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일본 출판사 고단샤의 만화 IP 기반으로 개발 중인 ‘샹그릴라 프론티어’의 신규 게임 소개 영상을 공개했다. ‘샹그릴라 프론티어’는 카타리나와 후지 료스케의 코믹스 작품으로, 평소 인기 없는 버그투성이 게임만 골라 즐기던 고등학생 주인공이 최고의 게임으로 평가받는 ‘샹그릴라 프론티어’를 플레이하며 겪게 되는 모험담을 그리고 있다.

 

# 기타 소식

네오플 -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의 12주년 오프라인 쇼케이스 ‘더 호라이즌’을 개최하고 하반기 업데이트 계획을 공개했다. ‘사이퍼즈’는 7월 13일에는 독심술사 콘셉트의 서포터 캐릭터 ‘연람의 재뉴어리’를 추가하고, 8월 31일에는 캐릭터 5종에 2nd 궁극기를 적용한다. 이와 함께 하반기 중 거래, 컬랙션, 도안 등의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개선하는 한편, 배틀 패스 기간을 3개월로 단축하고 미션 및 보상을 다양화해 이벤트 보상에 대한 만족감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 신작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를 7월 25일 정식 출시한다. ‘아레스’는 ‘다크어벤저’ 시리즈의 반승철 대표가 설립한 세컨드다이브에서 다년간의 액션 RPG 개발 노하우를 집결해 개발 중인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다.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한 독창적인 미래 세계관, ‘슈트’ 체인지 시스템 기반의 박진감 넘치는 액션, 다양한 협동/경쟁 기반의 멀티콘텐츠가 특징이다.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서비스 6개월 기념 오프라인 감사제 ‘Forever, 포-에버소울!’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Forever, 포-에버소울!’에는 나인아크 김철희 PD가 직접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눈길을 끌었다. 3분기 업데이트 로드맵을 공개하고 게임 개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으며, 이용자들과 Q&A를 진행하는 등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네오플라이 - 대한민국 블록체인 기업 최초로 기술 중심 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투자진흥청의 ‘혁신 프로그램’ 지원 기업에 선정됐다. 네오핀은 이번 혁신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차세대 산업의 무대로 떠오르고 있는 UAE 시장에서 검증을 받은 만큼, 경제적 이점 외에도 UAE를 포함한 중동아프리카 시장에서의 비즈니스 전개에 강력한 원동력을 얻게 됐다.

위메이드 - 메인넷 위믹스3.0이 미토스 재단 생태계의 소위원회 멤버로 참여한다. 미토스 생태계 내에는 게임 개발/퍼블리싱, 웹3/메타버스 인프라, 이스포츠/길드 등 세 영역의 소위원회가 존재한다. 위믹스는 게임 소위원회 멤버로 참여, 안건 및 투표 등의 거버넌스 활동 중심으로 미토스 체인의 발전과 확대에 기여할 예정이다.

넥슨 - 10일 제8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의 참가 신청을 개시하고 신규 캠페인인 ‘NYPC 스쿨어택’을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8월 7일까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NYPC 공식 홈페이지에서 ‘파이썬’, ‘자바’, ‘C#’, ‘C++’, ‘C’ 프로그래밍 언어를 활용해 문제를 풀이하고 답안을 제출하면 된다.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온라인’으로 준비한 글로벌 e스포츠 대회 ‘ROS 2023’ 한국 대표 선발전 연습 서버를 7일 오픈했다. 2023년 하반기, 한국을 포함해 대만, 동남아시아 등 7개 지역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대표가 한자리에 모여 혈전을 펼칠 예정이다. 연습 서버는 ROS 2023 대회 서버와 동일하게 구성해 대회에 참가하는 유저들이 최고의 기량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크래프톤 -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크래프톤 정글’의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크래프톤 정글 3기는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선발 규모도 늘려 90명을 뽑을 예정이다. 전공이나 경력과 관계없이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형 절차는 서류접수, 입학시험, 인터뷰 순이며, 입학시험 준비를 위한 사전 학습 자료도 별도로 제공한다. 모집 기간은 이달 10일부터 31일까지다.

에이스프로젝트 -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리얼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나인업 프로야구’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KBO 6월 MVP 투표’ 결과 SSG랜더스 최정 선수가 최종 1위에 선정됐다.

EA - FIFA Online 4 시리즈의 EA 챔피언스 컵 서머 2023을 공개했다. 이 달 7월 대한민국 서울에서 두 번째 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중국, 한국, 태국, 베트남 최고의 FIFA Online 4 팀들이 모여 10만 달러의 상금과 FIFAe 컨티넨탈 컵 2023을 향한 귀중한 랭킹 포인트를 놓고 경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