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캐릭터 ‘호영’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아니마 종족의 신규 캐릭터 ‘호영’은 선계에서 도술을 배운 도적 캐릭터로, 그란디스를 혼란에 빠뜨렸던 ‘도철’의 봉인을 풀고 세상 밖으로 여행을 떠났다는 배경 스토리를 지닌다.

넷마블 -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EX등급 ‘AS 눈부신 바다의 카스미’와 ‘AS 눈부신 바다의 제니’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롭게 공개된 밸런스형 파이터 ‘AS 눈부신 바다의 카스미’는 리더 스킬로 ‘익스트림 파이터의 공격력과 치명타 피해량 증가’를 보유하고 있다. 공격형 파이터 ‘AS 눈부신 바다의 제니’는 리더 스킬로 ‘녹속성 파이터의 공격력 증가’를 갖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의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단독 실행 게임 ‘프리코네! 그랜드 마스터즈’를 기간 한정으로 서비스한다. ‘프리코네! 그랜드 마스터즈’는 8명의 이용자가 마지막 한 명이 남을 때까지 대결하는 배틀로얄 형식의 게임으로, 최적의 캐릭터 조합을 통한 전략적인 전투와 매 라운드마다 발생하는 다양한 랜덤 요소가 특징이다.

라이크잇게임즈 - 모바일 어드벤처 게임 '고양이 섬의 비밀'에 이용자의 공간을 만들고 디자인하는 '마이룸'을 신설했다. 첫 선을 보인 '마이룸'은 가구, 벽지, 카페트 등 소품, 장치를 활용해 이용자가 자유롭게 실내 공간을 꾸미는 콘텐츠다.

컴투스홀딩스 - MMORPG ‘제노니아’가 신규 서버 오픈 등 게임 편의성을 높이는 초반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27일 국내 서비스에 돌입한 제노니아가 출시 4일 만에 신규 월드 ‘에크네’를 오픈하고 총 4개의 서버를 추가한다. 기존 8개 월드, 32개 서버를 총 9개 월드, 36개 서버로 확장하는 것이다. 서버 증설에 따라 신규 유저들의 원활한 게임 진입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빅게임스튜디오 -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에 시즌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시즌2 업데이트에서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수영복 유노, 노엘, 고슈 등 시즌 마도사는 물론 풍성한 이벤트와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호요버스 - 액션 RPG ‘붕괴3rd’에서 6.7 버전 ‘별과 갈림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별과 갈림길’에서는 신규 SP 캐릭터 ‘슈가스타’ 시구레 키라가 등장하며, 테마 이벤트 퍼펙트 콘서트 그리고 메인 스토리 38장이 새롭게 추가됐다.

gumi Inc. - 모바일 RPG ‘파이널 판타지 브레이브 엑스비어스’가 서비스 7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신규 유닛을 소환하고, 신규 스토리 퀘스트를 통해 새로운 모험을 떠날 수 있다. 또한, 지난 플레이 기간에 따른 풍성한 보상도 받아볼 수 있다.

 

#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대형 신작 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쇼케이스에는 '아레스'만의 독창적인 미래 우주 기반의 광활한 세계관, 실시간 슈트 체인지와 논타겟팅 전투, 다양한 싱글형 던전 및 파티원들과 함께 공략하는 협동 콘텐츠, 분쟁 최소화를 위한 별도의 'PvP 지역'과 팀 대전 기반의 경쟁 콘텐츠 등 주요 게임 정보를 상세하게 안내했다.

네오플 - 중증 발달장애인을 직접 고용해 게임사 최초의 장애인 연주단을 창단했다. 네오플은 장애인 고용확대 및 인식개선을 위해 지난해 9월부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업을 진행해 서울에서 활동하고 있는 발달장애인 연주단을 발굴, 지난 3월 중증 발달장애인 8명을 직접 고용했다.

컴투스 - 컴투스로카의 VR 신작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가 PICO 글로벌 스토어 출시 하루 만에 전체 유료 앱 순위 1위를 차지했다. ‘다크스워드’는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으로, PC 등의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 타이틀이다.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액션 RPG이며, VR 게임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휘두르기·막기·피하기·활쏘기 등 마치 실제 전투와 같은 다채로운 액션 및 상호작용을 체험할 수 있다.

반다이남코 - RPG ‘소드 아트 온라인 라스트 리콜렉션’의 다운로드 버전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시리즈에는 최신 스토리 트레일러가 공개되었다. 암흑계 십후를 비롯한 강자들을 상대하면서 평화의 길을 모색하고 있던 키리토의 앞을, 본 작품의 오리지널 캐릭터인 도로시가 가로막는 모습이 담겨있다. 또한 새롭게 본 작품에 참전하는 캐릭터도 등장한다.

에스에이치인터렉티브 - 디펜스 게임 '페이탈 코드 : SHIMMER PROJECT'의 사전예약을 30일 실시한다. '페이탈 코드'는 로그라이크 타워 디펜스 전략이라는 장르적 기반에 '종말 문명', '이세계', '사이버펑크', '미소녀 캐릭터' 등 서브컬쳐의 다양한 요소를 가미해 '페이탈 코드'만의 차별화 된 게임 스타일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골프존 - 모바일 리얼 골프 게임 ‘골프존M: 리얼스윙’이 지난 29일 양대 마켓 스포츠게임 카테고리 인기게임 1위를 달성했다. ‘골프존M: 리얼스윙’은 전 세계 주요 실제 골프 코스를 모바일 환경에 구현하고 풍속, 풍향, 그린 경사도 등 골프 코스 별 리얼한 환경 요소를 제공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생생한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글로벌 모바일 리얼 골프 게임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