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 ‘시즌 3: Catch Me If You Can’을 오픈하고 신규 콘텐츠와 편의성 개선을 적용했다. 먼저 ‘모드 연구소’ 내 새로운 게임 모드로 ‘플래그전’을 업데이트했다. 트랙 위에 배치된 깃발을 본인이 속한 팀의 ‘플래그존’으로 가져가 포인트를 쌓아 승부를 가리는 콘텐츠로, ‘플래그전’ 전용 아이템인 ‘지뢰’ 등 각종 아이템을 사용해 상대 팀을 방해하는 등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신규 영웅 ‘아켈’을 업데이트했다. ‘아켈’은 고대 ‘콘나흐트’ 전사의 무기 '하스타'로 구사하는 창술과 전용 방패 '그랜드타지'를 방어 뿐만이 아닌 공격에도 적극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근육을 일시적으로 강화해 적의 공격에 대응하거나 이를 연계해 더욱 강력한 공격을 가하기도 한다.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3주년 업데이트 ‘바람:연회’를 실시하고, 푸짐한 보상을 선물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위 이용자들의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는 ‘월드 PvP 사냥터’를 추가한다. 난이도가 상이한 4개 층에서 2개로 나뉜 서버군 이용자들이 경쟁하는 방식의 ‘선계의 도삭산’과 전 서버가 경쟁에 참여하는 ‘천계의 도삭산’ 2종으로 구성되며, 사냥 및 보스 처치 시 ‘도삭산 환수알’, ‘보스 외형 전리품’, ‘도삭산 유물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블리자드 - ARPG '디아블로 이모탈'에 7번째 직업인 ‘혈기사’가 정식으로 추가됐다. 혈기사는 대상과의 거리에 따라 근접 및 원거리 공격이 모두 가능한 혼합형 공격 옵션을 가진 직업이다. 적의 생명력을 흡수하고, 저주받은 힘으로 죽음의 그림자를 소환해 적을 가두며, 기사라는 호칭에 걸맞는 믿음직한 미늘창으로 강력한 범위 공격을 가한다.

‘콜 오브 듀티: 워존’ 및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II 2022’의 시즌 04 중반 콘텐츠가 적용됐다. 인기 드라마 더 보이즈 속 주인공 홈랜더와 스타라이트가 기간 한정 스킨 오퍼레이터 번들로 선보여, 이들 영웅의 모습으로 변신해 전장에 뛰어들 수 있게 됐다.

카카오게임즈 - 미국 개발사 콩 스튜디오가 개발한 모바일 RPG ‘가디언 테일즈’ 서비스 3주년 기념 신규 영웅 ‘아기 도깨비 은하’를 업데이트했다.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꼬마 공주’의 마음을 담은 특별한 부유성 대사를 업데이트하고, 3주년 테마를 부유성에 적용했다.

빅게임스튜디오 -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이하 블랙클로버 모바일)’에서 챕터5 신규 스토리와 캐릭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신규 스토리 챕터5 ‘검은 해안 이야기’에서는 네안 마을 소동으로 지친 심신을 달래는 와중 주인공 아스타가 검은 폭우단의 단장 야미와 함께 마법제의 지명으로 단장 회의에 참석하며 이야기가 진행된다.

조이시티 -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에서 신규 맵 ‘앵그리 고스트’를 업데이트했다. ‘앵그리 고스트’는 게임 시작 시 블록 위에 유령 오브젝트가 랜덤으로 생성되는 독특한 기믹을 갖춘 맵으로, 도시를 획득하면 유리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도시가 많을수록 불리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액션스퀘어 - 넷이즈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삼국주장록'을 정식 공개하고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국주장록은 액션스퀘어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의 IP을 활용, 넷이즈가 제작한 모바일 게임이다.

넷이즈게임즈 - 비대칭 대전 모바일 게임 ‘제5인격’이 공식 5주년 축제 이벤트를 시작했다. 새로운 스토리 ‘미완의 지나이다 성’ 오픈, 기간 접속 보상, 시즌 한정 불꽃놀이 맵 체험, 한정판 스킨 발매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슈가펀 게임 - 자사의 판타지 MMORPG ‘아카디아M’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및 PC에서 정식 출시했다. ‘아카디아M’은 다양한 직업과 육성 콘텐츠, 멀티 플레이 던전, 드래곤 쿼츠와 마이홈 시스템 등을 통해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이용자는 드래곤 워리어로서 자신의 드라코니드와 함께 다양한 임무와 도전을 클리어하며 끊임없이 성장할 수 있고, 다른 이용자와 파티를 맺어 짜릿한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라이엇 게임즈 - 한국관광공사와 13일 서울 중구 청계천로에 위치한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2023년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기간 동안 한국을 찾는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라이엇 게임즈는 하이커 그라운드에 2023년 롤드컵 웰컴센터를 조성하고 각종 라이엇 게임즈 이스포츠 체험 공간을 만들 수 있게 돼 팬들에게 서울 한복판에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넥슨 -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메인 스토리 1부 최종편 업데이트를 앞두고 특별 페이지를 오픈했다. 메인 스토리 1부 최종편 ‘그리고 모든 기적이 시작되는 곳’의 업데이트 일정이 담긴 로드맵을 공개했다. 총 4장으로 구성된 최종편 이야기는 7월 21일 제1장 ‘샬레 탈환 작전’을 시작으로 9월 5일까지 순차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엠게임 - 중국 킹넷과 자사의 PC MMORPG ‘열혈강호 온라인’의 리소스 활용을 허가하는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킹넷은 ‘열혈강호 온라인’의 그래픽 리소스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개발, 중국에 서비스할 수 있게 된다. 엠게임은 계약금 275만불을 지급받고 중국에 출시되면 로열티를 받는다.

달콤소프트 - K-POP 팬덤 플랫폼 ‘SUPERSTAR X’의 영상 차트 ‘X 차트’의 조회수 및 순위가 글로벌 K-POP 음악 차트 ‘써클차트’에 반영된다. 이번 ‘써클차트’ 데이터 반영을 통해 팬들은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영상을 시청하는 것 만으로도 공인 음악 차트 순위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BIC -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3’의 경쟁부문, 커넥트픽 섹션 전시작을 확정했다. ‘BIC 페스티벌 2023’의 올해 국내외 지원작은 전년 대비 약 31% 증가한 수치로, 치열한 경쟁과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142개작이 최종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