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위메이드플레이 - 애니팡 IP 기반의 세 번째 블록체인 게임 '애니팡 블라스트'를 한국, 중국 등 일부 국가를 제외한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애니팡 블라스트’는 터치 방식으로 2개의 블록을 격파하는 2매치 모바일 퍼즐 게임이다. 터치 플레이를 적용해 경쾌한 속도감과 조작을 활용한 이색적인 퍼즐 콘텐츠를 구현했다.

네오위즈 - ‘수호자 키우기 온라인’을 글로벌 양대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 ‘수호자 키우기 온라인’은 다양한 스킬을 조합해 적을 처치하며 성장해나가는 핵 앤 슬래쉬 스타일의 모바일 방치형 RPG다. 무기와 머리, 바디 파츠 등 24가지의 차별화된 장비와 캐릭터의 개성을 자유롭게 나타낼 수 있는 다양한 코스튬은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넷마블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성장 콘텐츠 ‘무공 잠재력’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새롭게 선보인 ‘무공 잠재력’은 신규 아이템 '무공의 기운'을 활용해 무공 잠재력을 성장시키고 능력치 증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다.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에 신규 영웅 ‘아델’을 업데이트했다. 탱커 역할 영웅인 ‘아델’은 앞서 출시된 ‘마코’와 ‘제나’ 이후 세 번째 오리지널 캐릭터다. 귀여운 외모를 한 채, 웃으면서 적을 베는 무자비한 전장의 포식자로 ‘오로라’와 함께 ‘벤투스 용병단’에서 활약하고 있다. 

아프로 원 리미티드 - ‘사장님의 이중생활’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에 출시했다. ‘사장님의 이중생활’은 회사에서 모략으로 나락에 떨어진 주인공이 52명의 미녀들과 함께 펼치는 복수극으로, 비즈니스의 성취감과 사랑의 즐거움까지 모두 담은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 기타 소식

넥슨 - PC·콘솔용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이 첫 번째 DLC 캐릭터 ‘블레이드’의 공식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고, DLC가 포함된 시즌패스를 7월 출시한다. ‘블레이드’는 첫 번째 DLC 캐릭터로 일본도 ‘카타나’를 사용하는 여귀검사다. 와이어를 활용한 ‘공중 기동술’로 상대를 혼란시키며 ‘발도술’은 상대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줄 수 있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지난 3월 국내 서비스를 종료한 ‘카트라이더’를 게임 아카이브 전시 ‘네포지토리’ 프로젝트에서 선보인다. 신작을 출시하기 위한 개발자의 노력을 조명하고 있으며, 이번에는 서비스를 종료한 게임 ‘카트라이더’까지 포함하며 아카이브의 범주를 확장했다.

더핑크퐁컴퍼니 - ‘핑크퐁 아기상어’ IP를 활용한 첫 콘솔 게임 ‘핑크퐁 아기상어: 노래와 수영 파티’를 9월 15일에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핑크퐁 아기상어: 노래와 수영 파티’는 아웃라이트 게임즈와 협업 제작한 뮤직 어드벤처 게임이다. 아웃라이트 게임즈는 DC코믹스, 소니픽쳐스, 드림웍스 등의 콘텐츠 IP를 게임으로 선보여 왔다.

위메이드 - 스카이젯 소프트웨어, 메타도쿄 스튜디오와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 두 개발사의 게임 1종씩을 위믹스 플레이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스카이젯 소프트웨어는 3D 헬리콥터 슈팅 게임 ‘스카이브레이커스’를 위믹스 플레이에 출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메타도쿄 스튜디오는 FPS와 RPG의 재미를 결합한 SF 판타지 게임 ‘크로마타’를 언리얼 엔진5로 개발 중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