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컴투스홀딩스 -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가 개발한 MMORPG ‘제노니아’가 ‘침공전 필드 보스’를 추가했다. 보스의 생명력을 감소시키거나 처치하면 ‘차원의 정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침공전 필드 보스 처치에 가장 많이 기여한 유저에게는 추가적인 보상이 주어진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꿈결 환상마 ‘꿈결 둠’을 선보였다. ‘꿈결 둠’은 기존 ‘둠’과 같이 검은사막 월드 중 지상에서의 빠른 이동이 특징이며, ‘지옥마’라는 콘셉트를 살려 말 주변을 감싸고 있는 불의 모습이 유지된다. 빨간색 불을 뿜는 ‘둠’과 달리 ‘꿈결 둠’은 파란색 불이 뿜어내는 화려한 외형을 갖췄다.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여름을 맞아 ‘PUBG 서바이버 여름축제’ 캠페인을 진행한다. 기존에 큰 인기를 끌었던 인텐스 배틀로얄, 팀 데스매치 등을 비롯해 신규 모드인 ‘블루밤 러시’가 추가됐다. 기존 BP 보상을 대체하는 신규 ‘아케이드 포인트’ 시스템도 선보였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세계적인 인기 만화 ‘드래곤볼’의 후속작인 ‘드래곤볼 슈퍼’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드래곤볼의 다양한 요소가 기존 배틀로얄 게임 방식과 결합된 ‘드래곤볼 슈퍼 테마 모드’와 게임 속 전장을 드래곤볼 애니메이션의 세계로 바꿔주는 ‘배틀로얄: 드래곤볼 슈퍼 모드’가 추가됐다.

엠게임 - 자체 개발한 방치형 RPG ‘퀸즈나이츠’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오늘 12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원스토어 베타테스트를 진행한다. ‘퀸즈나이츠’는 카툰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속도감 있는 전투와 화려한 스킬로 보는 재미를 더한 모바일 방치형 RPG다.

카카오게임즈 - ‘아키에이지 워’의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첫 서버 이전을 진행했다. 일부 던전 콘텐츠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됐다. 기존 5층까지 있었던 ‘곤 신전’이 6층까지 확장됐고, 해당 층에서만 획득 가능한 전리품도 함께 추가됐다.

넥스쳐 - 자사의 모바일 카페 경영 SNG ‘아이러브커피’ 11주년 기념 크루즈 파티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아이러브커피’는 이번 크루즈 파티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넓고 푸른 바다가 펼쳐진 ‘세인트 힐링’ 테마를 선보이고, 지난 11년의 소중한 추억을 모아 앨범으로 완성할 수 있게 해주는 도감 시스템 추억수집을 업데이트한다.

# 기타 소식

컴투스 - 7월 14일과 15일 양일에 걸쳐 개최되는 ‘KBO 올스타전’ 중 14일 ‘올스타 프라이데이’의 메인 이벤트로 ‘컴투스프로야구 홈런레이스’를 진행한다. 이번 홈런레이스는 선수들이 팀을 나눠 홈런 경쟁을 펼치는 형태로 진행된다. 전체 합산 홈런 수가 많은 우승팀에게는 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최다 홈런 선수에게는 상금 100만원과 부상을 지급한다.

국내 대표 창작 스토리 공모전인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3’이 작품 접수를 시작했다. 컴투스·위지윅스튜디오·게임문화재단이 함께하는 이번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3’은 ‘변화와 도전’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6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변화’ 혹은 ‘도전’과 관련된 소재라면, 판타지, 로맨스, SF 등등 장르에 상관없이 모두 지원 가능하다.

위메이드 - 클레이튼 재단을 위믹스3.0 메인넷의 노드 카운슬 파트너인 ‘40원더스’로 영입했다. 고유번호 23으로 합류한 클레이튼 재단은 2019년 메인넷 사이프러스 출시 이후 다양한 디앱을 확보하며 생태계를 넓히고 있다. 클레이튼 재단은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과 운영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위믹스3.0 메가 에코 시스템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위메이드플레이 - 게임 개발 전문 자회사 플레이킹스를 설립했다. 플레이킹스는 캐주얼 게임 개발을 주력 분야로 사업에 나설 위메이드플레이의 4번째 100% 지분 출자 개발사다. 이번 자회사 설립으로 위메이드플레이는 플레이링스의 소셜 카지노, 플레이토즈의 블록체인, 플레이매치컬의 미드코어 퍼즐 RPG 등 부문별 전문 자회사 라인업을 갖추게 되었다.

슈퍼캣 - 자사 인디 게임 플랫폼 ‘펑크랜드’ 내 ‘리소스 마켓’의 리소스 판매 금액 정산율을 기존 대비 10% 확대한 70%로 조정했다. 리소스 마켓은 게임 제작에 필요한 그래픽, 스크립트, 오디오 등의 게임 제작 리소스를 구매하거나 판매하는 곳으로 펑크랜드 내 1인 게임 개발자의 개발 편의 향상과 추가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마련됐다. 리소스 마켓에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는 수익이 기존 대비 약 17%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네오핀 - 이더리움 및 클레이튼 유동성 스테이킹 상품을 출시하며 LSD-Fi 공략을 강화한다. 네오핀에서 이더리움이나 클레이튼을 스테이킹하면, 이더리움 유동성 토큰 혹은 클레이튼 유동성 토큰이 생성되고 이를 다시 재예치할 수 있는 등 활용성이 커지게 된다. 기존 가상자산이 스테이킹 되어 있는 기간 동안 자산을 유동화하여 2차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그라비티 - 일본 지사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가 ‘비트서밋 2023’에 참가한다. 그라비티 게임 어라이즈(GGA)는 이번 전시회에 PC 및 콘솔,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서비스 중이거나 신규 서비스 예정인 게임 등 총 13종의 타이틀을 출품한다.

넷마블 -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이하 마브렉스)는 토크노믹스 개편의 일환으로 오는 19일 MBX 코인 약 6억 7,000만개를 소각한다. 이번 소각 대상 코인은 마브렉스에서 발행한 총 10억개의 코인 중 사용 계획을 발표하지 않은 약 67%의 물량이다.

호요버스 - 12월 2일 개막 예정인 Anime X Game Festival 2023(이하 AGF)의 메인 스폰서로 참가한다. 자사의 대표 게임 붕괴3rd를 비롯해 원신, 미해결사건부, 붕괴: 스타레일, 젠레스 존 제로 등 총 5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에스에이치인터렉티브 - '페이탈 코드 : SHIMMER PROJECT(이하 페이탈 코드)'의 CBT가 성황리에 종료 되었으며 사전예약자는 50만명을 돌파했다. '페이탈 코드'는 로그라이크 타워 디펜스 전략이라는 장르적 기반에 '종말 문명', '이세계', '사이버펑크', '미소녀 캐릭터' 등 서브컬쳐의 다양한 요소를 가미해 차별화 된 게임 스타일을 갖추었으며 다양한 직업의 캐릭터 조합으로 자신만의 팀을 만들고 성장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