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카카오게임즈 - ‘아키에이지 워’의 서비스 100일을 맞아 ‘공성전’ 콘텐츠를 포함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아키에이지 워’의 공성전은 ‘외성’을 돌파해 ‘내성’으로 진입한 후 왕좌를 점령하는 구조다. 외성 전투는 다양한 돌파 경로가 있고, 장소적 특성을 고려한 전략적 팀 플레이가 요구된다. 내성 전투는 양 진영의 총력전이 펼쳐지는 무대로, 깃발 운송자를 호위해 단체로 이동하는 방식을 채용하며 차별점을 뒀다. 첫 공성전 무대는 ‘초승달 왕좌’ 성과 ‘마리아노플’ 성으로, 오는 7월 2일 진행 예정이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서비스 2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프리스트'의 신규 전직 클래스 '바드', 층별로 미션에 맞는 전략을 세워 치열한 전투를 펼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무한의 탑', 신규 서버 '수르트'가 추가됐다.

엔씨소프트 - PC MMORPG ‘아이온 클래식’이 28일 신규 서버 ‘셀렉트’ 출시 및 ‘웨이브 업데이트’ 진행 계획을 발표했다. ‘셀렉트’는 캐릭터 생성 시 다른 직업의 대표 스킬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사용하는 ‘와일드 카드’ 시스템이 적용된 특화 서버다.

넥슨 -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새해의 아페리티프 ~신년 한판 승부~’를 추가했다. 신규 캐릭터 ‘하루나(새해)’, ‘후우카(새해)’가 추가됐고, 새로운 챕터 ‘제 21 임무(Normal/Hard)’를 업데이트했다.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MMORPG ‘히트2’에 ‘인터 공성전’을 포함한 ‘EPISODE 1. 단 하나의 태양’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히트2’는 다른 서버와 영웅 등급 이상의 장비 아이템이나 스킬북 등을 사고 팔 수 있는 월드 단위의 ‘인터 거래소’를 오픈하면서 ‘인터 공성전’을 함께 공개했다. ‘인터 공성전’은 서버별로 최대 2개 길드, 수성 길드까지 포함해 최대 11개 길드가 참여하는 대규모 PvP 콘텐츠다.

블리자드 -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차기 확장팩 ‘티탄’이 공개됐다. 145장의 신규 카드를 선보이게 될 새 확장팩 티탄은 오는 8월 출시될 예정으로, 여기에는 전설 티탄 하수인 11장, 신규 키워드 ‘제련’과 돌아온 키워드 ‘합체’, 그리고 클래식을 대체할 신규 모드 ‘변칙’ 등이 담긴다.

컴투스 - 신작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라이벌’을 오는 5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다. ‘MLB 9이닝스 라이벌’은 AI 업스케일링, 페이셜 AR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콘솔급 그래픽 퀄리티로 메이저리그 30개 구단의 모든 선수와 구장, 관중석 등을 실제처럼 구현했으며, 여러 게임 모드와 콘텐츠로 대결의 재미를 제공한다.

컴투스홀딩스 -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유물 프리셋 시스템’ 추가, ‘다크테라 모험’ 던전 개편, ‘아르카나’ 중복 편성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신규 리버스 아르카나 ‘황제[R]’와 ‘태양[R]’이 공개됐다. 새롭게 공개된 ‘황제[R]’는 영웅들의 스킬 재사용 시간을 줄이고 발동 확률을 높여 효과적인 전투를 지원한다. ‘태양[R]’은 파이터 계열 영웅 출전 시 영웅들의 속성에 따른 상성 피해량을 대폭 증가시킨다.

위메이드플레이 -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에 방치형 콘텐츠 '아리의 텃밭'을 선보였다. 애니팡 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이자, 이용자가 육성하는 캐릭터 ‘아리’가 정원사로 등장하는 ‘아리의 텃밭’은 애니팡 시리즈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방치형 콘텐츠다.

