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컴투스홀딩스 -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출시 9주년을 기념해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소환수 시스템’을 최초로 공개됐다. 소환수는 클래스(캐릭터)와 함께 전투에 참여하며 고유의 스킬을 발휘한다. 각양각색의 특색을 보유한 소환수가 등장해 새로운 전투 전략을 구상하고 한층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 기타 소식

블리자드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클래식’에 공식 하드코어 서버가 올해 안에 적용된다. 하드코어 서버에서의 죽음은 영구적으로, 각 캐릭터에 주어진 기회는 단 한 번뿐이다. 하드코어에서는 사망 시 부활은 불가능하다. 다만, 유령 상태로 남아 길드장 직책을 다른 플레이어에게 위임하는 등 남아 있는 용무를 마무리하는 것이 가능하다.

호요버스 - ‘원신’의 Galaxy S23 Ultra 액세서리 에디션이 7월 10일 2차 판매 시작 6분 만에 매진됐다. 이번 2차 판매는 7월 10일부터 한정 거래 플랫폼 KREAM에서 온라인 판매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수량도 1,500개를 준비하였으나, 판매 시작 6분 만에 완판이 되는 기록적인 성과를 기록하였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제 대회 ‘2023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 인비테이셔널(이하 2023 PMWI)’을 11일 개최한다. 2023 PMWI는 전 세계 각 지역별 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한 팀들과 각 지역 팬 투표로 선정된 팀들이 참가해 총 300만 달러의 상금을 두고 세계 최강의 팀을 가리는 대회다. 이번 대회는 ‘게이머스 에이트’와 연계되어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도인 리야드에서 11일부터 16일까지 열린다.

라이엇 게임즈 - 플레이어 대상 역사 교육 프로그램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가 지난 8일을 끝으로 2023년 상반기 일정을 마무리했다. 2023년 3월 시작한 티모 문화유산 원정대는 서촌 미식 탐방, 낙산 타악기 공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상반기 동안 총 1,489명의 참가 신청자를 모으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넷이즈게임즈 -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인피니트 라그랑주’가 8월 업데이트 ‘라그랑주 세대 유산 등록’ 내용을 공개했다. ‘라그랑주 세대’ 스토리의 서막을 연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로운 스토리라인과 특별한 자산 아이템 시스템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EA - EA SPORTS가 EA SPORTS FC 24(이하 FC 24)를 통해 과거 전설들과 함께 게임 최고의 선수들이 등장하는 FC 24 얼티밋 에디션 표지를 공개했다. 전설적인 스타들이 총출연하는 표지는 축구 팬덤의 글로벌한 특성을 강조하는 동시에 팬과 선수들이 FC 24를 통해 세계 축구의 새로운 장을 열어나가는 데 도움을 주고자 EA SPORTS의 새로운 시대를 기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