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펄어비스 -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콘텐츠 ‘므로웨크의 미궁’을 업데이트했다. 므로웨크의 미궁은 위치와 경로에 대한 정보가 없는 상황에서 거미굴 형태의 지역을 탐험하는 콘텐츠다. 끝없는 겨울의 산 신규 이야기 4종도 추가됐다. ‘몽실몽실 알파카’, ‘겨울의 닮은 순록’ 완료 시 전용 탈것인 ‘알파카’와 ‘얼음 순록’을 획득할 수 있다.

코그 - 그랜드체이스 모바일에 신규 SS 등급 영웅 '아이'를 추가했다. 신규영웅 ‘아이’는 마도공학 인공지능으로 ‘여신의 옥좌’의 제어를 담당하고 있다. ‘아이’는 인공지능답지 않게 귀엽고 발랄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감정 표현이 서투른 기존 영웅과 재미있는 캐미를 보여준다.

컴투스홀딩스 -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로운 한국인 생존자 ‘영민’이 등장한다. 영민은 관찰력과 민첩성을 갖춘 ‘불명’ 성향의 생존자로, 신화 등급 캐릭터와 결속해 위력을 발휘한다. 필살기 ‘여섯 개의 식칼’로 체력이 줄어든 적에게 빠르게 다가가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액토즈소프트 - 블록체인 게임 ‘세라프: 인 더 다크니스’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실시했다. 17일까지 진행하는 3D ARPG ‘세라프: 인 더 다크니스’는 신규 IP 블록체인 게임이다. 지난 4월 진행한 비공개 알파 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테스터용 NFT 아이템 파밍의 재미를 선보여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기타 소식

컴투스 - ‘XPLA’와 ‘일드길드게임즈’와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XPLA와 YGG는  상호 간의 지분을 교환해 파트너십을 강화한다. 또한 양 측의 지갑 시스템을 연결하여 참여자들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 첫 ESG 보고서를 발간하고, 게임 상장사로서 지속가능성을 추구하고 ESG 경영 실천을 강화해 나간다고 밝혔다.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한 플레이'라는 목표를 담은 제목으로, 글로벌 이용자, 주주∙투자자, 파트너사, 임직원 등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고 소통하는 회사의 지속가능경영 다짐을 반영하고 있다.

NHN - ESG 경영 비전 및 전략, 주요 ESG 성과를 담은 '2022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NHN은 '우리의 연결로 만드는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ESG 비전을 새롭게 선포하고, 디지털 동반 성장, 책임 있는 디지털 사회, 디지털 포용의 3대 핵심 가치를 실천한 ESG 주요 성과와 중장기 실행 계획을 공개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