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라이엇 게임즈 - FPS ‘발로란트’가 일곱 번째 에피소드 ‘에볼루션’을 통해 신규 요원 ‘데드록’과 새로운 ‘진행도’ 체계를 선보였다. ‘에볼루션’에 등장할 데드록은 노르웨이 출신의 신규 요원이다. 수비에 특화된 ‘감시자’ 역할군에 속하지만, 기존 감시자 요원과 달리 적중시킨 적을 끌어오거나 천천히 앉아서 움직이게 하는 등 신체 제어에 특화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컴투스 - 지난 24일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의 ‘RELOADED’ 업데이트 쇼케이스를 열고, 향후 10년의 초석을 마련하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신규 콘텐츠 ‘정령의 던전’과 ‘심연의 층’ 스테이지, 유저의 빠르고 편리한 성장을 돕는 룬과 아티팩트, 새로운 진화 시스템도 소개됐다. 특히 실패 없는 룬 강화 시스템과, 아티팩트를 최종형으로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개편안을 밝혔다.

넷이즈게임즈 - 우주 소재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인피니트 라그랑주’가 전면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조직 작전 지역 플레이가 ‘집결 작전’과 ‘지휘 작전’으로 세분화되고, ‘서브 함대’와 ‘연속 워프 이동’ 등 신규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며, ‘자원 거점 채집 규모 제한 해제’와 ‘생산 라인 사전 선택 생산 기능’ 등이 도입된다.

 

# 기타 소식

블리자드 - 오버워치 국가 대항전인 ‘2023 오버워치 월드컵’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대표팀은 2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히어로즈와 두산베어스 간의 경기에서 시구 및 시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2023 오버워치 월드컵 온라인 예선전에서 대만과 홍콩을 상대로 각각 2:0 승리를 거뒀다.

엔씨소프트 - 사내 어린이집 ‘웃는땅콩’이 개원 10주년을 맞아 24일 기념식을 진행했다. 엔씨(NC)는 사내 어린이집 운영과 더불어 영유아 외국어 학습 프로그램인 ‘엔씨콩콩(NC CONGCONG)’, 그림책 출간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미래세대의 성장을 돕고 있다.

위메이드 - 크로스앵글이 개최하고 베인앤드컴퍼니, WWD KOREA가 공동 주관하는 ‘제2회 어돕션 콘퍼런스’에 참가한다. 장현국 대표는 ‘위믹스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발표한다.

넷마블 - 지난 24일 넷마블 사옥에서 진행된 제 17회 ‘넷마블게임콘서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오프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게임콘서트는 약 130명의 인원이 신청하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으며, ‘로봇과 게임’을 주제로 한양대 로봇공학과 한재권 교수와 에이로봇 엄윤설 대표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펄어비스 -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검은사막X카카오페이지 웹소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 분야는 중편, 시놉시스 총 두 개 부문이다. 중편 부문은 한 회당 4,500자 이상의 정식 웹소설 15화 이상 분량에 해당하는 작품을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에 직접 연재하는 방식으로 접수할 수 있다.

시티랩스 - 자회사 메타블록의 P2E 게임 ‘커버넌트 차일드’ 글로벌 최종 CBT를 마무리했다. 해당 CBT는 남미, 동남아시아, 유럽 등 다양한 국가에서 약16,000명 유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지난 23일까지 총 2주에 걸쳐 진행됐다.

채플린게임 -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다크에덴M’이 구글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3대 마켓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다크에덴M’은 1세대 온라인게임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다크에덴’을 모바일 버전으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