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빅게임스튜디오 - ‘블랙클로버 모바일: The Opening of Fate’에 챕터4 스토리와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챕터4' 스토리는 ‘네안 마을’에서 난데없이 내리는 눈발과 함께 사라진 아이들을 구출하기 위한 에피소드를 다룬다. 스토리 공개와 함께 새롭게 추가된 캐릭터 백야의 마안 세력 ‘리히트’, ‘파나’와 네안 마을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테레지아’, ‘바로’, ‘네쥬’를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 -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 출시 2주년을 기념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은 신규 필드보스를 추가하고, 후냐 공장을 확대해 추가적인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출시 2주년을 기념해 특별 제작한 코스튬, 탈 것 등을 선보였다.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에 신규 전설 플러스 영웅 ‘텔루스의 희망 팔라누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전설 플러스 영웅 ‘텔루스의 희망 팔라누스’는 공격형 딜러로, 근거리에서 적과 대치하여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제공하고, 자신과 적의 생명력에 따라 보너스 효과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 -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에 신규 영웅 등급 몬스터를 추가했다. 이번에 새롭게 등장한 몬스터 ‘펠레’는 불 속성 지원형 몬스터로,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는 스킬을 주력으로 사용한다. 기본 스킬인 ‘마그네틱 점화’는 모든 적을 공격해 피해를 입히고, 대상에게 걸려 있는 지속 피해 효과를 폭발시켜 더 큰 타격을 준다.

 

# 기타 소식

호요버스 - ‘붕괴: 스타레일’의 신규 캐릭터 영상과 플레이스테이션5 버전 출시 일정을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 공개했다. 신규 캐릭터 ‘루카’는 기계 팔과 붉은 머리가 돋보이는 지하세계의 파이터다. 낙천적이고 태평한 성격의 소유자로, 격투장과 전장을 넘나들며 자신의 힘과 무술 실력을 이용해 지하세계의 주민들을 보호한다.

크래프톤 -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에 출전할 대한민국 국가대표 최종 명단이 확정됐다. 한국e스포츠협회가 발표한 최종 명단은 '비니' 권순빈, '티지' 김동현, '스포르타' 김성현, '파비안' 박상철, '씨재' 최영재 등 총 5명이다.

유조이게임즈 - 모바일 RPG ‘픽셀 히어로’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게임 1위를 달성했다. ‘픽셀 히어로’에서는 라이브 2D 고퀄리티 일러스트, 깔끔한 UI까지 완성된 비주얼을 확인할 수 있다. 

이스카이펀 -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방치형 RPG ‘이세계 가디스 스토리’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이세계 가디스 스토리’는 매력만점 여신을 수집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 이세계 여신 대표를 목표로 하는 방치형 RPG이다.

락스타 게임즈 - ‘GTA 온라인’이 새로운 임무, 이동 수단, 이벤트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준비해 다음주에 선보인다. ‘산 안드레아스 용병들’ 이벤트가 진행되며, 편의성 확대 업데이트, 여러 수집품과 이벤트 보상, 숨겨진 비자금, 보물 상자 등의 보상 증가 등의 밸런스 조정도 진행될 예정이다.

블리자드 - 오버워치 리그의 글로벌 토너먼트인 ‘미드시즌 매드니스’는 고양 킨텍스 2전시장 10B홀에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의 열전에 돌입한다. 한국이 개최지로 선정된 가운데, 대한민국 서울을 연고로 하는 서울 인페르날 외에 북미, 중국 지역을 대표하는 오버워치 리그 상반기 최강 실력자들이 한국을 찾는다.

라이엇게임즈 - 11일부터 25일까지 일본 도쿄도의 지바현에서 열리는 국제 대회 발로란트 마스터스 도쿄에서 한국 대표 DRX와 T1이 개막일에 중국 팀과 대결한다. 지난 5월 종료된 VCT 퍼시픽에서 각각 준우승과 3위를 거두면서 마스터스 그룹 스테이지부터 시작하는 DRX와 T1은 11일 대회 첫 날부터 중국 팀을 만난다.

슈가펀 게임 - 자사에서 선보이는 신작 MMORPG ‘아카디아 M’의 핵심 콘텐츠를 전격 공개한다. 이용자는 드래곤을 수집하고 장기적으로 육성하여 드래곤을 라이딩할 수 있는 탈 것, 협동 작전을 진행할 수 있는 드라군으로 성장시킬 수 있으며, 육성 방식에 따라 드래곤의 외형이 달라지기도 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