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에 신규 수련의 땅 ‘하늘숲 고원’을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홍문진기’ 성장 확대, ‘고대 장비 축복’과 ‘빛나는 전설 등급의 사냥형 성물’ 추가, PvP 콘텐츠 ‘사슬군도’ 개선이 업데이트됐다.

에픽스토어와 스팀을 통해 얼리액세스 중인 TPS MOBA PC게임 ‘파라곤: 디 오버프라임’ 에 신규 영웅 ‘그레이스톤’을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그레이스톤’의 신규 영웅급 스킨, 영웅과 아이템 밸런스 개선, 매치메이킹 개선, 연출 및 인터페이스 개선 등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신규 캐릭터와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다. 신규 캐릭터 ‘5성 [심각의 왕 멤람]’, ‘5성 [천개의 기사 제헬]’, ‘5성 [디스트로이 슬러거 스트라이나]’, ‘4성 [복을 부르는 소녀 후쿠]’와 함께 신규 콘텐츠 ‘흔들리는 미궁 보물역’도 추가됐다.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신규 한정 캐릭터 ‘아키노&사렌’을 추가했다. ‘아키노&사렌’은 아군의 물리 공격을 지원하며 체력와 TP를 지속적으로 회복하는 스킬들로 무장했다. 또한 6월 13일까지 신규 스토리 이벤트 ‘에피소드 오브 파이러츠 해적섬의 저주받은 보물’이 열린다.

코그 -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장비 개편 및 전직 영웅 라피스(T)를 업데이트 했다. 장비 계정 공유, 장비 제작 개편, 세트 장비 리뉴얼 등이 업데이트됐다.

액션스퀘어 -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가 법정 초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법정’을 초월할 수 있게 되며, 초월 시 ‘결승천리’ 스킬을 획득하게 된다. 기존 장수였던 ‘하후돈’과 ‘황충’도 리메이크 되어 더욱 더 강력해지며, 신수전 약점 변경기능, 신규/복귀 유저 경험치 버프가 개선된다.

에이스프로젝트 - 리얼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9UP 프로야구’에 ‘아이템 분해 기능’ 및 전반적인 게임성 개선을 금일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정식 반영했다. 리그 모드 내 일일 리그 운영방침 ‘새로고침 횟수’ 확대, 드래프트 모드도 경기 결과 보상 조정, 랭크 모드는 조정, 교류전 모드 희귀도 제한 삭제 등이 이뤄졌다.

슈가펀 게임 - 신작 MMORPG ‘아카디아M’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아카디아M’은 ‘드래곤 전쟁’ 후, 드래곤 워리어가 된 유저가 아카디아 대륙에서 모험을 펼치게 된다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 기타 소식

로지텍 -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한민국 e스포츠 국가대표 ‘팀 코리아 오브 이스포츠’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로지텍은 공식 후원사로써 한국 e스포츠 국가대표 선수단 전원에게 로지텍 G 게이밍 기어를 지원해 최고의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넥슨 - 넥슨재단이 100억 원의 건립 기금을 후원한 ‘대전세종충남 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정식 개원했다. 넥슨과 넥슨재단은 어린이의 건강한 미래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바탕으로 지난 2013년 국내 최초의 어린이재활병원인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200억 원을 기부했다.

넷마블 - 넷마블문화재단이 장애인들을 위한 ‘게임문화체험관’ 신규 설치기관 공모에 나선다. 게임문화체험관 사업은 장애인들의 여가 문화 다양화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해 전국 특수학교 및 특수교육기관에 PC, 모바일, VR 장비 등 활용 공간을 조성하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주요 활동 중 하나로 2008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 창원 NC파크에 친환경 공간 조성을 위한 나무심기 활동을 진행했다. 엔씨는 창원시 지역사회 미래세대인 주니어 다이노스를 초청해 직원들과 함께 환경교육, 나무심기, 야구경기 관람 등을 진행했다.

컴투스 - 컴투스로카가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며 미래 성장성을 확인했다. 컴투스로카는 컴투스를 비롯해 벤처 캐피털인 아주IB투자와 대성창업투자, 기업은행으로부터 약 60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OP.GG - 오늘 라이엇 게임즈의 전략적 팀 전투에서 덱 정보, 챔피언, 아이템, 증강체 등 다양한 게임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앱 ‘AllT’를 출시했다. AllT 앱은 플레이어들이 사용하고 있는 덱과 해당 덱들의 승률을 확인할 수 있는 ‘메타 트랜드’와 무작위 카드를 뽑아 다양한 덱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랜덤 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라인메쎄 - 독일 국제게임전시회 ‘게임스컴 2023’이 온라인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게임스컴 서포터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6일까지 게임스컴 코리아 인스타그램을 통한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최종 선발된 인원은 게임스컴 개최 시기인 8월 말까지 게임스컴 PR 활동을 하게 된다.

유니티 코리아 - 자사의 최신 기술과 활용 사례를 선보이는 웨비나 ‘유니티 데브 윅스’의 2주차 행사를 금일부터 3일간 진행한다. 2주차는 산업에서 쓰이는 유니티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각 분야 개발자들이 최신 기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세션을 전개한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