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스마일게이트 - 로스트아크에 신규 클래스 ‘소울이터’를 정식으로 업데이트했다. ‘소울이터’는 암살자 직업군의 4번째 클래스다. 큰 낫 ‘데스사이드’를 무기로 사용하고 망자의 혼을 자유자재로 부리는 것이 특징이다. 데스사이드로 적을 직접 타격하는 ‘살귀’ 스킬, 망자의 혼을 활용해 적을 공격하는 ‘망자’ 스킬, 사신의 힘을 빌려 강력한 공격을 선보이는 ‘사신’ 스킬을 활용할 수 있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PvP 콘텐츠 ‘솔라레의 창’ 신규 시즌을 시작했다. ‘솔라레의 창’은 3명이 한 팀이 되어 장비 격차 없이 모든 모험가 동일한 장비로 겨루는 3:3 매칭 PvP 콘텐츠다. 신규 시즌 ‘솔라레의 창’은 아름다운 ‘아침의 나라’ 지역을 배경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라이엇 게임즈 - ‘리그 오브 레전드’가 2023 시즌 두 번째 랭크 스플릿에 돌입한다. 지난 스플릿 1에서 획득한 랭크 티어가 초기화된 가운데, 플레이어들은 새로운 스플릿을 플레이하고 티어 획득에 도전할 수 있다. ‘브론즈’와 ‘실버’ 등 하위 구간에 몰려있는 병목현상을 완화하고자 티어 상승 시 진행하는 ‘티어 승급전’을 폐지한다.

엔씨소프트 - ‘리니지 리마스터’가 신규 클래스 ‘성기사’를 업데이트 했다. 성기사는 리니지에 등장하는 11번째 클래스다. 성기사는 양손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근거리 클래스로, 신성력을 활용해 언데드와 데몬 사냥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화 시스템 ‘신성 방패’를 통한 보호막으로 생존력을 높여, 공격과 방어 능력의 균형이 뛰어나다.

그라비티 - SK브로드밴드 B tv에서 영실업의 대표 IP ‘콩순이’를 활용해 개발한 IPTV 게임 ‘콩순이 쑥쑥교실’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콩순이 쑥쑥교실’은 교육형 캐주얼 놀이 장르 게임이다. IPTV 리모컨 조작을 통한 게임 플레이로 만 3세에서 6세 사이 영유아들의 두뇌 및 지능 개발, 교육 효과 등을 기대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 삼국지’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전 세계 시장에 출시한다. 고전 삼국지 세계관에 판타지 요소를 융합한 독창적 스토리가 특징이다. 삼국지 특유의 동양미를 화려한 그래픽으로 구현해 색다른 감성을 더했다. 

액토즈소프트 - 액션 RPG ‘라테일’에서 여름 2차 업데이트 ‘고대의 성물’을 실시했다. ‘이리스’를 도와 신의 힘이 깃든 물건 ‘성물’을 깨우기 위한 여정을 다룬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마아트의 눈’, ‘프리링 좌상’, ‘글레이프니르’, ‘타오르는 바람의 숨결’, ‘여우 구슬’, ‘구름 방망이’ 등 6종으로 구성된 성물은 각 성물의 특징이 돋보이는 오픈 퀘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위메이드 -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위메이드는 이번 첫 보고서를 통해 ESG 경영 전략과 향후 목표, 2022년 주요 성과 등을 투명하게 공개했다. 세 가지 기준에 따른 활동을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보고 기준인 GRI 스탠다드에 의거해 작성하고, 미국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 지표와 국제연합의 지속가능발전목표 지표도 함께 반영했다. 한국경영인증원의 검증을 받아 신뢰성과 공정성도 확보했다.

‘위믹스 플레이’의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가 인도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DCX’에 상장했다. 코인DCX는 웹3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2018년 설립된 인도 가상자산 거래소다. 인도 법정 화폐 ‘루피’로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다. 인도 가상자산 거래소 중 처음으로 유니콘 기업 반열에 올랐으며, 현재 거래소 가치는 약 25억 달러로 평가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 지역 상생 도모 및 자연 생태계 회복 활동의 일환으로 자사 임직원들이 모은 기부금 약 1천만 원을 충청남도 산림 피해 복구를 위한 사업에 기부했다. 6월 약 한 달간 자사 임직원 참여형 나눔 프로젝트 ‘다가치 나눔파티’를 진행했으며, 조성된 기부금 약 1,044만 원을 지난 4월 큰 규모의 산불 피해를 입은 ‘충남 지역 산림 회복’을 위해 쓰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