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스마일게이트 - 로스트아크가 신규 클래스 ‘소울이터’의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신규 클래스 ‘소울이터’는 암살자 직업군의 4번째 클래스다. 거대한 낫을 무기로 사용하고 망자의 혼을 자유자재로 부리는 것이 특징이다. 낫으로 적을 직접 타격하는 ‘살귀’ 스킬, 망자의 혼을 활용해 적을 공격하는 ‘망자’ 스킬, 사신(死神)의 힘을 빌려 강력한 공격을 선보이는 ‘사신’ 스킬을 활용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 MLB 공식 라이선스 모바일 야구 게임 ‘MLB 퍼펙트 이닝 23’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킬 시스템’이 최초로 공개됐다. 스킬은 총 6개의 등급으로 나눠지며, 등급이 높을수록 스킬 능력치가 높아진다. 각각의 스킬은 경기 상황에 따라 발동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선수별 특성에 맞는 전략적 스킬 배치가 구단 전력 향상에 중요하게 작용된다.

넷마블 -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에 신규 지역 ‘파리’ 및 신규 게임 모드 ‘친선전’을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롭게 추가된 메타버스 공간 ‘파리’는 실제 도시의 지적도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신규 지역에서도 토지 구매, 건물 건설,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오리진' 론칭 3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상인 계열 신규 4차 직업군 미케닉, 법사 계열 신규 4차 워록을 선보이며 신규 장비와 베루스 코어를 추가됐다. 각각의 직업 탈것에 따라 기갑 계열, 포탑 계열, 카트 계열로 나뉘며 계열별로 특색 있는 스킬을 사용 가능하다.

넥슨 -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의 스무 번째 시즌 ‘World Kart Championship’을 업데이트했다. 신규 시즌에서는 상해를 배경으로 하는 ‘WKC 상해 서킷’과 광활한 비포장도로를 마음껏 질주할 수 있는 ‘WKC 투어링 랠리’ 등 다양한 트랙을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서든어택’에 ‘서든패스 2023 시즌3: 어비스’를 업데이트했다. 세 번째 시즌은 9월 14일까지 총 10주간 진행되며, 해당 기간 중 서든패스를 구매하면 청량한 바다에서 온 신규 캐릭터 ‘마리나’와 심해의 위압감이 돋보이는 신규 보조무기 ‘PPS‘를 비롯해 경험치, SP, 다양한 영구제 무기 및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크래프톤 -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를 글로벌 6개국에 소프트 론칭했다. 디펜스 더비는 타워 디펜스 장르에 치열한 심리전과 4인 PvP 배틀을 더한 새로운 재미의 전략 디펜스 게임이다. 

레벨 인피니트 -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캐릭터 ‘네로’를 추가하고, ‘NYA NYA PARADISE’ 이벤트를 진행한다. 20일까지 특수 모집에는 SSR 니케 ‘네로’가 등장한다. 해피 주 소속 ‘네로’는 방주의 고양이를 보호하며,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그루밍도 서슴지 않는 등 고양이를 빼닮은 캐릭터다.

나이언틱 - ‘Pokémon GO’에 다른 트레이너와 포켓몬을 소개하는 새로운 콘텐츠 ‘포켓스톱 쇼케이스’를 도입한다. 포켓스톱 쇼케이스는 "Pokémon GO" 이벤트에서 지정한 포켓몬을 참가시켜 다른 트레이너에게 자신의 포켓몬을 보여줄 수 있다.

 

# 기타 소식

컴투스홀딩스 - 신작 RPG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의 국내 및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빛의 계승자: 이클립스’는 히트 IP ‘빛의 계승자’의 판타지 세계관을 계승한 수집형 전략 RPG다. 전쟁으로 파괴된 도시를 배경으로 빛과 어둠의 대립을 그린 스토리가 특징이다. 

유비소프트 - ‘어쌔신 크리드 미라지’가 바그다드 역사학자 및 전문 자문위원회 등 여러 유명 기관들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번 파트너십은 ‘바그다드의 역사’ 기능을 더욱 실감나게 구현하고 게임의 역사적 사실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다수의 역사학자와 전문 자문위원, 관련 연구 기관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구현된다.

카카오게임즈 - ‘프렌즈팝콘’ 이용자와 함께 모은 기부금 총 3천만 원을 WWF(세계자연기금)에 전달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프렌즈팝콘’서 6월 19일부터 참여형 연계 기부 이벤트를 실시했으며, 이벤트 참여자 수가 목표 인원 10만 명을 넘은 약 15만 명을 달성함에 따라 기부금 총 3천만 원을 전달했다.

웹젠 - PC MMORPG ‘R2’에서 올해 하반기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웹젠은 오늘 ‘R2’의 이벤트 티징 페이지를 열고 20일에 진행할 ‘The R2loaded Part1: NEW DAWN’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R2의 클래스별 상위 능력을 보유할 수 있는 성장 콘텐츠 ‘각성 스킬’에서 ‘레어’와 ‘에픽’의 상위급 ‘레전드’를 추가한다.

넥슨 - 넥슨재단이 목포구암의료재단 목포중앙병원과 ‘전남권 목포중앙병원·넥슨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50억 원의 기금을 기부하기로 약정했다. 이번 ‘전남권 목포중앙병원·넥슨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는 충청권, 영남권에 이어 넥슨재단이 건립을 지원하는 세 번째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며, 서울에 위치한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통합케어센터’ 등을 포함해 다섯 번째 어린이 의료시설 지원 사례다.

슈가펀 게임 - 자사에서 선보이는 신작 MMORPG ‘아카디아M’이 신규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출시 일자를 7월 13일로 확정하고, 출시 카운트다운에 돌입한 ‘아카디아M’은 이번 영상을 통해 이용자에게 더욱 다양한 매력을 선뵌다. 영상에서는 인게임의 강력한 드래곤 동료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자와 드래곤의 만남, 성장 등 전 과정을 담아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