍼즐을 풀어가며 DC 유니버스를 수호하는 게임이다.

컴투스 - 모바일 MMORPG ‘아이모’가 대규모 업데이트 ‘새로운 시대의 서막’의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 ‘아이모’는 지난 2006년 서비스를 시작해, 피처폰과 스마트폰 통합 17년째 서비스중인 국내 최초 모바일 MMORPG다. 

‘컴투스프로야구V23’이 신규 선수 카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Live V2’는 KBO 리그 2023 시즌을 맞아 7월 2일까지 열린 모든 경기의 데이터를 반영한 선수 카드다. 선수들의 활약에 따라 카드 등급과 세트덱 스코어가 새롭게 조정됐으며, 업데이트 이후부터 ‘Live V1’ 카드가 아닌 ‘Live V2’ 카드를 만나게 된다. 

나이언틱 - “Pokémon GO”에 신규 기능 ‘루트’를 출시한다. ‘루트’는 “Pokémon GO” 커뮤니티를 가이드 삼아 지구를 탐험하는 방식으로, 트레이너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장소를 뽐낼 수 있는 코스를 그리거나, 커뮤니티의 관심사를 확인하기 위해 현지 트레이너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새로운 모험을 경험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웹젠 - ‘뮤 온라인’ IP를 이용해 ‘킹넷’과 공동제작한 차기작 ‘뮤 모나크'의 올해 하반기 국내 출시를 예고했다. ‘뮤 모나크’는 원작인 PC버전의 ‘뮤 온라인’의 시각적 요소를 그대로 구현한 레트로 그래픽과 UI가 특징이다. 이에 더해 활용성을 높인 아이템들을 추가로 구현하고, 자유도 높은 경매장 시스템을 적용해 아이템 파밍과 게임 내 거래의 재미도 한층 끌어올렸다.

넥슨 -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정규 e스포츠 대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그’ 프리시즌 2의 개인전, 팀전 결승전을 22일과 23일 실시한다. 총 상금 1억 원 규모의 이번 프리시즌 2는 지난 6월부터 매주 수요일, 토요일, 일요일 오후 6시에 잠실 비타500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진행됐다. 결승전은 KDL 공식 유튜브 채널, 아프리카 TV, 트위치 등에서 생중계된다.

컴투스 - '낚시의 신: 크루’가 글로벌 출시 하루 만에 한국 포함 글로벌 앱 마켓 스포츠게임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지난 7월 20일부터 글로벌 170여 개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낚시의 신: 크루’는 출시 하루 만에 한국 양대 마켓 스포츠 장르 게임 인기 순위 1위에 오른데 이어, 전체 게임 인기 차트에서도 구글 2위, 애플 5위 등 상위권을 기록했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영국의 명품 스포츠카 브랜드 ‘애스턴마틴’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용자들은 21일 적용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내에서 특별한 색상으로 제작된 ‘애스턴마틴’의 대표적인 명품 차량 스킨 6종을 만나볼 수 있다.

EA - 8월 19일부터 20일까지 마카오 과학기술대학교에서 'Apex 레전드 아시아 페스티벌 in 마카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일본, 한국, 중국의 20개 엘리트 팀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유명 Apex 레전드 프로 선수 및 인플루언서, 유저, 스트리머 등과 함께 KOL이 참가하여 랭킹 포인트와 명예를 걸고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