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오픈월드 MMORPG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 신규 영웅 ‘운명의 지휘자 바네사’를 추가 등 300일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영웅 ‘바네사’는 바람 속성의 원거리 버퍼로 자신과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하고, 일정 시간동안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크래프톤 - 모바일 배틀로얄 ‘뉴스테이트 모바일’이 ‘바운티 로얄’의 리메이크를 중심으로 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패치로 ’바운티 로얄’ 리메이크, 90프레임 선택 시 고품질 그래픽 옵션 제한 해제, 신규 총기 ‘MG5’ 추가, 서바이버 패스 Vol.19 등이 업데이트 됐다.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신규 S급 펫  ‘안타샤-β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안타샤-β는 목표 대상의 물리 대미지 감소를 무시하는 패시브 스킬을 지니고 있어 캐릭터의 위력을 한층 높일 수 있다. 빛의 해방 등의 액티브 스킬은 펫을 강화할수록 스킬의 대미지 배율이 증가해 전투에서 더욱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 ETERNAL LOVE’의 신규 영웅 클래스 '홀그렌’ 및 신규 지역 '항구도시 알베르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홀그렌은 머천트 계열로 3차 직업인 미케닉을 활성화시킨 후 ‘직업 교환권’을 보유하고 있으면 전직할 수 있다.

위메이드 - 낚시게임 ‘월드피싱챔피언십’을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월드피싱챔피언십’은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낚시 게임이다. 낚시꾼이 된 이용자는 전 세계를 누비며 물고기 500여 종을 수집할 수 있다. 

웹젠 - PC MMORPG 'R2’에서 신규 오리지널 특화 서버를 오픈했다. 신규 서버 '엘라임'을 열고 기념 이벤트 6종을 실시한다. '엘라임' 서버는 캐릭터 최고 레벨에 제한이 있는 대신 '발레포르 던전' 등의 일부 콘텐츠에 보다 빠른 입장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네오위즈 -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시리즈의 개발팀 ‘로키 스튜디오’ 산하 음악 레이블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가 신규 앨범 ‘DMRV 23SS’를 발매했다. 오늘 오후 12시에 공개된 신규 앨범 ‘DMRV 23SS’에는 정규DLC ‘V익스텐션4’의 수록곡 2종 ‘러브’와 ‘라이크 어 풀’이 담겼다. 

조이시티 - ‘프리스타일 풋볼Z’에서 신규 캐릭터 ‘페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페이’는 태클 및 대인 방어에 특화된 수비수 캐릭터로, 수비 상황에서 대시 속도가 증가하며 스탠딩 태클 시 사거리가 늘어난다. 또한 지구력, 달리기가 뛰어나 모든 포지션에서 변칙적인 플레이를 만들 수 있다.

 

# 기타 소식

에픽게임즈 - 에픽 메가 세일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무료 명작 게임 두 번째 작품으로 ‘폴아웃: 뉴 베가스 얼티밋 에디션’을 제공한다. 지난주 에픽 메가 세일을 시작하면서 첫 번째 작품으로 ’데스 스트랜딩’을 일주일간 무료로 배포했다. 두 번째 명작 게임으로 ’폴아웃: 뉴 베가스 얼티밋 에디션’이 선정됐다.

블리자드 - 전설노래자랑 확장팩의 38종의 신규 카드들로 구성된 ‘종말의 소리’ 출시 일정을 공개했다. 6월 1일 출시 예정인 '종말의 소리'는 이번 미니 세트에서 그동안 떠들썩하게 벌어진 전설노래자랑을 견디다 못한 버섯구름 봉우리의 그림 토템 타우렌들이 마침내 들고일어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크래프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3’ 시즌 2를 27일 개최한다. 각 시즌은 2개의 페이즈 스테이지와 1개의 파이널로 진행된다. 페이즈 스테이지는 온라인으로 각각 4일씩 총 8일간 진행되며, 파이널은 대전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유관중으로 3일간 진행된다. 

그라비티 - ‘서울랜드 캐릭터 페스티벌’에서 라그나로크 대표 몬스터 ‘포링’을 만날 수 있다. 서울랜드는 35주년을 기념해 캐릭터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다. 그중 라그나로크를 대표하는 몬스터 포링을 활용한 포토존과 조형물을 5월 25일부터 연말까지 메인 광장에서 만날 수 있다.

투바이트 - ‘스페이스 기어즈’의 첫 글로벌 플레이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6월 2일 16시부터 스팀에서 시작한다. 이번 플레이 테스트는 2일부터 5일까지 총 4일간 진행하며 참여 인원 및 참가 조건에 제약이 없다. 

디엔에이 - 신작 모바일 RPG ‘탁트오퍼스 부제: 운명은 새빨간 선율의 거리를’의 글로벌 사전등록자가 50만 명을 돌파했다.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탁트오퍼스’는 클래식 음악과 미소녀를 결합한 수집형 RPG이며, 독특한 세계관과 아름다운 일러스트가 특징이다. 

조이시티 - 스마일게이트 희망 스튜디오와 협약을 맺고 진행된 ‘조이풀 캠페인’을 통해 한기범희망나눔과 플랜코리아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해당 기부금은 ‘프리스타일’ 에서 판매된 기부 패키지의 수익금 전액과 희망스튜디오 기부 플랫폼에서 진행된 조이풀 캠페인 프리스타일 유저 모금액이 더해져 조성됐다.

레벨 인피니트 - 오픈월드 생존 RPG '언던'의 출시일을 공개했다. 언던은 6월 15일 구글 플레이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된다. 특히 ‘언리얼 엔진4’를 활용해 생동감 넘치는 심리스 오픈월드를 구현했으며, 다양한 지형과 지물, 극단적인 이상 기후 속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생존 요소와 슈팅이 결합된 신개념 게임이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을 통해 ‘아침의 나라’ 글로벌 출시 일정과 ‘우사 각성‘의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개발자 코멘터리 영상에는 6월 14일 글로벌 출시 예정인 ‘아침의 나라‘와 ‘우사 각성’에 대한 개발자들의 소개 및 주요 기술들의 모습이 담겼다.

엔씨소프트 - 직원의 가족을 사옥에 초청하는 ‘2023 NC FAMILY DAY - 6시 내사옥’ 행사를 진행했다. ‘패밀리데이’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기업 문화를 가족과 공유하고, 즐거운 추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오픈하우스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엔씨 직원의 가족이나 친구, 지인 등 680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