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에 마법사(여) 캐릭터의 신규 전직 2종을 업데이트했다. 마법사(여) 캐릭터의 신규 전직으로 ‘배틀메이지’와 ‘인챈트리스’를 선보인다. 2종의 전직 모두 원작 ‘던전앤파이터’의 캐릭터 특징은 유지하면서도 ‘던파모바일’만의 일러스트와 전투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새롭게 제작했다.

온라인 FPS 게임 ‘서든어택’을 64비트 클라이언트로 전환하고, 칭찬시스템 확장 및 ‘랭크전 2023 특별시즌:ALL’을 오픈했다. 서비스 환경 개선 일환으로 진행되는 64비트 클라이언트 전환은 지난 6월 초 사전 테스트를 통해 안정성 검증을 마쳐 이번 라이브 서버에 정식 적용됐다.

대규모 PvP 신작 게임 ‘워헤이븐’의 얼리 액세스 체험판이 출품한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주요 지표 최상위권에 올랐다. 지난 20일 새벽 2시부터 지난 27일 새벽 2시까지, 일주일간 열린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워헤이븐’은 일일 활성 플레이어 수 1위를 차지했으며, 인기 출시 예정 제품 2위, 가장 많이 찜한 출시 예정 게임 7위에 올랐다.

에이스톰에서 개발한 PC 액션 MORPG ‘나이트 워커’에 신규 캐릭터 ‘린’을 출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린’은 뛰어난 체술과 궁술의 ‘나타’와 요괴를 ‘식신’으로 삼아 부리는 소환술의 ‘음양가’로 전직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 길드워2의 신규 확장팩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를 8월 22일(현지기준) 북미•유럽 지역에 출시한다. ’시크릿 오브 디 옵스큐어’는 2015년 ‘가시의 심장, 2017년 ‘패스 오브 파이어’, 2022년 ‘엔드 오브 드래곤즈’에 이은 길드워2의 네 번째 확장팩이다.

넷마블 -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3’에 ‘시뮬레이션 리그’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시뮬레이션 리그’는 별도로 형성된 리그 속에서 상위 리그로 승격하기 위해 치열한 승부를 펼치는 PvP 콘텐츠로 상위 5위에 등극하면 포스트 시즌에 진출하게 되는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에 오리지널 시리즈 ‘라그나로크’의 신규 영웅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영웅 【불굴의 의지】 전쟁의 신 티르가 추가됐으며, ‘세계수의 탑 ~ 지하계’ 스테이지를 오픈하고 지하계 전용 교환소 및 재화를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서비스 6개월 기념 대규모 이벤트를 실시했다. 신규 천사형 정령 ‘클라우디아’도 추가했다. 유물 ‘묠니르’에서 탄생한 정령 ‘클라우디아’는 연합군 최정예 부대 소속이다.

크래프톤 - 독립 스튜디오 5민랩이 신작 방탈출 PC 게임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을 정식 출시했다. ‘장화홍련: 기억의 조각’은 한국의 고전소설 ‘장화홍련전’의 이야기를 재해석한 방탈출 게임이다. 이용자는 주인공 ‘장화’가 되어 거대한 저택에 숨겨진 퍼즐들을 풀어 진실을 파헤치고 동생 ‘홍련’과 함께 저택을 탈출해야 한다.

컴투스 -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신작 VR 게임 ‘다크스워드: 배틀 이터니티’를 ‘메타’에 이어 글로벌 VR 기업 PICO 글로벌 스토어에도 출시한다. ‘다크스워드’는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으로, PC 등의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 타이틀이다.

컴투스홀딩스 - 모험 RPG ‘별이되어라!’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추가된 소환사 ‘플로라’는 ‘소울젬’이라고 불리는 무기를 활용해 상대의 영혼을 빼앗거나 상상하는 모든 것을 창조하는 능력을 갖췄다.

스튜디오비사이드 - 서브컬쳐 수집형 RPG ‘카운터사이드’의 신규 서브 스트림 ‘별이 빛나는 밤’와 함께 신규 유닛 2종 ‘프리랜서 김초원’, ‘오지만디아스’가 출시됐다. ‘별이 빛나는 밤에’는 기존 ‘리틀, 빈센트’에서 등장했었던 유닛 ‘펠리세트’와 ‘라이카’의 서사를 풀어 나갈 예정이다.

해긴 - 신작 모바일 RPG '데미안 전기:시간의 해적단'에 신규 영웅을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영웅 '아이리스'는 마도공학으로 유명한 기간트리아의 영웅이자 촉망받는 인재로, 타임머신 실험 도중 일어난 폭발 사고로 '밤의 세계'에 도달했고 어딘가 있을 집으로 가는 길을 찾기 위해 위험한 여정을 나선다.