EA - FIFA 여자 월드컵 호주 및 뉴질랜드 2023 출시를 기념하여, FIFA 23 플레이어에게 추가 비용 없이 해당 콘텐츠를 바로 제공한다. 싱글 플레이어 토너먼트 모드가 로컬 협동 멀티플레이어 지원과 함께 다시 등장하며, 플레이어는 32개 본선 진출국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결승을 향해 나아갈 수 있다. 킥오프 모드에서 팬들은 조별 예선 또는 넉아웃 라운드 경기에서 맞붙을 두 팀을 선택해 로컬로 친구들과 경기를 펼치거나 CPU AI와 대결할 수 있다.

사이게임즈코리아 -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서 제29탄 카드팩 ‘Heroes of Rivenbrandt / 미스탈시아의 영웅’을 출시했다. ‘현혹의 여주인 호즈미’, ‘영원무궁의 방패 시온’의 리더스킨이 포함된 카드를 비롯해 ‘프린세스 드라이브’와 ‘문을 여는 자 라즐리’의 특별 일러스트 카드가 추가됐으며, 다시 확인하고 싶은 턴의 시작 지점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리플레이 기능을 개선해 편의성을 높였다.

액토즈소프트 - PC MMORPG ‘파이널판타지14’에서 2023년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인 V6.3 '하늘의 축제, 땅의 전율'을 실시했다. 신규 연대기 퀘스트 ‘에오르제아 신화 2탄’과 신규 24인 연합 레이드 ‘환희의 신역 에우프로시네’를 추가하고, ‘타타루의 대박 상점’의 외전 퀘스트, 신규 환 토벌전 ‘환 여신 소피아 토벌전’을 공개했다. 또 신규 보물지도 ‘15등급 오래된 지도’를 이용해 입장 가능한 신규 보물고 ‘엘피스 김나시온 제전’과 제작자 및 채집가 전용 콘텐츠인 신규 단골 거래 NPC ‘안덴’도 적용됐다.

액션 RPG '라테일'에서 ‘판도라의 상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밤에 다가가는 마녀들과 고대의 진리를 품은 채로 사라졌던 정원에서 발생하는 사건을 다룬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깨끗한 ‘아이사르 강’을 품은 작고 아름다운 마을 ‘루리아’와 축복받은 강이 흐르는 아름다운 길 ‘라란 가도’ 신규 맵을 오픈했다.

밸로프 -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 장비 2종을 공개했다. 와이어를 상대에게 연결하여 끌고 오는 ‘페르소나 의상’과 독지대를 생성하고 폭풍을 일으키는 ‘드라고뉴트 날개’ 등 강력한 스킬을 보유한 신규 장비 2종을 새롭게 추가했다.

디엔에이 - 신작 모바일 RPG ‘탁트오퍼스’를 출시했다. ‘탁트오퍼스’는 클래식 음악을 미소녀 캐릭터로 의인화한 RPG로, 검은 운석에서 생겨난 괴생명체 ‘D2’에 의해 음악이 금기시된 세상에서 유저들은 지휘자가 되어 음악의 힘이 깃든 소녀들을 이끌고 세상을 구해야 한다.

이야게임즈 - 모바일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쩐쟁:머니게임’을 정식 출시했다. ‘쩐쟁:머니게임’은 자신만의 회사를 경영하고 인재를 육성하여 글로벌 경제의 판도를 바꾸고, 글로벌 기업으로 회사를 경영해 나가는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가크레이즈 - 모바일 SLG ‘수삼국’의 시즌2 적용 일자를 7월 9일로 확정했다. ‘수삼국’의 시즌2에서 이용자는 요충지 시스템과 마구간, 마장, 관직 시스템 등의 신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슈가펀 게임 - 신작 MMORPG ‘아카디아M’의 출시 일자를 7월 13일로 확정했다. 드래곤과 모험을 떠나는 판타지 MMORPG 모바일 신작 ‘아카디아M’은 7월 13일 출시 전까지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아가테 - '발티리안 아크: 히어로 스쿨 스토리 2'가 PS 4와 5, 닌텐도 스위치, 스팀에 정식 출시됐다. '발티리안 아크: 히어로 스쿨 스토리 2'에서 유저들은 분열된 발티리아 세계를 혼란에 빠뜨린 고대 용의 각성 뒤에 숨겨진 충격적인 진실을 밝혀내야 한다. 이를 위해 영웅 육성 학교를 건설하고, 자금을 관리하여 미래의 영웅에게 적합한 학습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

