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에스에이치인터렉티브 - 신작 디펜스 게임 '페이탈 코드 : SHIMMER PROJECT'를 18일 정식 출시했다. '페이탈 코드'는 로그라이크 타워 디펜스 기반에 '종말 문명', '이세계', '사이버펑크', '미소녀 캐릭터' 등 서브컬쳐의 다양한 요소를 가미해 차별화 된 게임 스타일을 갖추었으며 다양한 직업의 캐릭터 조합으로 자신만의 팀 만들고 성장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생존자 ‘션’이 등장한다. ‘절대선’ 성향의 션은 칼과 산탄총을 사용하며, 근거리와 원거리 공격 스킬을 모두 겸비했다. 새로운 ‘훈련 시스템’도 선보인다. ‘훈련’은 신규 유저를 위한 기본 단계부터 상위 단계까지 다양한 미션으로 구성된다.

카카오게임즈 -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 ‘수아레 드 샤통: 세이운 스카이’와 ‘쉭세 에투알: 후지 키세키’를 공개했다. 이들은 스토리 이벤트 ‘오늘 밤, 리뉴 드로와트에서’에 등장하는 우마무스메로, ‘트레센 학원’의 새 학기를 축하하는 댄스 파티 ‘리뉴 드로와트’를 위한 새로운 의상을 선보인다.

웹젠 - 모바일MMORPG '뮤오리진3‘에 신규 월드맵 ‘신역’을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월드맵 ‘신역’은 로랜시아 대륙에서 분리된 전설 속의 지역으로 왕성부터 정글, 황야, 설원 등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6개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 기타 소식

위메이드플레이 - 모바일게임 개발 프로젝트 'M3'의 게임명을 '던전앤스톤즈'로 결정하고 상표권을 출원했다. '던전앤스톤즈'는 플레이매치컬이 개발중인 모바일게임으로 위메이드플레이가 처음 선보이는 미드코어 장르 게임이다. ‘던전앤스톤즈’는 8월 정식 상표 출원을 마치고 독자 상표, 타이틀로의 효력을 갖게 된다.

크래프톤 - 한국벤처투자가 추진하는 한국모태펀드 문화계정 1차 정시 출자 사업에 약 300억원을 출자한다. 총 600억 원 규모의 K-콘텐츠IP 분야와 K-유니콘 분야의 펀드에 메인 출자자로 참여한다. 각 운용사는 크래프톤과 함께 잠재력과 크리에이티브가 있지만 투자 받기 어려웠던 중소 규모게임 개발사를 찾아 투자할 예정이다.

컴투스 -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0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컴투스 플레이어’는 게임 산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이 직접 컴투스 그룹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는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채용 정보를 비롯해 게임 및 사업 소개, 사내외 행사, 임직원 인터뷰 등 컴투스 그룹의 다양한 소식을 외부에 알리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