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레벨 인피니트 -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에서 정식 출시 2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백야성 꼭대기의 송가 – 지난날의 재현’을 진행했다. 신규 캐릭터 ‘미아 더 러스트러스 소울’과 젊은 시절의 모습을 한 백야성 성주 ‘솔라드 디 올마이티 클레머’가 등장한다. 이와 함께 기존 ‘카타스트로피’ 콘텐츠가 ‘종말의 서’ 콘텐츠로 업그레이드됐다.

시프트업 - 데스티니 차일드에 신규 차일드 ‘기록하는 헤카테’와 스킨 2종을 추가하는 월드보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월드보스는 ‘메시에’다. ‘기록하는 헤카테’가 신규 차일드로 추가된다. 헤카테는 과거 마녀로 등장했던 3성 차일드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외형의 5성 차일드로 등장한다.

위메이드 - MMORPG 미르4에 신규 지역 ‘흑룡비곡’을 업데이트했다. ‘흑룡비곡’은 빠른 파밍과 성장에 특화된 지역으로, 정복 서버를 통해 입장 가능하다. 이 지역은 총 4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층은 3개 구역으로 나눠진다. 1, 2, 3층에는 퀘스트 보스, 4층에는 필드보스 ‘흑룡탈혼’이 등장한다.

크래프톤 - PVP 액션게임 ‘스매시 레전드’의 업데이트를 7일 진행했다. 신규 레전드 ‘아오이’가 등장했다. 스매시 레전드의 34번째 레전드인 ‘아오이’는 몽둥이 형태의 무기인 금쇄봉으로 적을 공격하는 공격수 타입의 레전드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야수형 정령 ‘소연’을 추가했다. ‘소연’은 길이가 자유자재로 변하는 전설 속 유물 ‘여의금고봉’에서 탄생한 정령이다. 아케나인 중화식당의 배달부로, 만두를 굉장히 좋아하는 이 정령은 공격력이 가장 높은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몬스터가이드 - 게임 플랫폼 스토브 인디에 최초 한국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기반 인터랙티브 게임 ‘과몰입금지’ 데모 버전을 런칭했다. 무료로 이용가능한 데모 버전은 정식 버전의 인트로 성격으로서, 만취한 주인공이 어젯밤 키스남과 핸드폰을 찾기로 결심하는 내용 까지를 담고 있으며 약 30분의 플레이가 가능하다.

 

# 기타 소식

넥슨 - 패션 브랜드 ‘빅웨이브 컬렉티브’와 협업해 서울 성수동에 ‘크레이지 아케이드’ 테마의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우주선을 타고 등장한 ‘배찌’, ‘다오’, ‘펭키’ 캐릭터 그래픽과 함께 야자수, 파도, 물폭탄 등의 대형 조형물로 꾸며졌으며, 컬래버 그래픽 테마의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카페 공간이 준비됐다.

넷마블 - ‘쿵야 레스토랑즈’의 카카오톡 이모티콘 2탄 ’쿵야들은 매일 바뻐’가 출시 하루만에 카카오 이모티콘 스토어에서 인기 1위에 올랐다. 출시 직후 ‘많이 선물하는 이모티콘’ 카테고리 1위를 달성한데 이어 하루만에 전체 인기 순위에서 1위에 올랐다. 

크래프톤 - 스타트업 지주회사 패스트트랙아시아에 투자를 단행했다. 패스트트랙아시아는 지난 6월 2일 약 22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마무리했다. 크래프톤은 이번 유상증자에 약 220억원을 투자하고, 20만 5,000주의 신주를 추가 취득했다.

유니티 - 매 분기에 걸쳐 앱 및 게임 비즈니스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실제 사례를 살펴보는 온라인 웨비나 시리즈 ‘오프 더 레코드’를 개최했다. 이번 웨비나 시리즈는 글로벌 화상 회의 플랫폼 ‘줌’을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되며, 사전 등록자에 한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