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용군단’에 최신 업데이트인 10.1.5 ‘시간의 분열’이 정식 적용됐다. 또한 그 다음 패치로 예정된 10.1.7 ‘현신의 격노’도 함께 공개되어 곧 PTR에서 만날 수 있다.10.1.7 업데이트에서는 나이트 엘프와 포세이큰을 위한 유산 방어구 해제 이야기 전개가 추가되어 새로운 유산 방어구를 얻을 수 있으며, 나이트 엘프 전용 얼굴, 신체 문신과 포세이큰 플레이어를 위한 피부 색상이 새로 추가된다.

넥슨 -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 ‘슈페리어’ 2차 여름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신규 에픽 무기 ‘다이브 리펄서’와 클래식 무기 5종을 공개했다. ‘좀비 클래식’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DESERT 무기 5종을 공개했다. 인기 무기 ‘MG3’, ‘M2’, ‘Spas-12’, ‘WA2000’, ‘해머’ 등을 여름 시즌에 맞춰 사막 콘셉트로 디자인하고 각각의 성능을 개량했다.

액션 MORPG ‘클로저스’에 신규 던전 콘텐츠 ‘불꽃의 비극’을 추가하고,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러싱 점핑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규 던전 ‘불꽃의 비극’은 1인 파밍 던전 콘텐츠로, 신서울 지휘통제실과 기계왕 ‘벨페고르’ 등장 이후의 시나리오가 전개된다.

카카오게임즈 - 사이게임즈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 및 메인 퀘스트를 추가했다. ‘★5 [결계의 능력자 미시마 유키]’, ‘★5 [중력의 능력자 이노리 쇼우타]’ 외 신규 캐릭터 2종과 메인 퀘스트 10장 ‘종국의 시원’ 후편이 공개됐다.

네오위즈 -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가 신규 전설 용병 2종을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전설 용병 ‘레인’은 감정을 지불하지 않고도 에다가 만든 검인 아스트라를 사용하고 있다. 템플러 중 실질적 리더를 맡을 정도로 뛰어난 힘을 자랑한다. 또 다른 용병 ‘쿠베라’는 에다가 만든 검 ‘아카샤’를 사용하기 위해 용기라는 감정을 지불했다. 템플러 중 막내이며 적을 이겨야 한다는 사명감이 강한 인물이다.

액션스퀘어 - ‘킹덤(에이스토리 제작)’ IP를 활용한 기대작 ‘킹덤 : 왕가의 피’의 신규캐릭터의 영상을 공개하면서 8월 중 국내 CBT를 진행한다. ‘킹덤 : 왕가의 피’는 PC 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지원으로 개발 중인 기대작이다.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돼 조선 좀비 열풍을 일으켰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킹덤 IP를 바탕으로 만든 액션 게임으로 원작의 매력적인 등장인물과 킹덤 원작 좀비의 특징을 고퀄리티의 3D 그래픽으로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 기타 소식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CJ제일제당과 함께 ‘햇반컵반X디아블로 IV’ 컬래버 한정판 제품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 햇반컵반 스팸마요, 강된장보리, 직화짜장, 김치날치알, 미역국밥, 황태국밥 총 6종에서 각각의 캐릭터와 콘셉트가 적용된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 - 메타의 신규 소셜 미디어 플랫폼 ‘스레드’에 공식 채널을 오픈했다. ‘스레드’ 공식 채널은 플랫폼의 특성에 맞춰 게임 이용자, 대학생, 직장인이 공감할 수 있는 가볍고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를 게시하고 있으며, 개설 1주일 만에 팔로워 약 1천명을 확보하며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에 사전 캐릭터명 선점이 가능한 신규 월드 ‘트리톤’을 추가로 오픈했다.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생성일을 출시 하루 전인 7월 24일로 확정했다.

컴투스 - 자사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소환사 특별 초청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 초청 이벤트는 오는 8월 5일 컴투스 본사 카페 라운지에서 진행된다. 오는 7월 25일까지 한국 서버를 이용하고 있는 소환사라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40명의 소환사가 현장 관객으로 참석한다.

네오위즈 - 원더포션(대표 유승현)이 개발 중인 PC패키지 게임 ‘산나비’가 인디 게임쇼 ‘비트서밋’에 참가한다. ‘비트서밋’은 매년 일본 교토에서 최대 규모로 열리는 글로벌 인디 게임 축제로, 올해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동안 교토에 위치한 권업관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밸로프 - 2022년 12월 판호를 발급받은 '뮤 레전드'가 7월 14일 사전 예약 사이트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중국 시장 공략을 시작한다. 사전 예약은 비공개 베타 테스트를 앞두고 진행되며, 21일 사전 예약과 함께 게임을 사전 다운로드를 지원하며, 비공개 베타 테스트는 8월 2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스틸시리즈 - 한국 e스포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인재 양성을 위해 종합 e스포츠 전문 기업 빅피처인터렉티브 가 운영하는 교육기관 ‘게임코치아카데미’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틸시리즈는 총 6종의 프리미엄 게이밍 기어 제품을 ‘게임코치아카데미’에 지원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