웹젠 - 모바일 MMORPG ‘R2M’의 6월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했다. '[고대] 천공의 섬 엘테르' 던전이 확대된다. 기존 '바알베크 지역'과 '중립 진영'만 있던 던전에 '유피테르 지역'이 추가됐다. 신규 지역에는 몬스터 처치 시 얻을 수 있는 드롭 아이템에 새로운 '유물' 등이 추가됐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 - 게임 내 캐릭터 ‘투사’의 대규모 밸런스 개편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와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여름 이벤트를 시작했다. 포제션 류 스킬의 버프는 한 가지 스킬에 통합되어 이 스킬로 유저가 원하는 버프 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개선됐다. 또한 마법 공격을 반격하는 ‘리플렉션’, 물리 공격에 당하면 명중률이 상승하는 ‘체인지 크라시스’ 스킬을 각각 마법 및 물리 공격 회피 스킬로 변경해 투사의 생존능력을 향상시켰다.

썸에이지 - MMORPG 모바일 ‘데카론M’의 출시 800일을 맞이하여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를 실시했다. 보유한 펫을 최대 5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펫 돌파 콘텐츠가 추가됐으며, 특수 던전 검은 꼬리 화산과 잿빛의 섬 신규 지역이 추가되고 기존 지역의 보상이 상향 조정됐다.

코그 - 신작 PC 온라인게임 '리턴 얼라이브'가 2차 CBT를 시작했다. CBT는 한국 시각 기준 6월 29일 오후 4시부터 7월 7일 오후 4시까지 9일간 진행되며, 기간 동안 운영시간은 서버다운 없이 24시간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액션스퀘어 -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오나라 최후의 명장인 ‘육항’을 신규 출시하고 무한전장 시즌4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삼국블레이드 전장 플레이 시 육항을 사용하면 태그 스킬 ‘염화락’이 발동되며, 육항이 염왕의 가호를 받아 자신의 회피 확률을 증가시키고 전방에 화염 검기를 날린다. 액티브 스킬인 ‘쾌속참’ 사용 시, 전방의 적들을 빠르게 베며 자신의 회피 확률을 증가시키고 적들을 화염 상태로 만들어 피해를 입힌다.

모아이게임즈 - 모바일 MMORPG ‘트라하 인피니티’가 신규 클래스 ‘블레이더’와 신규 서버 '실론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블레이더’는 도검을 사용하는 클래스이다. 도검을 활용하는 스타일리시한 공격과 빠른 연계를 통해 적을 일도양단 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만큼 전장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이스카이펀 - 방치형 RPG ‘이세계 가디스 스토리’를 7월 6일 정식 출시한다. ‘이세계 가디스 스토리’는 독특한 세계관 속 다양한 여신을 수집하고 육성하며 즐기는 방치형 RPG이다.

로드컴플릿 - 첫 풀 3D PC 게임 ‘프레임 암즈 걸: 드림 스타디움’ 개발을 완료하고 글로벌 출시를 확정했다. 코토부키야의 미소녀 프라모델 ‘프레임 암즈 걸’의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으로,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트 장르의 메카 미소녀 액션 RPG로 로드컴플릿은 7월 중 글로벌 180개국에 이 게임을 출시 예정이다.

CFK - 리듬 게임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에 DLC 발매 및 대규모 악곡,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식스타 게이트: 스타트레일’은 우주 항해를 컨셉으로 한 건반형 리듬게임이다.

 

# 기타 소식

호요버스 -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국내 최대 행사인 ‘원신 2023 여름축제’를 오는 7월 20일부터 23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원신 2023 여름축제’는 실내 행사장인 올림픽체조경기장과 야외 행사장인 한얼광장에서 나흘간 진행된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최근 런던과 파리, 텍사스 투어를 성황리 개최하며 성공적으로 월드 투어를 이어가고 있다. 5월 13일 런던에서 진행된 투어는 영국에서 처음으로 진행한 ‘서머너즈 워’ 오프라인 행사로, 현지에서 열린 첫 투어인만큼 사전 참가 모집 단계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다. 6월 3일 프랑스 파리에서도 투어가 진행됐으며, 약 300여 명 유저들이 참석한 가운데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축제의 분위기로 펼쳐졌다.

XPLA가 ‘오아시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오아시스 메인넷에 밸리데이터로 참여하고 있는 ‘더블점프 도쿄’와도 기술 및 사업 자문을 포함, 더욱 포괄적인 협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 카카오, 신용보증기금과 ‘콘텐츠 IP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콘진원은 최근 콘텐츠 IP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콘텐츠 IP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민관이 협력하는 형태의 금융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크래프톤 - 국내 최상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대회 ‘PMPS 2023 시즌 2’의 파이널 경기를 진행한다. PMPS 2023 시즌 1 파이널은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오는 9월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한민국 대표팀으로 참가 예정인 ‘비니' 권순빈, '티지' 김동현, '스포르타' 김성현, '파비안' 박상철, '씨재' 최영재 등 5명의 선수도 모두 출전할 예정이다.

레드랩게임즈 -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글로벌 동시 서비스를 준비 중인 신작 하드코어 MMORPG의 공식 브랜드를 ‘롬’으로 확정하고 BI 및 원화를 최초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BI와 원화는 게임 세계관의 배경이 되는 칼데라스 대륙을 지배한 황제의 서거, 제국의 분열 이후 후계자들이 왕좌를 차지하려는 음모와 암투에서 비롯되는 대서사시를 함축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