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컴투스홀딩스 - 대작 MMORPG ‘제노니아’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게임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 핵심 콘텐츠 침공전을 하루 7번에서 3번으로 횟수를 줄이는 대신 진행 시간을 30분에서 1시간으로 연장했다. 기사단은 초기 레벨 달성 조건을 완화해 함께 목표를 달성하고 성장하는 즐거움을 더한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023’가 컴투스 레전드 게임 IP ‘미니게임천국’과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미니게임천국의 인기 캐릭터 ‘원숭이’를 신규 트레이너로 선보인다. 원숭이는 레전드 등급의 중간 계투 트레이너로 등장하며, ‘퍼펙트 라이온즈’와 ‘열혈고교’ 시나리오에서 높은 육성 효율을 자랑한다.

카카오게임즈 -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던전 ‘바스라 마굴 지하 6층’을 추가했다. ‘바스라 마굴 지하 6층’은 보스 몬스터 ‘스카르’와 ‘프리모’가 등장한다. 보스 몬스터 처치에 성공한 이용자들은 ‘사티로스 조각상’, ‘린트부름 조각상’, ‘황혼의 춤’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벨포크와 및 영웅 ‘죽음의 군주 델론즈’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벨포크’는 미래공학적인 분위기에 깔끔하고 정돈된 계획 도시 느낌이 나는 배경이다. 신규 영웅 ‘죽음의 군주 델론즈’는 어둠 속성의 근거리 딜러로 낫을 휘둘러 적을 공격하고, 사신을 소환하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매구 각성’ 업데이트와 환상마 지급을 오늘 시작했다. ‘매구 각성’은 쌍둥이 동생 ‘우사’가 사용하던 ‘호화선’에서 붉은색을 띠는 부채 형태의 ‘초화선’을 무기로 사용한다. ‘아침의 나라’ 신규 우두머리 ‘이무기’와 새로운 설화도 선보였다. 기존 ‘아침의 나라’ 우두머리들과 달리 공격의 주도권을 ‘이무기’가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위드 - 개그액션 RPG ‘씰온라인’에 20주년을 맞이해 신규 마을, 필드, 퀘스트, 레벨 확장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마을인 ’누아마을’과 신규 필드로 ’피오누르 산맥’이 추가되었다. 특히 누아마을은 기존 씰온라인의 무대였던 쉴츠 대륙이 아닌 이테르 대륙에서의 첫번째 거점이며, 이를 시작으로 새로운 모험의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 기타 소식

크래프톤 - PUBG: 배틀그라운드의 국제 이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 2’의 한국 예선전을 4일 마쳤다. PGS는 전 세계 24개 정상급 프로팀들이 최강팀의 영예를 두고 경쟁하는 국제 대회다. 다나와 이스포츠, 젠지, 디플러스 기아, 이프유마인 게임피티가 본선 진출권을 거머쥐었다.

넥슨 - 제8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일정과 세부사항을 공개했다. 참가신청은 NYPC 공식홈페이지에서 7월 10일부터 8월 7일까지 가능하며,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 이상 19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NYPC 2023은 지난해 개편된 ‘라운드 제도’를 동일하게 실시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