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컴투스 - ‘서머너즈 워’에서 대규모 업데이트 ‘RELOADED’를 실시했다. 대표적인 전투 콘텐츠인 카이로스 던전과 이계의 틈의 보상 시스템이 직관적으로 개편되고, 카이로스 던전에는 ‘정령의 던전’과 ‘심연의 층’ 시즌제 스테이지가 추가됐다. 신규 보스들이 등장하고 새로운 룬 세트를 제공한다.

쿠카 게임즈 - ‘삼국 올스타’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초능력자의 시련: 데스 카운트다운’을 선보인다. 7월 1일을 시작으로 신규 전설급 무장 마운록, 조운, 화만, 종회, 음희, 등애가 합류했다. 이용자 한 명이 진영 3개를 평성하여 다른 이용자와 대결하는 PVP 콘텐츠 정상대결, 지하궁 탐험 등이 추가됐다.

 

# 기타 소식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3’ 시즌 2를 농심 레드포스가 우승했다. 올해 국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의 최강 팀을 가리는 대회로 총 3개의 시즌으로 진행된다. 이번 시즌 2는 총상금 7천만 원과 상반기 국제 대회 ‘2023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 인비테이셔널’의 진출권을 두고 펼쳐졌다.

블리자드 - 디아블로 시리즈 최신작 디아블로4와 버거킹이 ‘헬로 디아블로 와퍼’ 선보인다. 이번 제품은 디아블로 4의 출시를 기념하여 선보였던 2종 ‘헬로 릴리트 와퍼’와 ‘헬로 이나리우스 와퍼’의 후속 제품이자, 두 제품의 특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더욱 업그레이드된 메가 신제품이다.

위메이드 -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가 5일 비곡점령전을 실시한다. 비곡점령전은 핵심 재화인 흑철의 생산지 ‘비곡’을 쟁탈하기 위한 문파 전투 콘텐츠다. 비곡을 점령한 문파는 해당 비곡의 흑철 창고를 관리하는 막강한 권력을 누리게 된다. 비곡점령전 승리 문파원들에게 이벤트 칭호 ‘비곡의 지배자’가 보상으로 주어진다.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 론칭 반주년을 기념해 갤럭시 스토어와 함께 라그나로크X 에디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정판 ‘갤럭시S23 울트라 라그나로크X 에디션’은 라그나로크X 테마를 적용한 한정판 갤럭시S23 울트라와 함께 폰 케이스, 오르골, 키링, 무선 충전기, 그립톡 등으로 구성했다.

넥슨 - 삼성전자와 손잡고 자사 창작 놀이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삼성 강남’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넥슨과 삼성전자의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으로, 오프라인 ‘삼성 강남’ 플래그십스토어에서 매주 일요일 6개월 간 진행된다.

위메이드 -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가 오늘 위믹스3.0 메인넷 마이그레이션을 완료했다. 이번 메인넷 마이그레이션으로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된 모든 게임은 위믹스3.0 메인넷과 연결된다. 안전한 거래지원 프로토콜 ‘PPP’를 도입해 네트워크 상호운용성을 높였다.

네오위즈 -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이 참가하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3’의 출품작 모집이 6일 밤 12시에 종료된다. ‘방구석 인디 게임쇼’는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디 게임사들을 지원하고자 2020년부터 진행 중인 온라인 게임쇼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