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바람의나라’ 서비스 10000일을 기념해 능력치 시스템을 개편하는 여름 1차 업데이트 ‘성장의 새로운 바람’을 실시한다. 성장 체감 향상을 위해 강화 시스템 ‘신체각성’을 ‘신체강화’로 개편한다. 각인 강화와 부가 잠재능력을 백분율 증가 방식으로 전환, 능력치 4종을 새롭게 추가한다. 능력치 이름 및 표기 메뉴 직관성도 개선한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의 신규시즌 ‘불의 길’을 업데이트했다. 최고 레벨을 70레벨로 확장하고 각 직업별 70레벨 신규 스킬을 1종씩 도입한다. 신규 시나리오 던전 ‘파워스테이션’과 ‘윈데 과학단지’를 추가한다. 신규 시나리오 던전은 ‘안톤 레이드’까지의 서사가 진행되는 던전이다.

‘서든어택’에 스나이퍼 섬멸전 맵 ‘레드밸리’를 업데이트했다. ‘레드밸리’는 원라이프로 진행되는 맵으로, 최대 8대8 전투가 가능한 라운드제 방식으로 진행된다. 투척무기를 사용할 수 없고 오직 저격소총만 사용 가능하며, 보조무기 탄약을 제공하지 않는다. 

넷마블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서비스 1주년 기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영웅 ‘터져라 팡팡 빅키’는 빛 속성의 원거리 딜러 영웅으로 치명타 피해를 입히면 일정 확률로 자신의 모든 스킬 쿨타임을 초기화한다. 신규 PvP 콘텐츠 ‘길드 총력전’도 새로 추가했다. 최소 20인 이상의 길드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2의 나라: Cross Worlds’에 '시즌 필드보스 코스튬' 등을 업데이트했다. '타락한 과거 세레네 숲의 수호자 실바드'가 보스 몬스터로 등장한다. 기존보다 체력이 높고 강력한 스킬을 발휘하지만 처치하면 특별 보상이 제공되는 방식으로, '타락한 과거 세레네 숲의 수호자 실바드'를 처치하면 '깊은 숲의 아이들 코스튬'을 일정 확률로 얻을 수 있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에 첫 번째 신규 소환사 ‘솔레타’와 함께 신규 소환수 ‘팔라딘’을 추가했다. 첫 신규 소환사 ‘솔레타’는 궁수형 소환사로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하는 데 특화돼 있으며, 적과의 거리를 유지하기 위한 이동기를 보유하고 있다. 

위메이드 - ‘미르4’가 신규 전설 파티장 정령 ‘광휘의 여제 칸델라’를 공개했다. ‘광휘의 여제 칸델라’는 빛 속성 파티장 정령으로 물리 방어가 상승하는 고유효과를 지녔다. 파티장 스킬은 공격 시 일정 시간 동안 파티의 회피와 치명회피가 증가하는 ‘여제의 가호’다. 

카카오게임즈 - ‘에버소울’에 인간형 정령 ‘나오미’를 비롯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나오미’는 인도 신화에 등장하는 활 ‘간디바’에서 탄생한 정령이자, 스타성을 발견하는 재능이 탁월한 프로덕션 매니저로 아이돌 ‘미카’와 ‘시하’를 담당하고 있다. 

컴투스홀딩스 -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데일리 패스’를 도입했다. ‘듀얼 트레이너 유전자’ 등 푸짐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연속 7일 간 접속하면 ‘싱글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등 특별 보상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슈가펀 게임 - ‘아카디아M’에 신규 서버 ‘피피알레’를 추가했다. ‘아카디아M’은 다양한 드래곤과 만날 수 있는 어드벤처 모바일 MMORPG이다. 다양한 직업과 육성 콘텐츠, 멀티 플레이 던전, 드래곤 쿼츠와 마이홈 시스템 등을 즐길 수 있다. 이용자는 드래곤 워리어로서 드라코니드와 함께 다양한 임무에 도전하여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다.

레벨 인피니트 - MMORPG ‘드래곤네스트2: 에볼루션’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글로벌 출시된 ‘드래곤네스트2: 에볼루션’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환경을 바탕으로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는 물론 기존 RPG 유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콘텐츠를 자랑한다. 개성 넘치는 네 가지 클래스와 강렬한 보스 전투를 비롯해 광활한 알테이아 세계를 모험하며 만나는 모험가 동료 등 다양한 콘텐츠를 구비했다.

 

# 기타 소식

위메이드플레이 - 모바일 퍼즐 RPG ‘던전앤스톤즈’의 캐릭터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첫 공개된 캐릭터 이미지는 이용자가 편성하는 전투 부대원 5명을 의미하는 캐릭터 5종의 일러스트다. 중세 판타지를 무대로 공격, 방어, 치유 등 클래스별 특징을 대표하는 캐릭터 5인방은 이용자의 영지 경영에 맞춰 레벨업, 승급, 각성 등의 방식으로 육성된다.

크래프톤 - ‘메타그라운드’에서 ‘PUBG: 배틀그라운드’ IP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배틀그라운드 in 성수’를 운영한다. 현장에서 직접 배틀그라운드의 IP를 경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체험존이다. 대형 미디어월에서는 배틀그라운드의 다양한 미디어아트가 송출되며, 공간 곳곳에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적인 아이템인 ‘삼뚝’, ‘길리슈트’, ‘보급상자’ 등이 소품으로 비치돼 관람객이 게임 내 전장 속에 들어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