넷이즈게임즈 - 워너브라더스게임즈가 합작한 새로운 마법 수집형 카드 RPG 게임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이 27일 전 세계 출시됐다. 해리포터: 깨어난 마법은 자유도, 카드수집과 다중 멀티플레이어 마법 결투 등 전략 롤플레잉 게임의 복합 요소를 두루 갖춘 게임이다.

 

# 기타 소식

넷마블 - 넷마블문화재단은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개최된 ‘2023 전국장애인조정선수권대회’에서 총 20개의 메달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넷마블장애인선수단 9명이 참가했으며 조연희 감독을 중심으로 강이성, 강현주, 이봉희, 배지인, 전숭보, 한은지, 이승주, 임효신 선수가 출전해 호성적을 기록했다.

북미 자회사 카밤에서 준비중인 신작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의 개발 비하인드 영상 ‘Dev Diary’를 유튜브에 공개했다. 수집형 전략 RPG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는 카밤 로스앤젤레스와 카밤 밴쿠버, 서울의 구로발게임즈 3사가 유기적인 글로벌 협업을 통해 모바일-PC를 같은 계정으로 함께 즐길 수 있는 크로스플랫폼 게임으로 개발하고 있다. 현재 연내 출시를 목표로 글로벌 사전등록이 진행 중이다.

지난 2022년 글로벌 모바일 시장 매출을 기준으로 우수 퍼블리셔를 선정하는 data.ai의 ‘2023년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에서 9위에 올랐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한 본 어워드에서 넷마블은 2015년을 시작으로 8년 연속 꾸준히 Top10에 진입,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세계 모바일 시장에서 Top10에 오르는 기록을 이어갔다.

엔씨소프트 - MMORPG ‘리니지2M’의 공식OST 앨범 ‘푸른 날개의 소여(所與)’를 발매했다. ‘푸른 날개의 소여’는 리니지2M의 여덟 번째 OST 앨범으로, 리니지2M 공성전에 최초로 등장한 전장의 지휘자 ‘와이번’의 테마 음악 ‘푸른 날개의 소여’가 수록됐다.

카카오게임즈 - 오는 30일까지 전라남도 장흥군 아동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도서산간지역 게임문화 접근성 확대를 위해 지역사회 아동들을 직접 찾아가 놀이 문화 체험기회를 선사하고자 기획됐으며, 장흥군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개최됐다.

컴투스 - 유망한 스토리 창작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3’을 개최한다. 컴투스·위지윅스튜디오·게임문화재단이 함께하는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2023’은 ‘변화와 도전’이라는 주제로 작품을 공모한다. ‘새로운 로맨스의 시작’, ‘이세계로의 탐험’, ‘우주 식민지 개척’ 등 장르에 상관 없이 변화 혹은 도전이라는 소재가 들어간 원천 스토리라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엠게임 - 자사가 자체 개발한 2023년 첫 신작 모바일 방치형 RPG ‘퀸즈나이츠’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올 여름 시즌 출시 예정인 ‘퀸즈나이츠’는 3D 카툰렌더링 방식의 그래픽을 기반으로 마왕에 납치된 여왕을 구하기 위해 기사 단장과 함께 마물을 처치해 나가는 모험을 그린 방치형 RPG다.

나이언틱 -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소셜 앱 ‘캠프파이어’를 전 세계 유저가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캠프파이어’는 이용자 근방의 지역을 맵으로 구현해 지역 커뮤니티와 주변 이용자 활동을 확인할 수 있는 소셜 앱으로, 이번에 글로벌 출시와 함께 새로운 기능 ‘레이드 그룹’이 추가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